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이란 무엇입니까?

3D 렌더링 세계에서 렌더 엔진의 선택은 좋은 프로젝트와 뛰어난 프로젝트를 결정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3D 소프트웨어 중 하나인 3ds Max의 경우, 수많은 렌더 엔진이 고유한 기능을 제공하고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비교할 수 없는 시각적 스토리텔링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기사에서 3Drenderfarms는 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을 탐색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기능, 강점 및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귀하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것을 결정합니다.

V-Ray – 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V-Ray는 단지 인기 있는 렌더 엔진이 아닙니다. 수년간 포토리얼 렌더링 분야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시장에 소개된 선구적인 경로 추적 엔진 중 하나인 V-Ray는 지속적으로 렌더링 기술의 경계를 넓혀왔습니다. 1997년 출시된 이래로 3ds Max의 변함없는 동반자로 남아 있으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고 도입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의 역사는 V-Ray에 강력하고 정밀하게 조정된 경로 추적 엔진을 부여했습니다. 이는 수명과 지속적인 개발에 대한 증거입니다. V-Ray를 차별화하는 것은 다양한 기능입니다. GPU 및 클라우드 렌더링, 전역 조명 및 최상위 머티리얼 엔진과 같은 필수 기능부터 엔진 내 노이즈 제거, 절차적 조명, 셰이더 및 효율적인 분산/프록시 도구와 같은 최첨단 혁신에 이르기까지 V-Ray는 진정으로 두각을 나타냅니다. .

그러나 기능 세트는 부인할 수 없을 정도로 인상적이지만 V-Ray Premium의 경우 연간 약 700 USD에 달하는 프리미엄 가격표는 소규모 스튜디오나 프리랜서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V-Ray의 전체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이 비용을 정당화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V-Ray의 속도와 기능에 맞춰 새로운 렌더러가 시장에 출시되면서 한때 독보적인 이 렌더러의 매력은 다소 감소했습니다. 진화하는 옵션으로 V-Ray는 이전보다 더욱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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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 V-Ray. 이미지 출처: Chaos

Arnold 렌더러 – 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1990년대 후반 Solid Angle이 처음 개발한 후 Autodesk가 인수한 Arnold Renderer는 시각 효과 및 영화 제작 분야에서 최고의 렌더 엔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Blade Runner 2049, Marvel 영화, Game of Thrones 등과 같은 블록버스터 영화에는 Arnold의 렌더링 전문 기술이 사용됩니다. Autodesk 제품인 Arnold는 3ds Max와 원활하게 통합되므로 이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Arnold는 V-Ray와 유사한 경로 추적 Monte-Carlo 방법론을 사용하여 최소한의 아티스트 개입으로 매우 사실적인 장면을 생성합니다. 이는 스튜디오에서 널리 채택되는 데 크게 기여하는 요소입니다.

놀랍게도 Arnold는 고급 제품 분야의 지배력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사용 편의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높은 수준의 접근성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고급 영화 및 TV 제작에 대한 엔진의 전문화로 인해 특정 최적화 설정 및 편향된 렌더링 도구가 제외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Redshift나 Corona 같은 엔진에 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키텍처 시각화나 제품 렌더링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Arnold의 편견 없는 알고리즘은 현실감이 뛰어나지만 약간 느린 렌더링 속도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는 예산과 시간 제약이 있는 프리랜서나 소규모 스튜디오의 잠재적인 문제입니다. 프로젝트에 최고 수준의 사실성이 필요하지 않는 한 Arnold의 풍부한 기능 용량은 필요한 것 이상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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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 Arnold. 이미지 출처: Toolfarm

코로나 렌더러 – 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Corona는 V-Ray 팀인 Chaos 팀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V-Ray 또는 Arnold와 같은 중량급 제품과는 다른 신선하고 효율적인 렌더링 접근 방식을 도입합니다. Corona는 건축 시각화를 위한 최고의 3ds Max 렌더러로 자리매김했으며 맞춤형 기능 세트에서 그 전문성이 분명합니다.

틈새 시장을 포용하는 Corona는 경쟁사에 비해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므로 새로운 렌더링 영역에 진출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됩니다. 빠른 렌더링 속도는 많은 시간이나 재정적 투자 없이 렌더링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아티스트의 매력을 더욱 증폭시킵니다.

그러나 코로나의 틈새 시장 지향에는 절충안이 따릅니다. 건축 시각화에 대한 전문화로 인해 V-Ray와 같은 경쟁업체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기능 세트에 비해 유연성이 다소 떨어집니다. V-Ray에서 Corona로 전환하면 후자의 범위가 더 좁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순성은 장점이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즉,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사용자 친화적이며 조정 시간이 상당히 단축됩니다.

