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렌더링 소프트웨어: 필요한 모든 것
3D 렌더링 소프트웨어 는 디자이너가 작업을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도구입니다. 3D 렌더링의 세계에는 여전히 우리가 완전히 파악할 수 없는 많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기사에서 3Drenderfarms은 3D 렌더링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1. 3D 렌더링 소프트웨어 란 무엇입니까?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3D 렌더링은 모델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우리는 건축, 시뮬레이터, 비디오 게임, 영화 및 TV에서 디자인 시각화 및 시각 효과를 위해 3D 렌더링 소프트웨어 를 사용합니다. 애니메이션 프로세스의 마지막 단계인 3D 렌더링은 음영, 텍스처 매핑, 그림자, 반사 및 모션 블러를 포함한 시각 효과를 추가하여 모델과 애니메이션에 최종 모양을 제공합니다.
2. 최고의 3D 렌더링 소프트웨어 는 무엇입니까?
2.1 최고의 무료 3D 렌더링 엔진
LuxCoreRender
- 가격: 무료
- 렌더링: CPU/GPU
- 독립 실행형 버전 OS: Windows, macOS, Linux
- 통합: 3ds Max, Blender
주요 특징들:
- 최적화된 렌더링 방법. 수많은 렌더링 알고리즘이 LuxCoreRender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절한 알고리즘은 장면 유형과 단일 이미지 또는 애니메이션을 렌더링하는지 여부에 따라 렌더링 속도를 상당히 높일 수 있습니다.
- 재료 및 질감. LuxCoreRender에서 다양한 재질 종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광택, 광택 또는 디즈니 원칙 셰이더와 같은 일반 재료 외에도 금속, 유리 및 자동차 페인트의 물리적으로 정확한 묘사가 제공됩니다.
- 조명. 방사체 및 주변 광원에 대한 지원은 LuxCoreRender에서 제공합니다. 광원의 배광 패턴은 IES 다이어그램 형태의 측광 데이터를 사용하여 정확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 라이트 그룹. 조명 그룹을 사용하면 생성된 샘플에 영향을 주지 않고 렌더링하는 동안 단일 렌더링 또는 광원의 실시간 균형에서 여러 조명 시나리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각 광원의 색온도와 강도를 즉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볼륨. 물리적 흡수 및 분산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강력한 볼륨 시스템은 LuxCoreRender의 일부입니다. RGB 값은 흡수를 정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산란은 사용자가 지정한 비대칭으로 단일 또는 다중이 될 수 있습니다.
- 인스턴스. 인스턴스에 대한 LuxCoreRender의 지원은 동일한 개체의 수많은 복사본이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동안 시스템 리소스, 특히 메모리 소비를 크게 줄입니다.
- 카메라. LuxcoreRender는 3가지 유형의 카메라(원근, 직교 및 환경)를 지원합니다.
- 모션 블러, 피사계 심도 및 렌즈 효과. 진정한 모션 블러는 카메라와 특정 개체 모두에 대한 LuxCoreRender의 기능입니다.
- 톤 매핑. 각 조명 계산의 결과는 LuxCoreRender에 의해 높은 동적 범위 값으로 내부에 저장됩니다. 이러한 값은 선형 또는 비선형(Reinhard) 톤 매핑 기술을 사용하여 표준 낮은 동적 범위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Arnold
- 가격: 무료(무료 평가판)
- 렌더링: CPU
- 독립 실행형 버전 OS: Windows, macOS, Linux
- 통합: 3ds Max, Houdini, Maya, Cinema 4D, Katana, Softimage
시스템 요구 사항
- Arnold는 대부분의 64비트 시스템에서 잘 작동합니다.
- OSX 10.11 이상
- 윈도우 7 이상
- 최소한 Glibc 2.12 및 libstdc++ 3.4.13(GCC 4.4.7). 이는 RHEL/CentOS 6 CPU에 필요한 SSE4.1 명령어 세트와 동일합니다.
