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 Effects에서 MP4를 내보내는 4가지 방법
After Effects에서 MP4를 내보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After Effects에서 MP4를 직접 내보내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것 같습니다. 모두가 MP4 파일을 본 적이 있습니다. MP4는 비디오와 오디오를 함께 패키징하기 위한 컨테이너 형식이며 오늘날 가장 널리 사용되는 미디어 파일 형식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과 비디오 레코더는 모두 하루 종일 MP4 비디오를 실행하고 녹화합니다. 그리고 YouTube 비디오나 웹사이트에 삽입된 것처럼 웹에서 보는 비디오 역시 MP4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MP4가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거겠죠? 그렇다면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모션 디자인, 합성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After Effects에서 MP4를 출력하는 것이 왜 그렇게 어려운가요?
After Effects에서 MP4를 직접 내보낼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실 그것은 Adobe의 결정이었습니다.
몇 가지 After Effects 버전 전까지만 해도 After Effects는 기본적으로 비디오를 MP4로 완벽하게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Adobe는 여러 응용 프로그램에서 유지 관리하기가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After Effects CC에서 이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사용자를 위해 그들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프로젝트를 원하는 형식인 MP4로 모든 것을 렌더링하는 또 다른 응용 프로그램으로 내보낼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이 추가 애플리케이션을 Media Encoder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제 MP4와 같은 출력 형식에 액세스하려면 After Effects 컴포지션을 Media Encoder로 보내야 합니다. 별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정말 잘 렌더링할 수 있는 특수 응용 프로그램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죠? 불행하게도 Media Encoder 렌더링은 이전에 After Effects가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어쨌든 그렇기 때문에 더 이상 After Effects에서 MP4를 직접 내보낼 수 없습니다.
After Effects에서 비디오를 어떻게 내보내나요?
After Effects에서 MP4를 내보내는 방법을 명확하게 보여주기 위해 After Effects에서 실제로 무엇이든/비디오를 내보내는 방법에 대한 빠른 우회 방법이 있습니다. 당신은 이미 이것을 알아냈을 수도 있고 그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여 모든 종류의 파일 형식으로 내보내려면 먼저 해당 프로젝트를 렌더링 대기열에 추가해야 합니다. 렌더링 대기열은 정의하고 추가할 수 있는 컴포지션 목록으로, “렌더링” 버튼을 클릭하면 After Effects가 한 번에 하나씩 작업합니다.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After Effects 렌더링 대기열에 컴포지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메뉴를 통해
“컴포지션” 메뉴를 클릭하고 “렌더링 대기열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 단축키를 사용하여
활성 컴포지션에 있는 동안 “CTRL+M”을 누릅니다.
- 컴포지션을 드래그 앤 드롭하세요
프로젝트 창에서 컴포지션을 선택하고 렌더링 대기열 창으로 끌어서 놓으면 동시에 하나 이상의 컴포지션을 렌더링 대기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CTRL+ALT+0″을 사용하거나 “창” 메뉴에서 활성화하여 렌더링 대기열 창에 액세스합니다.
이제 렌더링되어야 하는 컴포지션이 렌더링 대기열에 있으므로 해야 할 일은 원하는 출력 형식 및 코덱(조정할 수 있는 다른 설정 중에서)을 선택하고 “렌더링”을 누르는 것뿐입니다.
그리고 바로 여기서 문제가 시작됩니다. Quicktime을 통한 AVI부터 다양한 이미지 시퀀스 형식까지 다양한 형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신 After Effects 버전에는 형식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는 MP4 형식 옵션이 없습니다. Adobe는 더 이상 After Effects에서 직접 MP4를 내보내는 것을 원하지 않고 Media Encoder를 통해서만 MP4 파일을 내보내기를 원합니다.
After Effects에서 MP4를 내보내는 4가지 방법
1. 미디어 인코더 사용
Media Encoder를 사용하지 않고 After Effects에서 MP4를 내보내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이 있지만 먼저 Adobe에서 원하는 작업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전과 같이 Media Encoder를 통해 After Effects에서 MP4를 내보내려면 활성 컴포지션으로 이동하여 “컴포지션” 메뉴에서 “Media Encoder 대기열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After Effects와 함께 설치되어야 하는 Adobe Media Encoder 응용 프로그램이 열리고 Adobe Media Encoder의 렌더링 대기열에 컴포지션이 추가됩니다.
