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 2025 3ds Max, Maya, Arnold, MotionBuilder 및 Mudbox

Autodesk 2025: 3ds Max, Maya, Arnold, MotionBuilder 및 Mudbox

Autodesk 는 3ds Max 2025, Maya 2025, Arnold 7.3, MotionBuilder 2025 및 Mudbox 2025를 출시했습니다. Autodesk 2025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3Drenderfarms로 알아볼까요?

Autodesk 2025: 3ds Max 2025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3ds Max 2025는 리토폴로지 도구, CAT 도구 세트, OCIO 색상 관리, Arnold 및 USD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고 전역 검색 및 메뉴 사용자 정의를 재작업하는 반복 업데이트입니다.

Autodesk 2025 3ds Max

Autodesk 2025: 3ds Max 2025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3D 모델링: 리토폴로지 도구 성능 개선

3ds Max 2021.3에 도입된 리토폴로지 도구 세트인 Autodesk Retopology Tools가 성능 향상을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릴리스 노트에 따르면 Autodesk Retopology Tools 1.5의 기본 ReForm 알고리즘이 변경되어 처리 속도가 “최대 8% 더 빨라졌습니다”.

이제 전처리 및 OpenVDB 리메싱도 독립형 프로세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CAT 버그 수정

3ds Max의 리깅 및 애니메이션 도구 세트에는 새로운 주요 기능이 없지만 3ds Max의 Character Animation Toolkit 플러그인인 CAT에는 “오래 지속되는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 로드 또는 저장, CAT 객체 삭제, 레이어 관리자 사용 시 CAT가 더욱 안정적이어야 하며 추출 모드에서 레이어 복사/붙여넣기가 올바르게 작동해야 합니다.

색상 관리: 이제 새로운 OCIO 파이프라인이 기본값입니다

기술 미리보기로 3ds Max 2024에 도입된 OCIO(OpenColorIO) 색상 관리 시스템은 이제 새로운 장면의 색상 관리를 위한 기본 모드가 됩니다. 또한 VertexPaint 도구는 이제 색상 관리되며 Baking to Texture를 통해 사용자는 출력 색상 공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흐름: 새로운 메뉴 편집기 및 향상된 전역 검색

작업 흐름 개선에는 쿼드 메뉴를 포함하여 3ds Max의 메뉴를 사용자 정의하기 위한 새로운 메뉴 편집기가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메뉴 항목을 추가, 제거, 재정렬 또는 이름을 바꾸거나 새로운 구분 기호 및 하위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구성은 3ds Max의 향후 버전과 호환됩니다.

전역 검색 시스템도 전면 개편되어 위와 같이 사용자 유형에 따라 확장된 명령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제 검색 결과에 마지막으로 사용된 5개의 명령이 표시되므로 작업을 더 쉽게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검색 결과를 두 번 클릭하여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검색 표시줄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도킹 가능한 창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USD: 확장된 애니메이션 가져오기

핵심 응용 프로그램 외부에서 3ds Max의 USD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3ds Max 0.7용 USD를 사용하면 뷰포트에서 직접 USD 프림을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USD 카메라 및 조명 애니메이션을 가져오고 USD 블렌드 셰이프를 Morphers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작년에 3ds Max 0.5에 USD로 블렌드 셰이프 내보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USD 파일을 내보낼 때 3ds Max의 다중/하위 객체 재질이 지원됩니다.

렌더링: Arnold의 GPU 렌더링 개선

Autodesk Arnold 렌더러용 3ds Max 통합 플러그인도 업데이트되어 Arnold 7.2.5 및 7.3의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는 MAXtoA 5.7.0.0이 포함되었습니다. OptiX 8을 사용하도록 Arnold GPU 렌더 엔진의 “대부분”을 다시 작성하고 시작을 “상당히” 더 빠르게 만들고 여러 GPU에서 성능 확장을 개선하는 것은 상당한 변화입니다.

