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무엇입니까?
3D 모델링은 다양한 분야에 이점을 제공합니다. 인기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및 디자인 비즈니스는 3D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 산업의 성장을 가속화한 제품 디자인을 위한 3D VFX 비주얼 및 3D 모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흐름과 일치하는 소프트웨어를 찾는 시각 예술가 또는 전문 디자이너로서 더 신선하다면 3Drenderfarms은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최고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1.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3D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다양한 형식으로 멋진 제품 디자인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디자인 도구입니다. 디자이너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가장 독창적인 방식으로 본질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각화 도구입니다. 간단히 말해,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물체를 변환하여 3차원 수학 공식으로 배치하고 이를 사실적인 모델로 표시합니다. 이러한 렌더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은 다양한 목표를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에 나타나는 3D CAD 디자인을 생성합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실시간 속성을 위한 표면 모델링, 실제와 같은 인테리어 디자인 생성, 웹 디자인 및 기타 다양한 멋진 작은 트릭이 모두 가능합니다. 모든 모델링 프로그램의 정교한 도구는 디자인 계획을 명확하고 자세하게 설명하려는 모든 디자이너에게 절실히 필요한 도움입니다.
2. 최고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모든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에는 고유한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적합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고려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 렌더링 플랫폼: 렌더링 프로그램으로 인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Windows, Mac OS, Linux, iOS, Android 등과 같은 운영 체제와 호환 가능…
- 소프트웨어 기능: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툴킷이 소프트웨어에 있는지 확인
- 비용: 예산에 맞는지 확인하려면 그들이 제공하는 가격을 알아야 합니다.
3. 2022년 최고의 모델링 3D 소프트웨어
Blender (블렌더)
- 시스템/OS: Windows, macOS(Apple Silicon 포함), Linux
- 가격: 무료(기부 가능)
- 렌더 엔진 호환성: Vray, Octane, Renderman, Renderman, Cycles, Eevee,…
- 공식 지원/교육: 사용자 가이드, 튜토리얼, 포럼, Canonical(엔터프라이즈)
블렌더는 오픈 소스로 무료로 제공되는 최고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 커뮤니티는 항상 이를 개선하고 유용성과 기능 세트를 홍보하기를 열망합니다. 옛날 옛적에 Blender는 복잡한 사용자 정의로 어려운 학습 곡선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사용자 커뮤니티의 도움으로 초보자는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능에 쉽게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최고의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목록에 있는 대부분의 다른 도구는 모델링 또는 렌더링에 맞춰져 있습니다.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렌더러, 컴포지팅, 모션 트래킹 및 비디오 편집을 포함한 전체 파이프라인이 Blender에서 제공되므로 독특합니다.
Blender에는 Eevee와 Cycles라는 2개의 내부 렌더링 엔진이 있습니다. Eevee는 Blender의 실시간 렌더링 엔진인 반면 Cycles는 프로덕션에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높은 품질의 렌더링을 생성합니다. 모델로 작업하는 동안 Eevee는 래스터화를 사용하여 대략적인 렌더링을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그러나 Cycles는 Blender가 뛰어난 곳입니다. 오픈 소스 렌더링 엔진은 전문가 수준의 물리적 렌더러입니다. 여기에는 반사를 포함하여 정밀한 빛 분산을 위한 레이 트레이싱이 포함됩니다. 모든 3D 모델링 프로그램에는 강력한 렌더러가 필요하지만 Blender의 렌더링 엔진은 다양한 단계의 설계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고품질과 원활한 통합으로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줍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Blender. 이미지 출처: Lorenzo Aiello – orencloud의 Secret Deer
Cinema 4D (시네마 4D)
- 시스템/OS: Windows, Linux(명령줄 렌더링), macOS(Apple Silicon 포함)
- 가격: $59.91/월($719/년)
- 렌더링 엔진 호환성: Vray, Octane, Redshift, Enscape, Maxwell
- 공식 지원/교육: 사용자 가이드, 지식 기반, Cineversity 튜토리얼, 지원 티켓, 플러그인 개발 정보
Cinema 4D의 유용성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아티스트가 VFX 효과에 크게 의존하는 수많은 블록버스터 영화에서 이를 사용합니다. Cinema 4D는 일반적으로 메시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에 뛰어나지만 주로 시뮬레이션 및 시각 효과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많은 새로운 개선 사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는 Cinema 4D가 사용자 친화적인 프로그램이라고 말했습니다. 복잡한 기능과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작업 방식이 최적화되었습니다. 초보자와 노련한 사용자 모두에게 인상적입니다. 직관적인 레이아웃 덕분에 워크플로우 속도가 빨라지고 시간이 크게 절약됩니다. 또한 Cinema 4D를 둘러싼 커뮤니티는 강력하며 새로운 아티스트에게 풍부한 튜토리얼을 제공합니다.
