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알아야 할 모든 것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알아야 할 모든 것

이 전체 가이드에서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아보세요.

3D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과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복잡합니다. 3D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하는 단계 수는 관련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프로젝트 자체의 규모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는 긴 작업 목록을 확인해야 하며 3D 애니메이션 비디오나 장편 영화를 제작하려면 다양한 기술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야 합니다. 이러한 복잡한 프로세스를 효율적이고 저렴하게 진행하려면 견고한 구조와 세부적인 프레임워크인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이 필요합니다.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이란 무엇입니까?

애니메이션 워크플로우 또는 파이프라인은 미리 결정된 시간 프레임에 미리 결정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특정 순차적 순서로 작업하도록 정렬된 사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최종 결과물인 3D 애니메이션 제품 또는 자산으로 이어집니다. 산출.

최종 제품은 장편 영화, 단편 영화, 애니메이션 상업 비디오, TV 쇼, 게임 예고편 또는 비디오 게임 자산과 같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일 수도 있고 완전히 다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는 3D 애니메이션 비디오 제작을 위한 조립 라인과 매우 유사합니다.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의 주요 구성요소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에는 세 가지 주요 단계가 있습니다.

1. 사전 제작

2. 제작

3. 후반 제작

조직적 고려사항, 자원, 결과 및 기타 요인에 따라 3D 애니메이션 산업의 각 부문은 세 단계를 조금씩 다르게 사용하지만 주요 구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각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의 세부 사항도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 가지 주요 단계는 다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이미지 출처: Dream Farm Studios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의 사전 제작

프리프로덕션은 전체 3D 프로젝트의 연구, 디자인, 기획 단계로 두 팀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디자인팀은 아이디어, 스토리, 디자인을 작성하고 관리팀은 제작 계획(예산, 예산 포함)을 작성합니다. 팀 및 기간). 사전 제작 단계가 잘 수행될수록 제작 단계가 더 쉬워집니다.

사전 제작은 다음 단계로 구성됩니다.

  • 아이디어 생성:

모든 위대한 이야기는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됩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애니메이션에는 견고하고 신중한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 스토리 생성:

전체 스토리가 구체화될 때까지 아이디어가 개발되고 개선됩니다. 이는 캐릭터, 갈등 등을 포함하여 애니메이션에서 일어날 일의 기본 버전입니다.

  • 스크립트 작성:

대본은 이야기의 공식적이고 문학적인 버전입니다. 캐릭터의 움직임, 환경, 시간, 행동, 대화 등을 포함합니다.

  • 스토리보드:

스토리보드는 스크립트의 움직이지 않는 시각적 버전입니다. 카메라 연출, 주요 캐릭터 포즈 또는 장면 이벤트에 대한 초기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기본적으로 만화책처럼 보입니다.

  • 애니메틱:

스토리보드의 움직이는 형태를 애니매틱이라고 하며 전체 프로젝트의 최종 편집으로 발전합니다. 애니메틱은 가장 단순한 형태로 제작되어 2D 스토리보드 도면을 통해 프로젝트의 시퀀스 타이밍을 묘사합니다.

  • 설계:

이 단계에서 프로젝트의 최종 모습이 결정됩니다. 컨셉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의상, 소품 디자인, 환경 등을 포함합니다. 디자인의 분위기와 컨셉이 여기에 완벽하게 전달되어야 합니다. 캐릭터 디자인의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캐릭터 디자인의 모양 언어에 대한 기사를 확인하세요.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사전 제작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사전 제작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의 제작

생산 단계는 이전의 모든 노력이 결실을 맺고 실행으로 전환되어야 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3D 애니메이션의 시각적 요소가 지정된 팀과 아티스트에게 전달됩니다. 팀장은 사전 제작 단계에서 결정된 계획과 시간과 품질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최대한 원활하게 진행합니다. 이 단계의 결과가 3D 애니메이션 전체를 형성합니다.

생산 단계는 다음 단계로 구성됩니다.