GPU 엔진은 이제 다중 렌더링 세션도 지원합니다. 또한 업데이트에는 프로그레시브 및 적응형 렌더링에서 디더링된 샘플에 대한 지원이 도입되어 더 낮은 AA 샘플 수에서 “더 나은 노이즈 분포”를 생성합니다.

다른 변경 사항에는 볼륨의 전역 조명 샘플링 지원, 툰 조명 그룹 AOV 지원, 렌더링된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인쇄하기 위한 새로운 오버레이 이미저가 포함됩니다.

온라인 문서에서 3ds Max 2025의 새로운 기능 전체 목록을 읽어보세요.

Autodesk 2025: Maya 2025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Maya 2025는 3ds Max의 Smart Extrude 시스템, 새로운 변형 위젯, 리깅 및 애니메이션을 위한 통합 모션 트레일 편집기를 추가하여 Maya의 핵심 도구 세트 전반에 걸쳐 업데이트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Look 개발 도구 세트 LookdevX는 MaterialX 셰이딩 그래프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Maya용 USD는 USD 프림의 대량 로드 및 언로드를 지원합니다.

이제 Maya용 시뮬레이션 애드온 Bifrost에 이전 Maya Fluids 도구 세트의 Bifrost Ocean Simulation System이 포함되고, Autodesk의 Arnold 렌더러는 더 나은 GPU 렌더링을 제공합니다.

Autodesk 2025 Maya

Autodesk 2025: Maya 2025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3D 모델링: 3ds Max에서 이식된 Smart Extrude

Maya 2025의 3D 모델링 도구 세트에 대한 가장 큰 변경 사항은 Smart Extrude 시스템이 형제 응용 프로그램인 3ds Max에서 이식되었다는 것입니다. 3ds Max 2021.2에서 처음 도입되어 향후 3년에 걸쳐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Smart Extrude는 기존 도구보다 형상을 돌출시키는 보다 직관적인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압출, 절단, 합치기, 결합의 조합을 단일 작업으로 수행하므로 복잡한 형상을 빠르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뷰포트에서 대화식으로 면을 돌출시킬 수 있으며, Maya는 절단된 면을 자동으로 재구성하고 스티칭하여 수동 정리의 필요성을 줄입니다.

3D 모델링: 향상된 경사 및 가장자리 돌출

Maya의 기존 모델링 도구도 업데이트되어 이제 Bevel 노드를 통해 입력 가장자리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베벨 작업을 전체 메시에 적용하는 대신 폴리 베벨 필터를 사용하면 선택한 가장자리, 하드 가장자리 또는 각도 임계값 위의 가장자리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부울 연산의 결과로 생성된 메쉬에 베벨을 적용할 때 기본적으로 베벨은 부울 교차점에서 생성된 가장자리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부울 입력 메시가 수정되면 베벨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Extrude Edge는 이제 새로 생성된 가장자리 또는 면에 대한 UV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새로운 UV는 UV 공간의 원래 UV에서 오프셋되므로 수동 정리가 덜 필요합니다.

리깅: 새로운 변형 위젯

캐릭터 리거는 노드 그래프를 사용하지 않고도 객체에 영향을 미치는 디포머 및 토폴로지 수정자를 볼 수 있도록 속성 편집기에서 새로운 변형 위젯을 얻습니다. 정점 개수, 구성요소 유형 등 각 디포머에 대한 기본 정보에 대한 빠른 액세스를 제공하고 디포머를 재정렬, 비활성화 또는 재활성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리깅: Proximity Wrap 업데이트, Bake Deformer 도구 및 공동 작업 흐름

기존 리깅 기능 업데이트에는 Proximity Wrap Deformer를 proxNet Deformer로 사용하여 변형 드라이버 형상이 원래 변형되지 않은 모양이 아닌 드라이버의 다른 변형 버전에 상대적으로 영향을 적용하도록 하는 옵션이 포함됩니다.