Cinema 4D는 Move Photogrammetry, Advanced Simulation 및 Procedural Polygon Reduction과 같은 많은 뛰어난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Maxon은 Cinema 4D의 사용자 친화적인 버전을 제공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시장.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C4D. 이미지 출처: Maxon
Autodesk 3ds Max (3ds 맥스)
- 시스템/OS: 윈도우
- 가격: $215/월, $1,700/년 | 3ds Max 인디용 $280/년
- 렌더링 엔진 호환성: Vray, Octane, Corona, Enscape, Lumion, Redshift,…
- 공식 지원/교육: 사용 설명서, 기술 자료, 비디오 자습서
Autodesk 3DS Max는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위한 최상의 선택입니다. 그리고 모델링이 이 기사의 초점이기 때문에 3DS Max는 전문적인 모델링, 텍스처링 및 메싱 기능이 필요한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및 게임 개발자 사이에서 특히 선호됩니다.
스켈레톤과 역운동학, 의상 시뮬레이션, 스키닝, 두 발로 걷는 모션을 위한 캐릭터 컨트롤은 모두 표준 기능입니다. 강력한 플러그인 시스템을 사용하면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정확한 기능이나 렌더링 옵션을 아직 지원하지 않는 경우 타사 모듈이 3DS Max에 무언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러그인 중 일부는 무료이지만 최고 수준의 플러그인은 구매해야 합니다.
그러나 3ds Max는 학습 곡선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아직 3D 모델링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3ds Max. 이미지 출처: Autodesk
Autodesk Maya (마야)
- 시스템/OS: Windows(10 이상), macOS(Rosetta 2를 사용하는 Apple Silicon 포함), Linux
- 가격: $215/월($1,700/년)
- 렌더링 엔진 호환성: V-ray, Corona, octane, Redshift, Renderman,…
- 공식 지원/교육: 사용 설명서, 기술 자료, 비디오 자습서
Autodesk Maya는 애니메이션을 위한 최고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머리카락과 털을 도입한 최초의 상용 3D 렌더링 시스템 중 하나였습니다. 3D 디자인 도구에는 모델링, 텍스처링, 렌더링 및 기타 작업을 위한 전문가 수준의 기능이 풍부합니다.
최고의 3D 캐릭터 모델링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간주되기 때문에 아티스트와 애니메이터가 자주 선택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동 및 화재, 모래 폭풍, 폭발과 같은 자연 현상 시뮬레이션을 위해 Maya는 매우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는 Maya가 매우 정교한 도구임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Autodesk 3DS Max에 비해 UI가 훨씬 덜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따라서 초보자보다는 전문가의 결과물을 만들고자 하는 전문가에게 이상적인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Maya. 이미지 출처: Axis Studio – Autodesk
Houdini (후디니)
- 시스템/OS: Windows, Linux, macOS
- 가격: $269/년부터 | 무료 학습 에디션
- 렌더 엔진 호환성: Corona, Octane, Redshift, Renderman, Mantra,…
- 공식 지원/교육: 사용자 가이드, 기술 자료, 자습서, 웨비나
Houdini는 시뮬레이션 및 절차적 생성에 탁월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따라서 아티스트가 독립적으로 작업하고, 수많은 반복을 생성하고, 동료와 워크플로우를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는 절차적 시스템이 되도록 상향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노드 기반 워크플로는 복잡한 장면에 대한 간단한 관점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노력을 거의 들이지 않고도 프로젝트 전체에 변경 사항을 전파할 수 있습니다. 절차적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규칙에 따라 균일성과 장소성을 갖춘 대규모 자산을 구축하는 것이 쉬워질 수 있습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Houdini Indie. 이미지 출처: SideFX
Modo (모도)
- 시스템/OS: Windows, macOS, Linux
- 가격: $68/월, $689/년 | $14.99 /월 Modo 인디
- 렌더 엔진: V-ray, Octane, Maxwell 렌더,…
- 공식 지원/교육: 사용자 가이드, 튜토리얼, 웨비나, 사용 방법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지만 강력한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중 하나는 Modo입니다. 기능에도 불구하고 이 목록에 있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보다 전문적인 환경에서 덜 인기가 있지만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인해 여전히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Modo를 사용하면 신중하게 구성되고 논리적인 탭 보기가 있는 고급 3D 모델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적응력이 뛰어나므로 선호 사항이 있거나 UI를 실험하고 싶을 때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Modo에는 조각 및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지만 이것이 가장 강점은 아닙니다. 폴리곤 및 세분 표면 모델링의 주요 판매 기능은 사용자 정의 가능성과 워크플로우 효율성입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Modo. 이미지 출처: Foundry
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
- 시스템/OS: 윈도우
