최고의 SaaS 및 IaaS 렌더 팜

최고의 SaaS 및 IaaS 렌더 팜 2023

우리는 2023년에 SaaS 및 IaaS 렌더 팜에 대한 모든 것을 탐색하고 각 유형의 최고의 렌더 팜을 찾을 것입니다. 3Drenderfarms로 어느 것이 더 나은지 봅시다.

렌더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필요한 시간과 사용 가능한 하드웨어입니다. 이 렌더링 프로세스에는 이미지 또는 비디오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는 많은 컴퓨팅 성능이 필요합니다. GPU(Graphics Processing Unit)는 그래픽을 위한 컴퓨팅 성능이며 CAD 모델 렌더링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픽 처리 장치(GPU)는 이미지와 비디오를 빠르게 편집하고 표시하기 위한 명령을 실행하는 특수 프로세서입니다. 특히 동영상 렌더링은 한 장의 사진을 가능한 한 많이 렌더링하는 만큼 더 많은 전력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이미지와 비디오는 3D CAD 모델에 따라 몇 분, 몇 시간 또는 며칠 만에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당 30프레임의 20초 길이의 애니메이션 비디오를 만들려면 총 600개의 단일 프레임이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한 프레임이 10분 동안 렌더링되면 전체 렌더링 프로세스는 100시간이 걸립니다.

렌더 팜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워크스테이션에는 CPU 및 GPU가 있는 개인용 또는 사무용 컴퓨터가 포함됩니다. 이 워크스테이션에서 3D CAD 원시 데이터가 디자인되어 사실적인 이미지 또는 비디오로 렌더링되었습니다. 렌더링 측면에서 그래픽 카드로 구성된 강력한 하드웨어에 대한 요구가 필요합니다. 추가 하드웨어로 인해 운영 및 유지 관리 비용이 높아지는 등 비용이 크게 증가합니다. 높은 비용 외에도 견고한 워크스테이션을 설정하는 것은 하드웨어를 확장하거나 확장해야 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렌더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작업을 렌더 팜에 아웃소싱하는 것을 고려할 때입니다.

분산 및 병렬 컴퓨팅 기술의 발전은 렌더 팜 개념의 길을 열었습니다. 오프라인 렌더 팜에는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 모델을 렌더링하기 위해 네트워크에서 함께 연결된 컴퓨터 클러스터가 포함됩니다. 클러스터의 각 개별 컴퓨터를 렌더 노드라고 합니다. 애니메이션 장면에는 일반적으로 많은 개별 프레임이 포함됩니다. 렌더 팜에서 각 프레임은 서로 다른 렌더 노드에서 동시에 독립적으로 렌더링되거나 많은 GPU가 포함된 렌더 노드에서 동시에 많은 프레임이 독립적이고 선형적으로 렌더링됩니다. 그 결과 렌더링 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일부 렌더 팜에서는 작업을 각 렌더 노드에 자동으로 분배하기 위해 렌더링 작업 관리 소프트웨어(렌더 팜 또는 Deadline Monitor와 같은 타사에서 제공)가 사용되며 큐 관리자 역할을 하고 렌더링 작업을 할당합니다. 적절한 렌더 노드에. 렌더링 작업은 Rendering-as-a-Service로 알려진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사용하는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RaaS(Rendering as a Service)는 클라우드 기반 렌더링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렌더링할 파일은 업로드되어 RaaS 서비스 공급자에게 전송되고 렌더링 작업은 렌더링 팜의 가상 머신을 사용하여 완료됩니다. RaaS 서비스를 사용하면 렌더링 데드라인을 결정할 수 있으며 데드라인을 맞추기 위해 가상 머신의 수를 늘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RaaS 서비스의 장점은 사용자가 시간당 사용한 자원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자체 렌더 팜이나 견고한 워크스테이션을 구축하는 데 많은 투자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RaaS 서비스는 서로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따르기 때문에 애니메이터, 3D 스튜디오, 프리랜서 또는 학생과 같은 RaaS 서비스의 잠재적 및 의도된 사용자는 적합한 RaaS 서비스 공급자를 탐색, 분석 및 식별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각 렌더 팜에 따라 비즈니스를 개발하기 위해 특정 유형의 RaaS 서비스(IaaS, PaaS 및 SaaS 포함)를 선택했습니다.

이 기사에서 필자는 IaaS와 SaaS의 비교를 제안하고 IaaS 또는 SaaS 모델을 따르는 렌더 팜의 상위 목록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소중한 독자들은 목록에 의존하고 어떤 렌더 팜이 당신에게 더 나은지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의 서비스 모델에는 IaaS(Infrastructure-as-a-Service), SaaS(Software-as-a-Service) 및 PaaS(Platform-as-a-Service)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기반 렌더 팜은 종종 SaaS 대 IaaS 모델로 제공됩니다. 이 기사에서는 SaaS와 IaaS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어떤 SaaS 또는 IaaS 렌더 팜이 적합한지 목록을 제공합니다.