- Arnold GPU는 Linux 및 Windows에서 실행되며 Turing, Volta, Pascal 또는 Maxwell 아키텍처의 NVIDIA GPU가 필요합니다. OptixTM 디노이저는 CUDATM Compute Capability 5.0 이상이 포함된 NVidia GPU가 필요합니다.
주요 특징들:
- 아놀드 GPU. GPU와 CPU 렌더링 사이를 쉽게 전환하세요.
- 모션 블러. 그림자, 볼륨, 백열등, 반사 및 굴절은 모두 3D 모션 블러와 상호 작용합니다.
- 세분화 및 변위. Catmull-Clark 세분화를 지원하여 매끄럽고 곡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피하 산란. 고성능 레이트레이싱된 표면 아래 산란에는 튜닝 포인트 클라우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모피와 머리카락. 간단한 털과 머리카락 렌더링은 메모리 효율적인 광선 추적 곡선 프리미티브를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볼륨. 체적 렌더링을 활용하여 연기, 구름, 안개, 화쇄류 및 불과 같은 효과를 만듭니다.
- 인스턴스. 여러 장면 개체의 레이 트레이스 인스턴스에 대한 재질 및 변환 재정의를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 OSL(Open Shading Language) 지원. 전역 조명을 사용하는 렌더러를 위한 최신 셰이딩 언어인 OSL(Open Shading Language)을 사용합니다.
- 빛에 대한 경로 표현. LPE는 생산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임의의 출력 변수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과 자유를 제공합니다.
- 변수 샘플링. 최종 이미지 품질을 희생하지 않고 렌더링 시간을 단축하려면 다른 이미지 조정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 만화 셰이더. 윤곽 필터와 함께 고급 툰 셰이더
2.2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3D 렌더링 소프트웨어
Keyshot
- 가격: $995
- 렌더링: CPU, GPU(Nvidia)
- 독립 실행형 버전 OS: Windows, macOS
- 통합: Rhinoceros,…
시스템 요구 사항:
- 64비트 플랫폼
- 2GB RAM
- 2GB 디스크 공간
- 듀얼 코어 CPU1, 2
- OpenGL 2.0 지원 시스템3
- SSE4.1 이상의 Intel 또는 AMD 64비트 프로세서
- 1920 x 1080 해상도 이상
- 인터넷 연결(제품 활성화용)
주요 특징들
- 사용하기 쉬운 기존 인터페이스. KeyShot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2D 그래픽 디자인 규칙에 크게 기반을 두므로 대부분의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트 팀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복잡한 3D 렌더링 및 디자인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 생기. KeyShot Animation은 이전에 Adobe 제품을 사용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교육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타임라인 및 카메라 컨트롤을 통해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편집을 위한 기존 기술을 제공합니다. DOF 애니메이션 및 모션 블러 파노라마와 같은 기능으로 고품질 영화를 만드십시오!
- 가져오기 FBX, COLLADA, WaveFront 등과 같은 일반적인 모델 파일 유형을 가져옵니다. 즉, 이러한 더 어려운 프로그램에서 이미 자산을 생성한 경우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간단한 보기. KeyShot 기본 파일 및 기타 일반 모델 형식을 열고 보는 것은 KeyShot Viewer로 간단합니다. 모델 파일은 일반 사용자에게 항상 문제였던 캐주얼 보기에 결코 편리하지 않았습니다.
- 통합. KeyShot XR과 같은 도구는 시각적 디자인을 위해 현재 도구 체인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파일을 저장하고 다시 열지 않고도 2D 및 3D 데이터를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일을 얼마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지는 매우 분명합니다.
- Keyshot은 독립적인 소프트웨어이며 Rhino와도 잘 통합되므로 Rhino 3d 렌더링 소프트웨어로 간주됩니다.
