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7개 최고의 GPU 렌더 엔진
GPU 렌더링이 탄생했을 때 우리는 CPU 렌더링에 비해 GPU 렌더링의 렌더링 속도가 CPU 렌더링보다 빠른 현저한 변화를 보았습니다. 오늘날 GPU 렌더링은 트렌드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대부분의 3D 아티스트에게 필수적인 렌더링 유형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GPU 렌더 엔진이 함께 제공됩니다.
많은 GPU 렌더 엔진 앞에서 당신에게 가장 좋은 선택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최고의 GPU 렌더 엔진은 무엇입니까? 이 기사에서 3Drenderfarms는 단일 GPU 및 다중 GPU 렌더링 엔진을 포함하여 최고의 GPU 렌더링 엔진 7개를 나열할 것입니다. 목록을 진행하기 전에 렌더 엔진에 대한 몇 가지 필수 개념을 살펴보겠습니다.
GPU 렌더 엔진이란 무엇입니까?
GPU 렌더 엔진 또는 GPU 가속 렌더러는 빛 물리학, 수학 및 시각적 인식과 같은 분야를 기반으로 엔지니어링된 프로그램입니다. GPU 렌더링 엔진은 렌더링을 위해 GPU 카드 기반을 사용합니다. 일부 렌더링 엔진은 렌더링에 단일 GPU를 사용하고 다른 일부는 렌더링에 다중 GPU(2개 이상)를 사용합니다. 단일 GPU 렌더링 엔진과 다중 GPU 렌더링 엔진이라고 합니다.
GPU 렌더러의 유명한 이름으로는 Arnold GPU(Autodesk), Iray(NVIDIA), Octane(Otoy), Redshift(Maxon), FStorm, V-Ray RT(Chaos Group), Lumion, Enscape, Twinmotion 등이 있습니다.
최고의 GPU 렌더 엔진은 무엇입니까?
단일 GPU 렌더링 엔진과 다중 GPU 렌더링 엔진의 두 그룹으로 분류합니다. 우리는 순위가 아닌 알파벳순으로 나열합니다. 확인하자!
최고의 단일 GPU 렌더 엔진 3개
Lumion 렌더 엔진
Lumion(루미온)은 건축가와 디자이너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실시간 렌더링 및 3D 렌더링 소프트웨어입니다. 3D 환경을 구축한 다음 놀라운 이미지, 인상적인 비디오 등을 만드는 강력하고 효과적인 건축 시각화 도구입니다.
Lumion은 제어 및 사용이 매우 쉽습니다. 더 간단한 작업 흐름으로 프로젝트에 컨텍스트, 세부 정보 및 분위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 렌더링 엔진은 Revit, SketchUp, ArchiCAD 및 Rhino와 실시간 동기화(동시 모델링 및 렌더링, 동기화된 카메라 보기 및 재료)를 가능하게 합니다.
Lumion은 단일 GPU 렌더링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PassMark 포인트가 있는 전용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Lumion에서 권장하는 구성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래픽 카드: (하이엔드) NVIDIA GeForce RTX 3080, NVIDIA Quadro RTX 6000, NVIDIA RTX A4000, AMD Radeon RX 6800 이상; (권장) NVIDIA GeForce RTX 2070, NVIDIA Quadro RTX 4000, AMD Radeon RX 5700XT 이상; (최소) Nvidia GeForce GTX 1650, Quadro K6000, AMD Radeon RX 470 이상.
- 그래픽 카드 메모리: 4GB(최소) – 8GB(권장) 이상.
- 운영 체제: 최신 Windows 10 64비트 이상
- 시스템 메모리(RAM): 16GB 이상.
Enscape 렌더 엔진
Enscape(엔스케이프)는 상업용 실시간 렌더링 및 가상 현실 플러그인으로 엔지니어링, 건축 및 건설 분야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고속 렌더링 시간, 사용 편의성 및 저렴한 가격표를 제공합니다. 현재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온 회사들과 국제 사용의 85%가 Enscape를 사용하여 디자인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Enscape는 렌더링을 위해 단일 GPU를 사용하지만 그래픽 카드에는 전용 VRAM이 있어야 하며 인텔 통합 그래픽 칩과 같이 VRAM을 공유하지 않아야 합니다. Enscape에서 권장하는 구성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래픽 카드 권장 사항: 2GB VRAM(최소) – 4GB VRAM(권장) – 8GB 이상 VRAM(하이엔드).
- 시스템 메모리(RAM): 16GB(최소) – 32GB(권장) – 64GB 이상(하이엔드).
- 운영 체제: Windows 및 macOS
Twinmotion 렌더 엔진
Twinmotion(트윈모션)은 디자인에서 고품질 이미지, 표준 또는 360° VR 동영상, 파노라마를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실시간 시각화 도구입니다. 건축, 건설, 도시 계획 및 조경 전문가를 위한 단일 GPU 렌더링을 지원하는 렌더링 엔진입니다.
트윈모션을 사용하면 기존 CAD 모델에서 스틸, 몰입형 미디어,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을 생성하는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 전문가, 프리랜서 등에 적합합니다. 트윈모션에서 권장하는 구성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래픽 카드 권장 사항: 6GB 전용 메모리 또는 벤치마크 점수가 10,000점 이상인 카드(최소), 벤치마크 점수가 15,000점 이상인 12GB(또는 그 이상) 전용 메모리 또는 카드(하이엔드).