1. SaaS 렌더 팜

SaaS(Software-as-a-Service)는 사용자에게 공급업체의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또 다른 클라우드 컴퓨팅 오퍼링입니다. 사용자는 로컬 장치에 3D 소프트웨어나 렌더러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SaaS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로부터 종량제 방식으로 구매하는 완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모든 기본 인프라, 미들웨어, 앱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는 서비스 공급자의 데이터 센터에 있습니다. 서비스 공급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관리하므로 작업을 시스템에 업로드하고 렌더 팜 공급자 렌더링을 기다린 후 출력을 가져오기만 하면 됩니다.

워크플로우로서 3D 모델은 SaaS 렌더 팜에 업로드하기 전에 워크스테이션에서 구성됩니다. 렌더 스테이션은 여러 개별 렌더 스테이션으로 확장될 수 있으므로 렌더 팜이 생성됩니다. 렌더 팜은 많은 개별 렌더 노드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개별 컴퓨터 노드는 개별적으로 또는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통해 각 렌더링 작업에 대한 요구 사항을 최적화하고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가 있는 경우 여러 렌더 노드를 동시에 사용하도록 주문하거나 다른 이미지가 있는 경우 각 노드가 동시에 각 프레임을 렌더링하는 많은 수의 노드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렌더 노드에 작업을 할당하려면 렌더 관리자 또는 각 렌더 프로그램에 속하는 작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최고의 SaaS 렌더 팜

SaaS Render Farm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정확히 알 수 없음

틀림없이 사용자는 정확한 기계 사양이 무엇인지 확실히 모릅니다.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사용합니까 아니면 크랙 버전을 사용합니까? SaaS 렌더 팜은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하고 머신 사양이 최첨단 CPU 및 GPU임을 보여주거나 모든 소프트웨어 또는 렌더 엔진을 지원하는 배너를 걸 수 있지만 현재 렌더 팜에서 무엇을 소유하고 있는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밝은 면을 보면 사용자는 주로 컴퓨터의 강력한 성능 대신 SaaS 렌더 팜의 렌더 노드 수를 활용하여 작업을 완료합니다. 클라우드 렌더팜 서비스를 사용한 렌더링의 장점은 렌더 노드의 수를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즉시 확장 또는 축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애니메이터는 클라우드 렌더 팜이 사용된 총 렌더링 시간에 대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렌더링 목적에 필요한 막대한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피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명시적으로 명시되어 있지 않음

실제 렌더 비용은 렌더 팜의 웹사이트에 명시적으로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웹사이트에 제시된 예상 비용에 비해 실제 비용을 현저하게 증가시키는 간접 비용 변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간접 비용 변수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데이터 저장, 활성화 시간 및 사용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핵심 요소는 기능입니다. 렌더 팜은 파일 업로드 및 렌더링 시간이 예상 시간과 동일하거나 렌더링된 파일이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고 보장합니까?

예를 들어 파일 업로드 시간은 5GB 데이터의 경우 약 15분으로 추정하지만, 실제 5GB 데이터를 렌더팜 시스템에 업로드하는 데는 2시간 이상 지속됩니다. 또한 렌더 팜은 텍스처 부족이나 누락된 파일로 인해 요구 사항과 완전히 다른 출력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SaaS 렌더 팜을 선택하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합니까?

  • 그들이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는 무엇입니까?
  • 렌더 팜이 자체 소프트웨어, 렌더러 및 플러그인과 호환됩니까?
  • 파일을 업로드하고 렌더링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립니까? 또는 얼마나 많은 노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 렌더 팜에서 프로젝트 비용은 얼마입니까?
  • 그 렌더팜 사용이 어렵나요? (일부 렌더 팜은 사용하기에 친숙하지 않으며 익숙해지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많은 수의 컴퓨터가 필요한 CPU 기반 렌더링을 사용하는 경우 각 노드가 동시에 각 프레임을 렌더링하는 렌더 노드 수를 활용할 수 있으므로 SaaS 렌더 팜을 선택해야 합니다. 3Ds Max Corona, 3Ds Max Vray, RenderMan과 같은 인기 있는 지원 소프트웨어는 SaaS 렌더 팜에서 렌더링되어야 합니다.

SaaS 모델의 뛰어난 플레이어는 Fox Render Farm, RANCH Computing, Rebus FarmGarage Farm입니다. 그러나 알아야 할 몇 가지 주의:

  • Rebus Farm은 Houdini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Garage Farm은 Octane 렌더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Ranch Computing: 50GB보다 큰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제출하기 전에 지원팀에 문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Ranch는 9999 프레임 이상의 큰 프로젝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2. IaaS 렌더 팜

IaaS(Infrastructure-as-a-Service)는 기본 컴퓨팅, 네트워크 및 저장소 리소스를 인터넷을 통해 종량제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한 형태입니다. IaaS를 사용하면 최종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 및 축소할 수 있으므로 높은 선행 자본 지출 또는 불필요한 “소유” 인프라의 필요성이 줄어듭니다. IaaS는 클라우드에서 3D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 및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기본 빌딩 블록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물리적 및 가상화 리소스 모음으로 구성됩니다.