팔을 리깅하는 데 사용되는 Proximity Wrap 디포머를 보여주는 온라인 설명서에 제공된 예를 보면 작업 흐름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디포머에 대한 지원이 제한된 게임 엔진 및 기타 앱으로 내보내기 위해 복잡한 리그를 굽는 데 사용되는 Bake Deformer 도구는 애니메이션의 특정 지점에서만 포즈를 샘플링할 수 있는 새로운 동작 범위 옵션을 사용하여 또 다른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

다른 변경 사항에는 관절 레이블의 텍스트 크기를 조정하고 관절 방향 지정 옵션 및 관절 도구 설정에서 관절의 보조 축 방향을 자동으로 지정하는 옵션이 포함됩니다.

애니메이션: 새로운 통합 모션 트레일 편집기

애니메이터에게는 시각화 메뉴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새로운 모션 트레일 편집기가 제공됩니다. 이는 아웃라이너, 채널 상자 및 속성 편집기를 포함하여 이전에 Maya 인터페이스의 여러 다른 창에 흩어져 있던 설정을 통합합니다.

애니메이션: 도프 시트 및 그래프 편집기 업데이트

Maya의 기존 애니메이션 도구도 업데이트되어 Dope Sheet가 대대적으로 점검되었습니다. 업데이트는 키프레임 속성에 대한 새로운 시각적 표시기와 키 세트를 식별하기 위한 사용자 정의 가능한 색상을 갖춘 그래프 편집기와 유사한 “더 깔끔하고 잘 구성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키 이동 및 크기 조정을 위한 새로운 잔물결 편집 기능을 포함하여 키프레임과 상호 작용하기 위한 작업 흐름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래프 편집기에는 곡선 조각을 위한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가 있습니다.

Look 개발 및 레이아웃: Maya 플러그인용 LookdevX 및 USD 업데이트

핵심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Maya 2024에 도입된 USD 셰이딩 그래프 생성을 위한 새로운 도구 세트인 LookdevX는 MaterialX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는 LookdevX 1.3과 함께 또 다른 업데이트를 받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동일한 Maya 세션 내에서 USD 및 MaterialX 셰이딩 그래프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MaterialX 재료를 Maya 형상에 직접 할당할 수 있습니다.

Maya의 USD 지원도 더욱 확장되었습니다. Universal Scene Description 플러그인의 최신 버전인 Maya용 USD 0.27을 사용하면 프림을 대량 로드 및 언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제 Maya의 Universal Manipulator를 사용하여 뷰포트에서 직접 프림을 이동, 회전 및 크기 조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Maya용 Hydra에는 여러 가지 작은 개선 사항과 업데이트도 있습니다. 온라인 릴리스 노트에서 전체 변경 사항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MtoA 5.4에서 MaterialX 지원 및 향상된 GPU 렌더링

Autodesk Arnold 렌더러용 Maya 통합 플러그인은 MtoA 5.4.0이 LookdevX에 MaterialX 셰이더 네트워크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면서 중요한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다른 변경 사항에는 프로그레시브 및 적응형 렌더링에서 디더링된 샘플에 대한 지원이 포함되어 더 적은 AA 샘플 수에서 “더 좋은 노이즈 분포”를 생성합니다.

Arnold GPU 렌더 엔진의 “대부분”은 최근 NVIDIA GPU 광선 추적 프레임워크의 현재 버전인 OptiX 8을 사용하여 다시 작성되어 시작 속도가 “상당히” 빨라지고 여러 GPU에서 성능 확장이 향상되었습니다.

GPU 엔진은 이제 다중 렌더링 세션도 지원합니다.

다른 변경 사항에는 볼륨의 전역 조명 샘플링 지원, 툰 조명 그룹 AOV 지원, 렌더링된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인쇄하기 위한 새로운 오버레이 이미저가 포함됩니다.

