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5가지 전문가 팁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5가지 전문가 팁

애니메이션에서는 캐릭터의 얼굴, 특히 눈이 관객의 시선을 가장 많이 받는 부분이므로, 매력적인 캐릭터 연기를 전달하려면 표정 포즈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력하고 매력적인 얼굴 포즈를 만드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아래의 얼굴 애니메이션에 대한 5가지 팁은 모두 자신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즉각적인 매력을 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팁 1: 올바른 머리 각도 선택

샷을 차단할 때 캐릭터가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머리 각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캐릭터의 디자인과 촬영분위기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얼굴이 카메라를 정면으로 향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5가지 전문가 팁 1

위에서 이에 대한 예를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표정은 두 이미지 모두 동일하지만, 오른쪽 이미지가 머리 각도에 따라 깊이감을 더해 더욱 매력적입니다.

머리를 특정 각도로 배치하면 머리와 목 사이의 해부학적으로 정확한 연결이 표시되어 캐릭터를 통과하는 동작 선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대쪽에서 본 머리는 첫 번째 예보다 시야각이 더 미묘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표정을 미러링해서 카메라에 맞게 살짝 바꿔봤습니다.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팁 2: 원뿔 모양을 사용하여 비대칭 달성

캐릭터 얼굴 포즈의 왼쪽이 오른쪽과 정확하게 대칭되지 않도록 하세요. 실제로 얼굴 포즈는 완벽하게 대칭이 될 수 없습니다.

때로는 얼굴 포즈에 비대칭성을 주기 위해 원뿔 모양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캐릭터의 표정이 바라보는 방향(또는 기분에 따라 반대 방향)으로 열리는 곳입니다.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5가지 전문가 팁 2

위에서 이에 대한 예를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의 캐릭터는 표정을 드러내지 않은 채 화면 오른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오른쪽에서는 같은 방향으로 표현이 열립니다.

캐릭터의 눈썹, 눈, 콧구멍, 입을 통과하는 네 개의 가상 선을 그리면 첫 번째 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선은 서로 평행합니다.

동일한 4개의 선이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하도록 열린 끝이 있는 원뿔을 형성하도록 표정을 조정하면 비대칭과 매우 매력적인 얼굴 포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팁 3: 입 모양을 조정하여 치아 주위에 입술을 감싸세요.

종이에 2D 드로잉을 제작했지만, 전통적인 애니메이터들은 입체감이 매력적인 입 모양을 만들어냈습니다. 역설적이게도 3D 소프트웨어에서 캐릭터의 포즈를 취하면 입술이 치아를 제대로 감싸고 있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종종 이러한 차원성을 잃게 됩니다. 이는 특히 3/4 시점에서 캐릭터의 포즈를 취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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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예에서는 입술이 치아를 감싸는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입술의 먼 모서리를 어떻게 숨겼는지 확인하세요. 나는 또한 혀 뒤에 허리 어금니를 숨겼습니다. 이렇게 하면 포즈가 더욱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또 다른 예는 이번에는 ‘oo’ 입 모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입술의 먼 모서리를 숨기고 실제로 좋은 주름을 만드는 것은 입 모양을 더 잘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oo’ 비짐의 경우 모양에 실제로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는 치아를 숨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실제로도 ‘oo’자 모양을 만들 때 치아가 노출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모양을 얼마나 멀리 밀어붙이는지는 분명히 쇼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지만 이러한 예는 보다 명확한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팁 4: 눈의 흰자위 균형 맞추기

아마도 얼굴 포즈에서 가장 까다로운 부분은 캐릭터의 눈을 그럴듯하게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종종 아이라인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움직일 때 결과가 전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눈의 모양이 설득력이 없으며 캐릭터가 사시 또는 벽눈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실제와 같은 눈 포즈를 얻으려면 눈의 흰자위가 균형을 이루도록 눈꺼풀을 조정해야 합니다. (홍채 중 하나가 다른 홍채보다 작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홍채/동공 제어를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각 눈의 눈 흰자와 홍채의 균형이 동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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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얼굴 포즈의 예와 홍채 크기 조정 및 눈꺼풀 모양 조정이 어떻게 보다 매력적인 눈 모양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안구 자체를 변환하거나 회전시키는 대신 개별 눈꺼풀 및 홍채 크기 컨트롤을 조정하여 수행됩니다.

이와 같이 각도가 극단적인 경우에는 먼 쪽 눈의 동공이 눈꺼풀 아래로 파묻히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먼 눈꺼풀의 모양을 조정하고 반대쪽 눈의 균형을 맞추도록 노력하십시오.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팁 5: 올바른 눈꺼풀 정점 유지

마지막 고급 팁: 눈꺼풀의 ‘정점’ 위치를 올바르게 지정하는 것이 매력적인 얼굴 포즈를 만들고 캐릭터가 보고 있는 위치를 청중에게 알리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정점의 위치는 캐릭터 디자인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움직이는 동공을 추적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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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기본적으로 리그에서 얻은 눈꺼풀 모양(빨간색)과 수동 조정 후(녹색)의 예를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피크의 위치를 변경하고 더 나은 모양을 제공하기 위해 기본 뚜껑 컨트롤을 변환합니다.

다시 기본 눈꺼풀 모양(빨간색)을 X축의 기본 눈꺼풀 컨트롤을 변환하여 얻은 모양과 비교하여 최고점을 조정하고 동공과 정렬하여 눈을 더 매력적인 모양으로 만듭니다.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보너스 팁

얼굴 애니메이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추가 팁:

  • 책상 위에는 항상 거울을 놓아두세요. 자신의 얼굴 각 부분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분석해 보세요.
  • 인생그림을 그리세요. 실제 모델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 이미지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 비디오 참조를 사용하여 프레임별로 미묘한 표정을 분석하십시오.
  • 입 모양에 대한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을 참조하세요. 당신의 작품에 그 차원성을 재현해 보세요.

이러한 습관을 일상 생활의 일부로 채택하면 얼굴 해부학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에 대해 강하고 사실적인 얼굴 표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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