Corona의 주목할만한 제한 사항 중 하나는 CPU 렌더링에만 의존하고 GPU 렌더링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GPU 기반 렌더링 설정에 막대한 투자를 한 사용자의 경우 이러한 제약으로 인해 Corona를 렌더링 엔진으로 선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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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 Corona. 이미지 출처: ArchiCGI

Redshift – 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2014년에 데뷔한 Redshift는 3D 렌더링 세계에서 상대적으로 새로운 제품으로 떠올랐습니다. 원래 Redshift Rendering Technologies에서 개발하고 나중에 2019년에 Maxon(Cinema 4D의 핵심)에 인수된 Redshift는 세계 최초의 완전 GPU 가속 렌더 엔진임을 선언하며 빠르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Redshift를 진정으로 구별하는 것은 편향된 렌더러로서의 상태입니다. 즉, 특정 단축키를 사용하여 렌더링을 가속화하고 시각적 출력을 조작하는 기능입니다.

3ds Max 커뮤니티에서 인기가 높아진 것은 반응형 렌더링과 놀랍도록 복잡한 물리 기반 셰이딩 시스템 덕분이었습니다. Redshift의 차별화된 특징은 속도입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는 긴 렌더링 시간 없이 음영 및 조명을 미리 볼 수 있어 룩 개발 시 빠른 반복이 가능합니다. PBR 셰이딩 시스템을 구성하는 엔진의 노드 기반 재료는 아티스트가 복잡한 재료를 즉석에서 동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만, 노드 기반 시스템 탐색은 그러한 설정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학습 곡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Redshift의 단점은 Arnold와 같은 편견 없는 렌더러와 비교할 때 최고의 현실감을 달성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는 편향된 렌더링 방법론과 편향되지 않은 렌더링 방법론 간의 본질적인 균형을 반영합니다. Redshift는 사실적인 장면을 렌더링할 수 있지만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신 속도와 적응성이 강점이므로 절대적인 사실성보다 속도와 유연성을 우선시하는 광고, 제품 렌더링 및 모션 그래픽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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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 Redshift. 이미지 출처: Battore Haraszti – Artstation

OctaneRender – 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3D 렌더링 분야의 선구자로 소개된 Octane Render는 렌더링 기술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구현합니다. OTOY가 개발한 Octane Render는 GPU 기반 가속 사용을 개척하여 기존 렌더링 방법에 도전했습니다. 이 엔진은 GPU의 엄청난 성능을 활용하여 렌더링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매우 빠른 결과를 제공합니다.

Octane Render의 차별화된 점은 아티스트가 장면 변화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렌더링 기능입니다. 직관적인 노드 기반 작업 흐름을 통해 사용자는 복잡한 재료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지만, 이 시스템으로 전환하면 다양한 방법론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학습 곡선이 생길 수 있습니다.

Octane Render는 뛰어난 시각적 효과를 신속하게 전달하는 데 탁월하여 빠른 반복 작업이 가장 중요한 건축 시각화, 애니메이션 및 제품 디자인에 종사하는 아티스트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그러나 GPU 렌더링에만 의존하는 것은 시스템에 강력한 GPU 설정이 부족한 사용자에게는 제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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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 Octane. 이미지 출처: OTOY Forums

최고의 3ds Max 렌더 엔진 – 기타 렌더러

위의 5가지 최고의 3ds Max 렌더 엔진 외에도 몇 가지 다른 좋은 옵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LuxCoreRender: 또 다른 주목할만한 무료 옵션이자 다양한 고품질 렌더 엔진을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대안입니다.
  • 또한 Lumion, Twinmotion, D5 Render와 같은 실시간 렌더러는 3ds Max에서 즉각적인 시각화와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결론

최적의 렌더 엔진을 찾는 것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3D 디자인 및 시각화 분야의 아티스트와 전문가에게 중요한 목표입니다. 3Drenderfarms는 각각 고유한 장점과 한계를 지닌 3ds Max용 5가지 최고의 렌더 엔진을 공개했습니다.

V-Ray의 업계 지배력, Arnold의 사실성, Corona Renderer의 사용자 친화성, Redshift의 다용성, Octane Render의 GPU 기반 속도 등 각 엔진은 창의적인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고유한 경로를 제공합니다.

3ds Max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은 모든 것에 적용되는 일률적인 제안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이는 속도, 품질, 사용 용이성 및 비용과 같은 요소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특정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완벽하게 맞는 것을 찾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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