시뮬레이션: Bifrost 2.9에는 해양 파도 및 메시 액체 시뮬레이션을 위한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Maya의 Bifrost 확장 기능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Bifrost 2.9.0.0에 이전 Bifrost Fluids 도구 세트의 BOSS(Bifrost Ocean Simulation System)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원본 버전과 마찬가지로 바람에 의한 스펙트럼 파동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폼도 포함되어 있지만 기본 Bifrost 그래프를 통해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points_to_liquid_surface 컴파운드를 사용하면 Bifrost Fluids 시뮬레이션의 포인트 캐시뿐만 아니라 그래프의 MPM 시뮬레이션과 같은 소스를 메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러그인 및 Maya 보너스 도구 업데이트

Adobe Substance 3D 형식의 절차적 자료를 편집하기 위한 Maya의 Substance 플러그인도 기본적으로 GPU를 사용하는 Substance 2.5.0으로 업데이트되어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Autodesk의 실험적 Maya 도구 및 스크립트의 무료 컬렉션인 Maya Bonus Tools가 이제 별도로 다운로드되지 않고 Maya 설치 프로그램에 포함됩니다.

온라인 문서에서 Maya 2025의 새로운 기능 전체 목록을 읽어보세요.

Autodesk 2025: Arnold 7.3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Arnold 7.3은 프로그레시브 및 적응형 렌더링에서 디더링된 샘플링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여 적은 샘플 수에서 노이즈 분포를 개선하고 MaterialX 지원을 확장합니다. 또한 OptiX 및 OIDN 잡음 제거기를 사용하여 잡음 제거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Arnold 7.3은 3ds Max 2025 및 Maya 2025에서 지원됩니다.

Autodesk 2025 Arnold 7.3

Autodesk 2025: Arnold 7.3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디더링된 샘플링과 MaterialX 및 노이즈 제거 개선

Arnold 7.3은 Autodesk의 렌더러에 대한 주요 연간 업데이트로, 회사에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깨뜨리는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 있는 변경 사항을 제공합니다. 7.3.0의 주요 변경 사항은 프로그레시브 및 적응형 렌더에서 디더링된 샘플링을 지원하여 위에 표시된 것처럼 낮은 AA 샘플 값에서 “훨씬 더 좋은” 노이즈 분포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풍부한 재질 및 룩 개발 데이터에 대한 MaterialX 형식 지원이 확장되어 Arnold 노드와 MaterialX 표준 라이브러리 노드를 혼합한 노드 그래프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다른 변경 사항에는 가시성 및 매트 속성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Hydra 렌더 대리자에서 인스턴스화된 조명에 대한 지원이 포함됩니다.

여기에 7.3.1에는 저해상도 프로그레시브 렌더 패스에서 NVIDIA OptiX 노이즈 제거기를 실행하는 옵션이 추가되어 위에 표시된 것처럼 장면의 초기 미리 보기에서 노이즈가 훨씬 줄어듭니다. Intel Open Image Denoise(OIDN) 디노이저는 CPU에서 “1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이제 사용자는 CPU, GPU 또는 자동 설정에서 OIDN을 실행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OptiX 8을 사용하도록 GPU 렌더링이 크게 재작성되었습니다

Autodesk는 NVIDIA GPU 광선 추적 프레임워크의 새 버전인 OptiX 8을 사용하여 GPU 렌더러의 “대부분”을 재작업하여 Arnold GPU 렌더링을 개선했습니다. Arnold 7.2.5의 변경 사항은 콜드 캐시 사전 채우기 시간 감소로 인해 성능, 특히 Arnold 업그레이드 후 처음 몇 번의 렌더링에서 첫 번째 픽셀까지의 시간을 향상시킵니다.

표준 로봇 병사 테스트 장면을 렌더링할 때 두 번째 GPU의 속도가 1.1배에서 1.7배로 증가하여 성능이 여러 GPU로 더 잘 확장됩니다.

