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GPU 렌더링에 가장 적합한 GPU는 무엇입니까

Blender GPU 렌더링을 위한 최고의 GPU (2023)

Blender는 ‘창조의 자유’ 2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2002년 10월 13일에 Blender 소스가 공개되었으며 그 이후로 무료이며 오픈 소스입니다. 이제 Blender는 전 세계 수십만 명의 사용자가 사용해 온 훌륭한 3D 콘텐츠 제작 도구입니다. 엄청난 양의 기여자와 커뮤니티 구성원은 Blender를 오늘날의 놀라운 도구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Blender GPU 렌더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Blender에는 Cycles와 Eevee라는 두 가지 렌더링 엔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Cycles는 물리 기반 경로 추적기인 반면 Eevee는 물리 기반 실시간 렌더러입니다. 또한 아티스트는 추가 기능으로 더 많은 타사 렌더 엔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ctaneRender, Redshift, Renderman, V-Ray, Omniverse, LuxCoreRender, Radeon ProRender가 있습니다. 렌더러마다 고유한 강점이 있습니다.

Cycles Blender GPU 렌더링

Cycles는 레이 트레이스 기반 프로덕션 렌더 엔진입니다. 예술적 컨트롤과 유연한 셰이딩 노드를 함께 사용하면 프로덕션 렌더링을 위한 탁월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렌더링 엔진은 유연하며 CPU, GPU 및 하이브리드 구성(CPU+GPU)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Blender에서 다중 GPU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Cycles GPU 렌더링을 활성화하려면:

  1. 먼저 Render properties ‣ Render Engine에서 Cycles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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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GPU 렌더링 – Cycles

  1. 그런 다음 Preferences ‣ System ‣ Cycles Render Devices로 이동하여 CUDA, OptiX, HIP, oneAPI 또는 Metal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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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GPU 렌더링 – Cycles

Eevee Blender GPU 렌더링

Cycles에 비해 Eevee는 최신 렌더링 엔진입니다. 버전 2.80부터 Blender에 추가됩니다. Eevee는 고급 기능을 갖춘 실시간 렌더링 엔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최종 출력을 위한 렌더러로 작동할 뿐만 아니라 자산을 만드는 동안 Blender의 실시간 뷰포트를 구동합니다.

OpenGL 엔진인 Eevee는 GPU의 성능만 사용하여 렌더링합니다. 현재 Blender는 매우 비효율적이므로 CPU 렌더링을 지원할 계획이 없습니다. 그러나 지오메트리와 수정자는 각 프레임을 렌더링하기 전에 여전히 CPU에서 준비되기 때문에 고도로 복잡한 장면은 여전히 CPU 성능의 이점을 얻습니다.

따라서 Eevee GPU 렌더링을 활성화하려면:

  • 렌더링 속성에서 렌더링 엔진으로 Eevee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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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GPU 렌더링 – Eevee

그러나 Eevee Blender 렌더링에는 자체 제한이 있습니다. 다중 GPU 렌더링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Eevee는 나머지 Blender UI에서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만 사용합니다.

다중 GPU를 사용한 Blender GPU 렌더링

Cycles

Blender 내부에서 렌더링하기 위해 여러 GPU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물론이죠. Eevee 렌더러는 1개의 GPU만 사용하지만 Cycles는 NVIDIA 및 AMD GPU 모두에 대해 다중 GPU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Preferences ‣ System ‣ Compute Device Panel로 이동하여 원하는 대로 구성하십시오.

Octane Render

OctaneRender는 최초의 GPU 렌더링 엔진 중 하나였습니다. 출시 이후 Octane은 강력하고 빠른 렌더링 덕분에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인기 있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편파적이지 않고 분광학적으로 정확한 렌더 엔진인 Octane은 RTX 기술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뷰포트에서 번개처럼 빠른 정확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Octane은 Blender 플러그인에 대한 OctaneRender Prime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개인용 및 상업용 모두 무료입니다. 그러나 렌더링에는 1개의 GPU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특별 프리 티어 외에도 Blender 다중 GPU 렌더링에 OctaneRender Studio(최대 2개의 GPU) 및 OctaneRender Enterprise(GPU 제한 없음)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dshift

Redshift는 초고속 GPU 기반 렌더링을 갖춘 강력한 GPU 렌더러입니다. 편향된 아키텍처 덕분입니다.

Redshift는 여러 GPU로 매우 잘 확장되고 렌더링 시간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Blender에서 다중 GPU 렌더링을 위한 훌륭한 선택입니다. 또한 Redshift는 세션당 최대 8개의 GPU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ender GPU 렌더링 – GPU 권장 사항

Blender는 GPU 가속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므로 강력한 GPU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수행하는 거의 모든 작업을 향상시킵니다.

Blender GPU 요구 사항

Blender Official에 따르면 Blender는 사용자에게 최소 8GB VRAM이 있는 GPU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 NVIDIA의 경우: GeForce 400 이상, Quadro Tesla GPU 아키텍처 이상, NVIDIA 드라이버가 있는 RTX 기반 카드 포함.
  • AMD의 경우: GCN 1세대 이상. Blender 2.91부터 Terascale 2 아키텍처는 완전히 사용되지 않습니다. 2.90을 사용해 보십시오(지원되지는 않지만 여전히 작동할 수 있음).

이러한 요구 사항은 기본 블렌더 작업에만 적용됩니다.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GPU를 더 찾아야 합니다.

Blender GPU 렌더링에 가장 적합한 GPU는 무엇입니까?

NVIDIA GPU는 렌더링과 관련하여 AMD보다 상당한 성능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렌더가 GPU 가속을 많이 사용하고 견고한 CUDA 구현이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AMD GPU는 렌더링을 위한 최선의 선택은 아니지만 일관된 뷰포트 성능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는 여전히 좋은 선택입니다.

GPU를 선택할 때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VRAM입니다. 특히 Blender는 VRAM에 굶주려 있습니다. 필요한 VRAM의 양은 프로젝트의 복잡성과 최종 해상도에 따라 다릅니다. VRAM이 부족하면 차이를 메우기 위해 시스템 메모리를 사용해야 하므로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온보드 메모리가 더 많은 GPU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현재 Blender 렌더링을 위한 가장 빠르고 최고의 GPU는 NVIDIA GeForce RTX 4090입니다.

GPU 권장 사항

  •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
  •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90

다중 GPU 렌더링 Blender 서비스에 대한 권장 사항

Blender는 3D 제작 분야에서 큰 역할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거의 모든 렌더 팜이 이 무료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일부 렌더 팜은 다른 사례 사용에서 다른 것보다 낫습니다. 아래의 몇 가지 블렌더 렌더 팜을 권장합니다.

  • SheepIt Render Farm: SaaS, 무료(유료 렌더 팜만큼 안정적이지 않음).
  • Blendergrid: SaaS, 유료.
  • Renderstreet: SaaS, 유료.
  • iRender: IaaS, 유료.

요약하면 좋은 GPU는 훌륭한 블렌더 경험과 렌더링 프로세스를 갖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산이 문제가 아니라면 가장 강력한 GPU를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렌더링 속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아티스트는 Blender에서 다중 GPU 렌더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renderfarms는 또한 귀하의 필요에 맞는 훌륭한 블렌더 렌더 팜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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