  • 3D 레이아웃:

간단히 말해서 2D 애니매틱의 3D 버전을 3D 레이아웃이라고 합니다. 3D 레이아웃에는 캐릭터의 크기, 모양, 환경, 캐릭터의 간단한 애니메이션, 프록시 기하학 등과 같은 기본 3D 속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3D 모델링:

3D 모델링은 Maya, 3Ds Max, Blender, Cinema 4D 또는 Houdini와 같은 특수 3D 소프트웨어에서 객체의 기하학적 표면 표현을 개발하는 프로세스입니다.

  • 3D 텍스처링:

3D 모델에 텍스처(색상 및 표면 속성)를 생성하고 적용하는 과정을 3D 텍스처링이라고 합니다. 텍스처 아티스트에 오기 전에 3D 모델은 일반적으로 기본 음영 처리된 평면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 3D 리깅:

리깅 프로세스 중에 애니메이터가 기하학적 객체의 다른 부분(예: 캐릭터 리깅)을 최대한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뼈대 구조가 3D 객체에 삽입됩니다.

  • 3D 애니메이션:

장면이나 설정에 있는 3D 객체나 캐릭터의 움직임은 애니메이션 단계에서 생성됩니다. 애니메이션은 일반적으로 3D 애니메이션 비디오를 제작하는 데 가장 중요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부분입니다.

  • 시각효과:

3D 애니메이터는 머리카락, 털, 물, 불, 옷, 먼지 등을 제외한 거의 모든 요소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합니다. 키프레임을 지정하는 것은 너무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파이프라인의 VFX 구성 요소 중에 생성됩니다.

  • 조명:

사진이나 촬영의 실제 조명과 마찬가지로 3D 애니메이션 조명도 사전 제작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조명을 통해 3D 장면이나 시퀀스의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무대입니다.

  • 렌더링:

3D 애니메이션을 다룰 때 모든 장면은 개체, 색상, 배경, 전경, 그림자, 하이라이트 등을 포함하여 여러 레이어로 분리되어 렌더링됩니다. 레이어들은 후반 작업 단계(합성)에서 다시 통합될 예정입니다.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제작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제작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의 후반 작업

이 단계에서는 프로젝트가 세련되고 전문적으로 보이도록 최종 손질이 추가됩니다(물론 프로젝트에 따라 세련되고 전문적이라는 정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후반 작업 아티스트는 원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의 모습을 구성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의 후반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합성:

최종 출력을 만들기 위해 이전에 렌더링된 레이어를 합성 시 다시 결합합니다. 레이어링 프로세스는 2개의 레이어를 합치는 것처럼 간단할 수도 있고, 수백 개의 레이어를 일치시키고 속성을 조정하는 것처럼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 2D 시각 효과:

불꽃, 먼지, 빗방울, 카메라 흔들림 등과 같은 일부 시각 효과는 품질 저하 없이 프로젝트 종료 시 2D 환경에서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일반적으로 합성 시 다른 레이어와 혼합됩니다.

  • 색상 보정:

색상 타이밍 또는 색상 그레이딩이라고도 알려진 색상 교정은 말 그대로 파이프라인에서 3D 애니메이션에 적용하는 마지막 조정입니다. 이 단계를 통해 각 장면과 전체 프로젝트가 더욱 일관되게 보입니다.

  • 최종 출력:

파이프라인의 출력 형식과 관련하여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대부분의 디지털 장치와 호환되고 인터넷에서 재생할 수 있는 디지털 비디오입니다.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후반 제작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후반 제작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을 구상부터 출판까지 모든 것이 계획되는 창의적인 조립 라인으로 상상할 수 있습니다. 전체 파이프라인은 많게는 500명, 적게는 2명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를 마련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이러한 모든 아티스트가 현재 진행 중인 작업을 정확히 언제,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 아티스트나 아티스트 그룹에게 나눠줍니다.

일반적으로 3D 애니메이션 제작에 파이프라인을 사용하는 주요 이유는 4가지입니다.