- 수많은 튜토리얼. 해당 분야의 다른 제품보다 훨씬 적은 학습과 교육이 필요하지만 이 소프트웨어에서 거의 모든 작업에 대한 자습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 및 사용자 커뮤니티가 혼란스러울 수 있는 KeyShot 영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풍부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강한. 전통적으로 속도가 느린 태블릿과 PC에서도 이 소프트웨어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며 매우 까다로운 셰이더와 많은 수의 면/정점을 사용하여 지오메트리를 렌더링하고 변경합니다.
Lumion
- 가격: $1,760부터
- 렌더링: CPU
- 독립형 버전 OS: Windows
- 통합: SketchUp, Autodesk Revit, ArchiCAD, Bentley, Allplan, Vectorworks, Rhinoceros, 3ds Max.
시스템 요구 사항
- 운영 체제: Windows 10. 8.1 또는 7 SP1 프로세서
- SSE2가 있는 Intel 또는 ADM CPU에서 지원하는 RAM
- 8GB의 그래픽 메모리
- AMD 또는 NVIDIA GPU의 2GB 비디오 RAM
- 시스템 메모리(RAM)는 16GB 이상이어야 합니다.
주요 특징들
- 콘텐츠 수집: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의 광범위한 콘텐츠 라이브러리 덕분에 모델링 작업 흐름이 더 빠르게 진행됩니다. 식물, 가구, 액센트, 동물 등 다양한 사물의 모델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의 광범위한 자료, 음향 효과 및 사전 설정 날씨를 사용하여 매우 복잡한 시나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웹 사이트에는 포괄적인 리소스 목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효과: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사진과 동영상에 다양한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작업에 필요한 정확한 시각적 톤을 제공하기 위해 태양, 물, 그림자 효과의 시각화와 수많은 미적 필터를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렌더링용 소프트웨어: 효율적인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여 고화질로 작업물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 조명 및 기타 비디오 효과를 사용하여 작품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놀라운 360도 파노라마, 가상 둘러보기 및 다양한 속성의 둘러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통합: 시스템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Lumion은 여러 타사 제도 및 모델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도 완벽하게 상호 운용됩니다. 특히 이 소프트웨어는 Revit에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Revit 3D 렌더링 소프트웨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V-Ray
- 가격: $60/월부터
- 렌더링: CPU/GPU
- 독립형 버전 OS: Windows
- 통합: 3ds Max, Blender, SketchUp, Cinema 4D, Maya, Houdini, Katana, Nuke, Revit, Modo, Rhinoceros, Unreal.
시스템 요구 사항
- 프로세서: 1세대 Intel® Core™ 또는 SSE4.2를 지원하는 호환 프로세서(64비트)
- RAM: 4GB RAM 무료
- 운영 체제: Windows® 8 이상, Red Hat® Enterprise Linux® 7.2 WS 또는 CentOS 7 이상, macOS 10.10 이상
- 하드 디스크 공간: 1GB 여유 공간
- 비디오 카드: V-Ray GPU CUDA 또는 V-Ray GPU RTX:
주요 특징들
- 속도. V-ray는 경쟁사보다 훨씬 빠른 매우 빠른 렌더링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시간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높은 호환성. 몇몇 아티스트는 다른 3D 소프트웨어, 특히 Rhino, 3DS Max 및 SketchUp과 완벽하게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V-ray를 선택합니다.
- 자원과 재료의 거대한 컬렉션. V-Ray는 사전 제작된 항목의 대규모 컬렉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사실적 렌더링. 모든 3D 모델링 산업이 V-Ray를 산업 표준으로 채택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다른 어떤 렌더링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도 사실적인 모양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V-Ray가 생성하는 컬러 팔레트와 놀랍도록 깨끗한 텍스처는 모델이 실제로 어떻게 보이는지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 재료, 광택 및 코트. Vray의 정교한 조명 효과와 광범위한 버튼 세트로 인해 다양한 재료를 적절하게 묘사할 수 있었습니다. V-Ray 5를 사용하면 벨벳, 새틴, 실크와 같은 부드러운 천 표면을 간단하게 모방할 수 있습니다.