- 가격: 무료(맞춤 라이선스 조건/수수료/가격이 적용될 수 있음)
- 렌더링 엔진: V-ray,…
- 공식 지원/교육: 사용자 가이드, 튜토리얼, 기술 자료, 학습 안내
이제 Unreal에는 3D 모델링 기능이 있어 다른 프로그램에서 먼저 모델링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엔진에서 직접 구성 요소와 시나리오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노드 기반 워크플로는 복잡한 장면에 대한 간단한 관점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노력을 거의 들이지 않고도 프로젝트 전체에 변경 사항을 전파할 수 있습니다. 절차적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규칙에 따라 균일성과 장소성을 갖춘 대규모 자산을 구축하는 것이 쉬워질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도구이기 때문에 리깅, 애니메이션, 창작물의 스키닝에 탁월하지만 처음부터 하드 바디와 소프트 바디 개념을 만드는 능력도 환상적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게임 개발을 위한 최고의 3D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최근 에픽게임즈가 스케치팹을 인수하면서 향후 3D 모델링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도 확고해졌다. Sketchfab의 3D 에셋 시장이 미래에 Unreal Engine 및 Epic의 다른 3D 서비스를 따라잡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더욱 통합되지 않는다면,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Unreal Engine. 이미지 출처: Unreal Engine
ZBrush (Z브러시)
- 시스템/OS: Windows, macOS
- 가격: $895/£769.20 영구 라이선스 또는 월 $39.95
- 공식 지원/교육: 사용자 가이드, 지식 기반, ZClassroom 튜토리얼, 라이브스트림 가이드
ZBrush는 3D 개체 모델링에 대한 고유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는 브러시 시스템을 사용하여 디지털 점토를 실시간으로 조각할 수 있습니다. ZBrush는 “가상 클레이메이션” 방법 때문에 3D 프린팅을 위한 최고의 3D 모델링 프로그램 중 하나로 밝혀졌습니다.
ZBrush는 디지털 조각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이러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매우 간단합니다. 브러시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도구 사이를 전환하는 것은 기술에 익숙하다면 자연스럽게 올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ZBrush는 처음에는 새로운 사용자를 당황하게 할 수 있는 이러한 집중 프로그램을 위한 많은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조각 도구에 대한 커뮤니티는 매우 활발하며 모든 기술 수준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레슨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아티스트 친화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비선형 생산 경로입니다. 이렇게 하면 디자인을 이전 버전으로 롤백하고 변경한 다음 다시 한 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적응력으로 인해 프로세스에는 실수, 마음의 변화 또는 진화하는 디자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ZBrush. 이미지 출처: ZBrush
SketchUp (스케치업)
- 플랫폼: 브라우저
- 사용 사례: 아키텍처, 제품 디자인
사용 가능한 최고의 전문 소프트웨어 중 하나는 SketchUp으로 알려진 스케치 및 돌출 CAD 프로그램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브라우저 기반 버전은 SketchUp for Web의 무료 버전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기능으로 인해 노련한 건축가와 예술가도 이 소프트웨어를 선호합니다.
본질적으로 SketchUp과 같은 다이렉트 모델링 시스템을 사용하면 2D 모양을 스케치한 다음 “돌출” 도구를 사용하여 깊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화된 것이며 SketchUp은 매우 정확할 수 있지만 처음에 보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CAD”를 스케치와 연관시키고 파라메트릭 소프트웨어 외에도 SketchUp과 같은 압출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게다가 유용한 SketchUp Warehouse를 사용하여 작업할 기존 모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도구의 사용법을 설명해주는 편리한 통합 “강사”가 있습니다.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Sketchup. 이미지 출처: Sketchup
4. 결론
3D 모델링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결정할 때 용도와 요구 사항, 기술 수준, 예산,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에 가장 적합한 것을 고려하십시오. 컴퓨터 그래픽 및 시각화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학습 곡선이 낮은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십시오. 특정 3D 모델링 및 렌더링 응용 프로그램은 초보자에게 복잡하거나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세련되고 전문적인 모습을 원하는 크리에이티브에게는 예산이 문제가 될 것입니다. Autodesk 3DS Max 및 Maya와 같은 고급 프로그램은 업계 표준 내의 가격으로 업계 표준 결과를 제공합니다. Blender 및 SketchUp Free와 같은 도구는 빠른 목업 또는 시각화를 생성할 때와 같이 요구 사항(또는 비용)이 더 제한적인 경우 비용 효율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3Drenderfarms은 최고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보여주었고, 우리가 제공하는 목록에 필요한 정보가 포함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