- 시스템 메모리(RAM): 16GB(최소); 64GB 이상(하이엔드).
- 운영 체제: Windows 및 macOS.
최고의 멀티 GPU 렌더 엔진 4개
이러한 유형의 렌더 엔진은 2~5개 또는 심지어 10개의 GPU를 동시에 활용하여 렌더링 속도와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Redshift 렌더 엔진
Redshift는 다양한 사용자 지정, 유연성 및 성능을 제공하는 GPU 가속 렌더링 엔진입니다. 편향된 렌더링 엔진으로 이미지가 작동하는 방식을 속일 수 있어 국제적으로 가장 빠른 렌더링 엔진 중 하나가 됩니다.
Redshift는 많은 강력한 기능과 업계 표준 CG 소프트웨어와의 통합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품질 렌더링에 필수적인 복잡한 고급 셰이딩 네트워크 및 텍스처링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중 GPU 렌더링에 대한 Redshift 지원, Redshift 렌더링 프로젝트의 속도를 높이려면 동시에 더 많은 GPU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dshift에서 권장하는 구성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RAM: 16GB RAM 이상
- CPU: Core i7 또는 Xeon 동급, 3.0GHz 이상
- 그래픽 카드: 7.0 이상의 CUDA 컴퓨팅 성능 및 10GB 이상의 비디오 메모리가 있는 NVIDIA GPU: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을 위한 NVIDIA Quadro, Titan 또는 GeForce RTX GPU.
- 다중 GPU
Octane 렌더 엔진
Octane은 타당한 이유, 높은 품질 및 더 빠른 렌더링 속도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렌더링 엔진 중 하나입니다. 다중 GPU 렌더링을 위한 편향되지 않은 렌더링 엔진 지원으로 사실적인 이미지를 초고속으로 렌더링하고 사려 깊은 조명과 텍스처링에 대한 보상으로 아름다운 결과를 제공합니다.
Octane 렌더러는 선택하기가 매우 쉽고, OSL 스크립트 및 볼류메트릭 셰이딩을 지원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복합 기능이 있습니다. Cinema 4D, Houdini, Maya, 3ds Max, Blender, AutoCAD, Archicad, Blender 등과 같은 거의 3D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현재 Octane은 매우 인기가 있으며 전 세계 VFX 아티스트에게 최고의 선택입니다.
OctaneRender에서 권장하는 구성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래픽 카드 추천: CUDA 컴퓨팅 파워 3.0 이상; NVIDIA GPU의 10GB 비디오 메모리: NVIDIA GeForce RTX GPU, GTX, Quadro, Titan.
- 시스템 메모리(RAM): 16GB RAM 이상.
- 운영 체제: Linux, Windows 및 macOS.
- 다중 GPU
V-RAY GPU 렌더 엔진
VRay GPU는 작업하는 동안 빠르고 사실적인 결과와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완전한 기능을 갖춘 3D GPU 렌더링 소프트웨어입니다. 모든 GPU 및/또는 CPU를 사용하여 대화형 성능을 최대화하고 동일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3ds Max, Sketchup, Rhino, Revit, Maya 등 다양한 디자인 시스템을 위한 3D 렌더링 플러그인입니다. VRay는 주로 건축 시각화, 광고, 영화 및 텔레비전 시각 효과에 사용됩니다.
V-RAY GPU에서 권장하는 구성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래픽 카드 권장 사항: NVIDIA, NVIDIA RTX, 하이브리드 렌더링(GPU 및 CPU에서 CUDA 실행).
- 시스템 메모리(RAM): 8GB(최소) – 16GB RAM 이상(권장).
- 운영 체제: Windows(10, 11) 및 macOS(Apple macOS 10.15~12).
- 다중 GPU
Arnold GPU 렌더 엔진
Arnold는 3D 아티스트가 아름답고 예측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급 Monte Carlo 레이 트레이싱 렌더링 엔진입니다. 대규모 프로덕션 워크플로를 위한 유용성과 안정성에 중점을 둔 편향되지 않은 렌더링 엔진입니다. Arnold는 고속 렌더링으로 고품질 결과를 제공합니다.
다중 GPU 렌더링 및 CPU 렌더링을 위한 Arnold GPU 지원. 따라서 필요에 따라 CPU와 GPU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Arnold GPU는 Ampere, Turing, Volta, Pascal 및 Maxwell 아키텍처의 NVIDIA GPU에서 작동합니다. 다중 GPU는 성능을 향상시키고 NVLink는 동일한 아키텍처의 다중 GPU를 연결하여 메모리를 공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Windows에서는 SLI도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Arnold GPU에서 권장하는 구성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래픽 카드 권장 사항: Optix™ denoiser에는 CUDA™ Compute Capability 5.0 이상이 포함된 NVidia GPU가 필요합니다. 551.09(Quadro) 및 511.09(GeForce) 사용을 권장합니다.
- 시스템 메모리(RAM): 8GB(최소) – 16GB RAM 이상(권장).
- 운영 체제: Windows(10 이상) 및 macOS(Apple macOS 10.13 이상).
- 다중 GPU
단일 GPU 렌더링 또는 다중 GPU 렌더링 선택은 필요와 프로젝트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각 렌더 엔진에는 서로 다른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장 정확한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려면 최고의 GPU 렌더 엔진 7개를 읽고 이것을 시도하고 프로젝트에 적합한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