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6 미리보기: 3D 아티스트를 위한 5가지 주요 기능
Unity는 게임 엔진이자 실시간 렌더러의 새 버전인 Unity 6 미리보기를 출시했습니다. Unity의 이전 버전 번호를 따랐다면 Unity 2023.3 Tech Stream이었을 이 릴리스는 이제 “올해 말”로 예정된 Unity 6 릴리스 이전의 최종 업데이트입니다.
아래에서 3Drenderfarms는 복잡한 장면의 더 빠른 렌더링을 위한 새로운 GPU Resident Drawer 시스템, 새로운 렌더링 업스케일링 기술, HDRP에서 구름과 물의 향상된 렌더링, 새로운 AI 아트 도구 등 개발자가 아닌 3D 아티스트를 위한 주요 기능을 요약했습니다.
1. GPU Residential Drawer는 복잡한 장면의 렌더링 속도를 높여줍니다
Unity 6 미리보기의 주요 구조적 변화는 인스턴스화된 객체가 많은 장면의 렌더링 속도를 높이기 위한 “막후의 GPU 기반 시스템”인 GPU 상주 서랍입니다. 이는 HDRP 및 URP 렌더 파이프라인 모두에서 지원되며 성능 향상은 장면의 복잡성에 따라 확장되므로 “인스턴스 가능한 객체를 더 많이 렌더링할수록 이점이 더 커집니다.”
새로운 렌더링 경로는 Unity의 SpeedTree 기술로 생성된 식물을 포함한 정적 메시용으로 특별히 제작되었으므로 스킨이 적용된 캐릭터, 파티클 또는 효과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Unity 6 미리보기: 크고 복잡한 장면을 렌더링할 때 GameObject에 대한 CPU 프레임 시간을 최대 50%까지 줄여 게임을 최적화합니다.
2. 새로운 렌더 업스케일링 기술
또한 새로운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렌더링 성능이 향상되어 낮은 해상도에서 프레임을 렌더링한 다음 화면 해상도로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기존 TAA(Temporal Anti-Aliasing) 업스케일러보다 더 높은 품질의 비주얼을 생성하는 것으로 Unity가 설명하는 새로운 시스템인 STP(Spatial-Temporal Post-Processing)가 포함됩니다.
HDRP와 URP 모두에서 지원되며 데스크톱, 콘솔, 컴퓨팅 지원 모바일 장치에서 작동합니다. 릴리스 노트에서 몇 가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RP는 이제 Windows에서 AMD의 FidelityFX Super Resolution(FSR) 2.1 업스케일링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DirectX 11, 12 또는 Vulkan에서 AMD, Intel 및 NVIDIA GPU를 지원합니다.
Unity 6 미리보기: STP는 GPU 성능을 최적화하고 시각적 품질과 런타임 성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3. HDRP: 하늘, 구름, 물의 렌더링 향상
Unity의 데스크톱 및 콘솔 게임용 고화질 렌더 파이프라인인 HDRP는 Unity 6 미리보기에서 특히 환경에 대한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제 물리 기반 하늘 시스템에는 대기 모델의 일부로 오존층이 포함되어 위와 같이 태양이 수평선에 가까울 때 사실적인 색상 변화가 나타납니다. 이제 산이나 구름과 같은 먼 물체를 볼 때 대기 중 입자에 의한 빛 흡수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공중 관점을 활성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 시스템은 수중 신광선 및 광축을 렌더링하기 위한 체적 안개를 지원하며, 물 표면을 기준으로 렌더 카메라의 높이를 샘플링하기 위한 셰이더 그래프의 새로운 노드를 지원합니다. 이는 카메라의 물방울을 모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즈.
또한 체적 구름과 머리카락을 렌더링할 때 작업 흐름이 개선되었으며, 동심 원형 플레어를 생성하는 렌즈 플레어에 대한 새로운 링 절차도 있습니다.
또한 Path Tracer는 이제 튜브 및 디스크 영역 조명을 지원하고 뷰티 패스와 별도로 체적 안개의 노이즈 제거를 지원합니다.
Unity 6 미리보기: 하늘 대기 산란.
4. 이제 URP에서 렌더 그래프가 지원됩니다
Unity의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인 URP에서는 약간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한 가지 주요 변경 사항은 사용자 정의 렌더 파이프라인을 작성하기 위한 Unity 시스템인 렌더 그래프를 이제 HDRP뿐만 아니라 URP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제 Forward+ 렌더 경로의 URP에서 포비티드 렌더링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화면 중심으로부터의 거리나 VR 헤드셋에서 시청자의 초점에 따라 렌더링 품질을 낮추어 렌더링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Unity 6 미리보기: 렌더 그래프 뷰어를 사용하여 렌더 파이프라인, 패스 및 리소스를 분석합니다.
5. Muse Animate는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합니다
또한, 이제 Unity의 모든 Muse 생성 AI 도구를 Unity 에디터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릴리스 노트에 나열되어 있지 않지만 Unity가 2주 전에 이를 발표했기 때문에 Unity 6 미리보기는 많은 사용자가 이 도구를 사용해 볼 수 있는 첫 번째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제 사용자는 텍스트 설명에서 인간형 캐릭터에 대한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할 수 있는 텍스트-애니메이션 시스템인 Animate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클립을 여러 포즈로 분해하고 캐릭터 관절 위치를 수동으로 조정한 다음 Animate에서 그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재생성하도록 하여 결과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Unity 6 미리보기의 기타 변경 사항
조명의 경우, Unity 6 미리보기에서는 스카이 오클루전 지원을 포함하여 라이트 프로브 배치를 자동화하는 Unity 시스템인 적응형 프로브 볼륨(Adaptive Probe Volumes)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그래프에서 가장 GPU 집약적인 노드를 식별하여 셰이더 설정을 디버깅하기 위한 새로운 히트맵 색상 모드를 포함하여 셰이더 그래프에 대한 워크플로도 개선되었습니다.
VFX 그래프에는 효과 설정 디버깅을 위한 새로운 프로파일링 창이 제공됩니다.
또한 Unity가 지원하는 개발자 도구, UI 도구, XR 기능 및 플랫폼(특히 온라인 게임)에 대한 업데이트도 있으며, 모바일 브라우저(Android 및 iOS 모두)는 현재 Unity 웹 플랫폼에서 지원되며 새로운 WebGPU API에 대한 실험적 지원도 포함됩니다.
새로운 런타임 요금이 부과되는 첫 번째 Unity 버전
Unity 6 미리보기는 잠재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Unity의 새로운 런타임 요금이 적용되는 첫 번째 소프트웨어 버전이기도 합니다. Unity의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Preview는 사전 제작 및 프로토타이핑에 “가장 적합”하지만 “모든 Unity 6 버전의 코드, 기능 또는 수정 사항이 라이브 게임에 통합되는 경우 해당 런타임 요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런타임 요금은 Unity 6로 제작되어 설치 횟수가 100만 건을 넘고 지난 12개월 동안 총 수익이 100만 달러 이상인 게임에 적용됩니다.
가격 및 시스템 요구 사항
Unity 에디터는 Windows 10+, Ubuntu 20.04/22.04 Linux 및 macOS 11.0+와 호환됩니다.
- 무료 개인 구독은 연간 최대 $100,000의 수익을 올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거할 수 없는 스플래시 화면과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 Pro 구독 비용은 연간 $2,040입니다. 제품 시각화를 위한 도구를 추가하는 업계 구독료는 연간 4,950달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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