RenderMan
- 가격: $595
- 렌더링: CPU/GPU
- 독립 실행형 버전 OS: Windows, macOS, Linux
- 통합: Blender, Houdini, Katana, Maya
시스템 요구 사항
- CPU: AVX 기능이 있는 프로세서.
- GPU: Maxwell 아키텍처 이상의 Nvidia 그래픽 카드.
- RAM: 4G, XPU에는 최소 11GB의 VRAM이 필요합니다.
- 플러그인: VFX 참조 플랫폼: CY2019.
주요 특징들:
- 모션 블러. RenderMan에는 Motion Blur, Camera Blur, Shutter Angle, Shutter Timing 등과 같은 모션 블러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생성하기 위한 몇 가지 컨트롤이 있습니다.
- 광선 추적.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면 반사 및 굴절에서 오클루전 및 색상 번짐과 같은 정교한 전역 조명 효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농담. RenderMan은 사용자를 위해 선형화 색상, Maya 음영, 하위 표면 베이킹 및 환경 조명을 지원합니다.
Enscape
- 가격: m/년당 $69.90/$478.80
- 렌더링: GPU
- 독립 실행형 버전 OS: Windows, macOS, Linux
- 통합: ArchiCAD, Revit, Rhinoceros, SketchUp, Vectorworks
시스템 요구 사항
- 운영 체제: Windows 10 이상
- GPU: Vulkan 1.1을 지원하는 4GB VRAM이 있는 NVIDIA 또는 AMD 전용 GPU
- VRAM: 4GB
주요 특징들
- 실시간 렌더링. Enscape의 실시간 기술 덕분에 프로젝트는 하루 중 언제든지 액세스하고 모든 측면에서 탐색할 수 있는 완전히 렌더링된 3D 둘러보기로 표시됩니다.
- 내보내기 기능. 디자인 팀, 클라이언트 및 기타 이해 관계자는 Enscape의 광범위한 공유 및 협업 가능성 덕분에 3D 렌더링된 디자인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 자산 라이브러리. 광범위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자산 컬렉션을 통해 사진에 생명을 불어넣고 사실감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Redshift
- 가격: $500부터
- 렌더링: GPU
- 독립 실행형 버전 OS: Windows, macOS, Linux
- 통합: 3ds Max, Cinema 4D, Houdini, Maya
시스템 요구 사항
- 8GB RAM
- SSE2 지원 프로세서(Pentium 4 이상)
- Windows 및 Linux용 CUDA 계산 기능 5.0 이상 및 8GB VRAM을 갖춘 NVIDIA GPU.
- Apple M1 16GB 또는 VRAM이 8GB 이상인 AMD “Navi” 또는 “Vega” GPU. 아래 GPU 목록
- 단일 GPU
주요 특징들
- 더 빠른 성능. Redshift는 고급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쿼리 실행 시간을 식별하고 쿼리를 제출할 때마다 필요할 때 리소스를 할당합니다.
- 비용 효율적입니다. 가장 저렴한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 옵션은 Amazon Redshift입니다. 대략적인 비용은 표준 현장 창고 보관의 10분의 1입니다. 사용자는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추가 수수료가 없습니다.
- 설정, 배포 및 관리가 쉽습니다. Redshift의 대부분의 관리 작업은 백업 및 복제를 포함하여 자동화되므로 관리보다는 데이터 및 개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결과 캐싱. 정기적으로 실행하는 쿼리의 경우 Amazon Redshift는 결과 캐싱을 활용하여 1초 미만의 응답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 덕분에 반복되는 쿼리를 실행하는 대시보드, 시각화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3. 결론
현재 사용 가능한 최고의 3D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찾고 있다면 3Drenderfarms 목록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러 가지 무료 플랜과 유료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한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괄적인 하드웨어 정보, 시스템 사양, 비용 및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예산을 고려해야 하며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