  • 시간 관리:

3D 애니메이션, 특히 장편 영화와 3D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누적되면 각 단계의 사소한 미세한 지연이라도 결과를 지연시키고 전체 프로젝트를 도미노 효과로 인한 재정적 재앙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단계에 대한 세부적인 시간 프레임과 그에 따라 여러 창의적인 라인을 조정하기 위한 대규모 계획이 필요합니다. 그 중 일부는 동시에 수행되어야 합니다.

  • 예산 관리:

여러 요인에 따라 3D 애니메이션 비용과 예산이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상당한 금액이 소요되며 효과적이려면 통제된 방식으로 지출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3D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ROI는 제작이 시작되기 전에 계산됩니다.

  • 팀 관리: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람의 수는 최대 500명입니다. 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여러 팀과 그룹으로 나뉘며, 프로젝트가 성공하려면 대부분 협력해야 합니다. 다양한 책임과 기술을 가진 이러한 팀과 개인을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은 전혀 무시하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 구조화 및 표준화:

신중한 파이프라인은 모든 사람이 동일한 페이지에 있고 동일한 목표를 향해 작업하도록 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전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위해 매년 수백 개의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합니다. 이러한 모든 애니메이션이 적절한 수준의 정밀도와 품질로 제작되었는지 확인하고 고객에게 매번 동일한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면 확실히 경쟁업체와 차별화되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시작하는 방법(FAQ)

우리 블로그를 읽은 후 독자들이 묻는 몇 가지 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짧은 답변과 함께 질문을 나열했습니다.

1. 애니메이션 제작을 시작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최소한으로 필요한 것은 중급 컴퓨터(또는 3D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경우 좀 더 강력한 컴퓨터)와 일부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그리고 애니메이션 학습에 대한 많은 열정입니다.

2. 좋은 애니메이터가 되려면 그림 그리는 법을 알아야 하나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의 많은 작업을 담당하는 소규모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디자인, 캐릭터 생성, 스토리보드 및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기타 예술적 요소를 간신히 조립할 수 있다면 불가능할 것입니다.

3. 애니메이션은 어떤 직업인가요?

힘들고, 고립되고, 경쟁적이고, 반복적일 수 있지만, 이것이 바로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또한 매우 보람 있고 영감을 줍니다. 이는 여러분에게 창의력을 발휘하고 기술 개발의 선두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놀랍고 연예계에서는 항상 흥미롭습니다.

4. 훌륭한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포트폴리오는 바로 당신입니다. 그것은 예술가로서 당신이 누구인지를 나타내기 때문에 당신의 최고의 작품을 담고 있어야 하며 짧은 시간 내에 당신의 다양한 기술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부담없이. 놀라운 애니메이션 데모 릴을 만들기 위한 빠른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30-45초. 귀하의 포트폴리오를 검토하는 사람은 처리해야 할 긴 목록을 가지고 있으며 시간에 맞춰 몇 시간 동안 포트폴리오 영상을 시청하고 이를 신속하게 유지하고 컷을 만드는 것에 대해 무자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탐색이 간단합니다. Vimeo를 이용하세요.
  • 여러 개의 짧은 클립. 이는 추진력과 다양성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유지하여 귀하가 잘하는 다양한 스타일과 매체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요약: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3D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은 긴 작업 목록, 포괄적인 하드웨어 세트, 다양한 기술과 책임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복잡한 프로세스입니다. 프로세스를 효율적이고 저렴하게 유지하려면 견고한 생산 워크플로우가 필요합니다.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은 미리 정해진 시간 내에 미리 정해진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특정 순차적 순서로 작업하도록 정렬된 사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시스템입니다. 이 절차를 따르면 3D 장편 영화, 단편 애니메이션, TV 쇼, 3D 비디오 게임 자산 등과 같은 3D 애니메이션 제품 또는 자산이 최종 출력으로 생성됩니다.

기사 작성자: Dream Farm Stud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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