이 프로세스가 성공한 경우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때때로 Media Encoder가 열리지 않는 경우도 있음).
위에서 설명한 대로 Media Encoder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번에는 파일 형식 설정을 원하는 대로 조정할 때 다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를 출력하기 위해 MP4 파일 형식으로 압축될 H.264 코덱입니다.
그런 다음 “렌더링”을 누르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이 프로세스도 매우 간단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Adobe Media Encoder를 통한 내보내기/렌더링이 After Effects를 통한 직접 내보내기/렌더링보다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Media Encoder를 사용하여 MP4를 내보내는 방법을 우회하는 방법입니다.
2. 미디어 인코더 없이
컴포지션의 복잡성과 길이에 따라 MP4 파일을 내보내는 데 Media Encoder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중간 파일 형식을 사용하고 중간 파일을 MP4로 변환하는 마지막 단계에 외부 비디오 인코딩 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fter Effects가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컴포지션을 내보냅니다. 예: .AVI 또는 .MOV(위 설명 참조)
- Handbrake와 같은 무료 비디오 변환기를 사용하여 AVI 또는 MOV 파일을 MP4로 변환하세요.
추가 단계처럼 들리지만 프로젝트 복잡성에 따라 After Effects를 통해 내보내고 외부 도구를 통해 변환하는 것이 Media Encoder를 통해 모든 것을 렌더링하는 것보다 더 빠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Media Encoder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After Effects 내보내기의 전체 성능을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3. 오토크라마 AfterCodecs
After Effects 외부의 다양한 타사 도구나 Adobe Media Encoder를 사용하는 대신 After Effects 렌더링 대기열 내에서 MP4를 직접 내보낼 수 있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예전과 동일).
Adobe가 After Effects에서 MP4 내보내기 기능을 비활성화한 이후로 개발자들은 이 기능을 다시 활성화하고 확장하는 플러그인을 신속하게 만들었습니다.
Autokrama의 AfterCodecs는 호스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형식으로 출력할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After Effects, Premiere Pro 및 Media Encoder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After Effects 내에서 일상적인 모션 디자인 작업에 이 플러그인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After Effects에서 직접 빠른 MP4 내보내기가 필요한 경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을 진심으로 권장합니다.
비디오와 오디오 모두에 대해 다양한 코덱과 출력 컨테이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fterCodecs는 한두 푼(~ $100)의 비용이 들지만 Media Encoder에서 렌더링이 완료될 때까지 정기적으로 기다리는 경우 이 플러그인에 투자하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많은 비용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신속하게 비용을 지불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fterCodecs는 After Effects의 렌더링 대기열 출력 모듈 옵션에 연결됩니다.
- AfterCodecs를 사용하면 형식 드롭다운 메뉴에 두 가지 새로운 옵션이 표시됩니다.
- AfterCodecs .mov 및 .mp4.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한 후에는 형식 옵션을 클릭하여 다양한 코덱 설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MP4 출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이전 버전의 After Effects에서도 이전에 액세스할 수 없었던 H.264, H.264, 품질, 비트 전송률 및 기타 다양한 설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AEmpeg
AfterCodecs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AEmpeg는 저렴한 가격으로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40 정도의 가격으로 제공되는 AEmpeg를 사용하면 다양한 형식의 인코딩 및 디코딩에 사용되는 최고의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인 ffmpeg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Empeg는 위의 “2. 미디어 인코더 없이”.
기본적으로 After Effects를 통해 중간 파일 형식(.AVI)을 렌더링하고 이 작업이 완료된 후 이전에 AEmpeg 창 내에서 설정한 원하는 컨테이너 및 코덱으로 자동 변환합니다.
자체 렌더링 대기열이 제공되므로 수동으로 중간 형식으로 렌더링하고 이 중간 형식을 MP4로 수동으로 변환하는 것보다 작업이 더 쉬워 보이지만 After Effects 출력 내에서 직접 작동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복잡합니다. 설정(우회 없음) – AfterCodecs와 같습니다.
결론 – After Effects에서 MP4를 내보내는 4가지 방법
After Effects에서 MP4를 내보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최신 버전의 After Effects에서 MP4(및 기타 파일 형식)를 내보내기 위해 현재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어떤 옵션을 선호하시나요?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