새로운 기능에는 렌더링된 이미지에 텍스트를 레이어링하기 위한 오버레이 이미저가 포함됩니다. 다른 변경 사항에는 볼륨의 전역 조명 샘플링 지원, 새로운 거리 셰이더의 반사와 같은 보조 경로 지원, 툰 조명 그룹 AOV 지원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제 USDZ 파일을 가져와서 USD 절차를 사용하여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통합 플러그인 지원

Arnold의 모든 통합 플러그인이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온라인 설명서에서 Arnold 7.3의 새로운 기능 전체 목록을 읽어보세요.

Autodesk 2025: MotionBuilder 2025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MotionBuilder는 모션 캡처 데이터를 보고 편집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도구입니다. 2025 업데이트에는 애니메이터가 USD 스테이지를 뷰포트에 로드하고 상황에 맞게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플러그인인 MotionBuilder용 USD가 도입되었습니다.

Autodesk 2025 MotionBuilder

Autodesk 2025: MotionBuilder 2025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USD 기반 워크플로에 대한 초기 지원

MotionBuilder 2025는 MotionBuilder가 Pixar의 Universal Scene Description을 지원하는 최신 응용 프로그램이 되었기 때문에 몇 년 동안 소프트웨어에 대한 가장 큰 업데이트입니다. MotionBuilder용 새로운 USD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텍스처와 조명을 포함한 USD 스테이지를 로드하고 이를 MotionBuilder 데이터와 함께 뷰포트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를 통해 USD 기반 파이프라인을 사용하여 VFX 또는 애니메이션 제작 작업을 하는 아티스트가 상황에 맞게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술 아티스트는 Python 스크립팅을 통해 USD 단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몇 가지 주요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가장 큰 것은 실제로 USD 데이터를 MotionBuilder 데이터로 변환하거나 그 반대로 변환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USD 단계는 순전히 참조용으로만 존재합니다.

또한 크거나 복잡한 스테이지를 로드하면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불필요한 객체를 MotionBuilder로 가져오기 전에 가시성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크플로 및 성능 개선

MotionBuilder 2025의 다른 변경 사항은 더 작은 작업 흐름과 성능 개선입니다. 여기에는 스토리 도구의 루프 모드에서 선택한 여러 클립을 늘리고 타임라인에서 전역/시간 표시를 잠그어 이동을 방지하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작업을 위한 새로운 바로 가기 키, Python 스크립팅 업데이트, MotionBuilder가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방식 업데이트도 있습니다.

온라인 설명서에서 MotionBuilder 2025의 새로운 기능 전체 목록을 읽어보세요.

Autodesk 2025: Mudbox 2025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Mudbox 2025에는 이 디지털 조각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소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utodesk 2025 Mudbox

Autodesk 2025: Mudbox 2025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Autodesk는 이전에 보다 실질적인 릴리스를 출시했지만 Mudbox 2025는 이제 릴리스 노트에 새로운 기능이 나열되지 않은 4년 연속 연간 업데이트입니다. 이전 세 가지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Windows, Linux 및 macOS 설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이번에는 구체적인 개선 사항이나 버그 수정이 전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Autodesk는 이 변경 사항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두 가지는 Autodesk 백엔드 기술에 대한 업데이트이고, 하나는 버그 수정이고, 하나는 오래된 라이브러리 제거입니다.

  • Mudbox 2024에 추가된 Windows 및 Mac 지원 외에도 이제 Autodesk Identity Manager를 Linux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utodesk 구성요소 업데이트(설치 프로그램, 라이센스, CER, UPI, AGS(고객에게는 그리 많지 않음))
  • 일련번호 활성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Mudbox에서 Microsoft Visual C++ Redistributable 2010 SP1, 2012 UPD4(더 이상 지원되지 않음) 참조를 제거했습니다.

Mudbox 2025에 대한 온라인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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