최고의 IaaS 렌더 팜

일부 하이라이트

IaaS 모델에서 렌더 팜 공급자는 귀하와 귀하의 스튜디오가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고 귀하의 스튜디오는 운영 체제,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SaaS에 비해 더 많은 제어와 유연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IaaS 렌더팜을 사용하는 경우 자신의 컴퓨터와 유사한 작업 환경을 설정하여 자체 소프트웨어, 렌더러 및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문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 문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IaaS 유형의 서비스에서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세부 정보를 사용자가 서버에 추가하는 경우가 많지만 SaaS 유형의 서비스에서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문제를 렌더링 팜 공급자가 처리하고 사용자에게 요금을 기준으로 요금을 부과합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시간(아마도 이 요금에는 라이선스 비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워크플로를 사용하면 먼저 워크스테이션에서 3D 원시 데이터를 디자인한 다음 렌더 팜의 원격 서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클래식 렌더 팜과 다른 점은 렌더 팜이 클라우드 인프라에 있다는 것입니다. 이 인프라는 기존 하드웨어의 가상화를 허용하여 맞춤형 구성(많은 가상 머신을 포함하는 클러스터에 대한 네트워크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IaaS 렌더링 팜에서 사용자는 서버 사양에 포함된 내용 또는 서버의 CPU 및 GPU 종류를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추가 하드웨어를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중한 작업이나 작업량에 따라 가상 머신 수, 구성 유형, 그래픽 카드 수 등을 포함하여 인프라를 쉽게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가 생성되면 가상 머신은 클라우드에 이미지로 저장되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클라우드 인프라의 뛰어난 특징은 원본 이미지에서 더 많은 가상 머신을 생성한 다음 동일한 데이터를 가진 다른 이미지에 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모든 이미지를 설정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렌더 노드를 동시에 많은 수의 이미지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SaaS 렌더 팜은 시스템에서 지원되는 소프트웨어와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사용자는 파일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되며 클래식 렌더 팜은 사용자의 작업을 렌더링합니다. SaaS 비즈니스 모델이 사용자의 렌더링 문제를 처리할 것으로 보이지만 시장에 출시되는 IaaS 렌더링 팜이 더 많습니다. 문제는 CAD 사용자에게 여전히 IaaS 렌더 팜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실제로 고객의 85%는 사용할 원격 서버에 라이선스 키를 추가해야 하지만(일부 IaaS 렌더 팜은 특정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지원함) 이러한 유형의 렌더 팜을 계속 선택합니다. 사용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는 강력한 서버를 완전히 제어하고 프로젝트를 유연하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IaaS 모델은 파이프라인이 복잡하고 프로젝트 소유자의 높은 통제가 필요한 스튜디오나 아티스트에게 적합합니다. 그 외에도 스튜디오에서 많은 소프트웨어와 다양한 렌더러 및 특수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지원되는 소프트웨어 유형이 제한되어 SaaS 렌더 팜이 스튜디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공급자가 고객에게 최고의 사용자 지정 기능을 제공하는 IaaS 렌더 팜으로 이동할 때입니다.

유연성 외에도 IaaS 렌더링 팜은 GPU 렌더링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SaaS 렌더 팜은 렌더 노드 수를 활용하지만 IaaS 렌더 팜은 단일 서버의 GPU 수와 서버 수를 모두 활용합니다. 결과적으로 GPU 렌더링을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및 렌더러를 사용하는 경우 IaaS 렌더 팜이 최선의 선택이어야 합니다. 선도적인 IaaS 렌더 팜 측면에서 iRenderXesktop이 있습니다. 물론 iRender Farm은 항상 최선의 선택입니다.

결론

요약하면 IaaS 및 SaaS 렌더 팜에는 장점과 단점이 모두 있습니다. IaaS 렌더 팜은 다수의 렌더 노드로 렌더링되는 CPU 기반 렌더링에 적합합니다. Fox Render Farm, RANCH Computing, Rebus Farm 또는 Garage Farm과 같은 이러한 클래식 렌더 팜은 3Ds Max, Maya, Cinema 4D 및 Houdini와 같은 일반적인 소프트웨어를 위한 렌더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유형은 전적으로 렌더 팜 공급자에 따라 다르므로 사용자는 설정을 사용자 지정하거나 다른 렌더 엔진 또는 플러그인을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IaaS 렌더링 팜의 경우 GPU 렌더링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소프트웨어가 시스템에서 최적입니다. 완전한 제어 및 높은 사용자 정의 기능은 사용자가 IaaS 렌더 팜을 선택하게 만드는 결정적인 이점입니다. 또한 사용자는 하나의 컴퓨터에서 여러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활용하여 CPU 렌더링보다 50~100배 더 빠른 렌더링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Redshift, Octane 또는 Arnold GPU와 같은 GPU 렌더링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에는 IaaS 렌더 팜이 더 좋습니다. 특히 IaaS 렌더 팜을 사용하면 렌더러를 매우 자유롭게 실행하고 필요한 소프트웨어나 플러그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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