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2024년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은 무엇입니까?

Cinema 4D는 창의적인 가능성을 제공하는 전문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3D 모델을 생생하게 구현하려면 3D 렌더링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렌더링 엔진을 선택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C4D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렌더 엔진이 있습니다. 각 렌더러에는 고유한 서명이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2024년에 사용해야 할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Redshift –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Maxon의 Redshift는 최초의 완전한 GPU 가속 바이어스 렌더러입니다. 이는 최신 고급 프로덕션 렌더링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게 설계된 강력한 GPU 기반 렌더링 엔진입니다. 또한 Cinema 4D와 같은 업계 표준 CG 소프트웨어와 연결되는 강력한 도구 제품군을 제공하여 창의적인 개인과 모든 규모의 스튜디오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Redshift

Redshift –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이미지 출처: Maxon

핵심 기능

  • 세계 최고의 성능: Redshift는 GPU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하고 정교한 샘플링 기술을 사용하여 세계에서 가장 빠른 렌더러입니다.
  • 전역 조명(GI): 편향된 포인트 기반 및 무차별 GI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빛처럼 빠른 간접 조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코어 외부: Redshift의 뛰어난 메모리 관리 기능을 통해 수억 개의 폴리곤과 TB의 텍스처 데이터가 포함된 장면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 프록시: 객체 그룹을 Redshift 프록시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은 다른 장면에서 쉽게 액세스하고 고급 셰이더 재정의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변환 및 변형 블러: Redshift는 다단계 변환 블러와 2단계 변형 블러를 모두 지원합니다.
  • 체적 렌더링: Redshift의 체적 렌더링을 사용하면 사실적인 구름, 연기, 불 및 기타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최소 픽셀 너비’를 사용한 머리카락 렌더링: 얇은 머리카락으로 인해 렌더링 시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Redshift는 얇고 샘플링하기 어려운 머리카락의 모양을 부드럽게 만드는 ‘최소 픽셀 너비’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 테셀레이션 및 변위: Redshift의 테셀레이션은 독립적인 UV 스무딩 컨트롤을 통해 가장자리 및 정점 주름을 허용합니다.
  • 개체별 유연성: 개체에는 셀프 섀도잉 및 기본/보조 광선 가시성을 포함한 정교한 매트 기능과 추적 선택 기능이 있습니다.
  • 베이킹: Redshift를 사용하면 특정 객체에서 모든 유형의 AOV 데이터를 베이킹할 수 있습니다.
  • 명령줄 렌더링: redshiftCmdLine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장면을 내보내고 3D 소프트웨어와 별도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 SDK: Redshift를 파이프라인에 더 깊이 통합해야 하는 스튜디오를 위해 C++ SDK가 제공됩니다.
  • 소음 제거: AI 기반 소음 제거는 더 빠른 렌더링을 위한 치트 코드이며 Redshift는 시스템 및 사용 사례에 따라 세 가지 뛰어난 옵션을 제공합니다.
  • CPU 렌더링: Redshift CPU는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동안 대화형 경험을 제공하며 고성능 Redshift GPU 렌더링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Redshift 가격

  • Redshift 구독료는 연간 €274.29 또는 월간 €46.74입니다.
  • Cinema 4D + Redshift 구독료는 연간 €1011.06 또는 월간 €127.92입니다.
  • Maxon One(Cinema 4D, Redshift 및 기타 앱 포함) 구독료는 연간 €1351.77 또는 월간 €170.97입니다.

OctaneRender –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Otoy의 OctaneRender는 세계 최초이자 가장 빠른 편견 없는 렌더러입니다. 스펙트럼적으로 정확한 GPU 렌더 엔진으로서 시장에서 비교할 수 없는 이미지 품질과 렌더링 속도를 제공합니다.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Octane Render

Octane –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이미지 출처: Otoy

주요 기능

  • 체적 렌더링: Octane은 구름, 연기, 안개, 불 등 다양한 밀도의 입자상 물질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처럼 사실적인 자연 및 유기 재료를 렌더링하는 데 필요한 매우 상세한 미세 표면 변위 볼륨 및 표면을 위한 독특한 기본 기본 유형을 도입합니다.
  • 딥 픽셀 렌더링: 딥 픽셀 렌더링은 물론 Nuke용 OctaneRender 플러그인을 통한 라이브 DCC 및 합성 프로그램 연결도 지원합니다.
  • OSL(Open Shading Language): OctaneRender는 OSL을 지원하므로 아티스트는 자신만의 셰이더를 개발하고 다른 도구의 사용자 정의 셰이더를 프로젝트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라이브 텍스처 베이킹: Octane은 전역 조명, 구형 고조파 및 8D 라이트 필드에 대한 편견 없는 GPU 텍스처 베이킹(UV 또는 체적 측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 속도: Octane은 GPU를 사용하여 CPU 기반의 편견 없는 렌더링 엔진보다 10배~50배 빠르게 최종 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상호작용성: 최종 렌더링은 Octane의 화면 뷰포트에서 수행됩니다. 장면에 대한 수정 사항은 즉시 화면에 반영되므로 매개변수를 조정하고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연성: OctaneRender는 특정 모델링 패키지에 국한되지 않고 21개 이상의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모델링 도구 간에 전환하려면 공통 교환 형식인 .ORBX를 통해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조명: Octane의 조명에는 HDRI, 메시 이미터, IES 파일 및 행성의 태양/하늘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HDRI 파일을 회전하여 장면에 배치하거나 재질의 방출 속성을 활성화하여 객체를 메시 라이트로 변환합니다. OctaneRender의 Light Linking 및 Light Exclusion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방식으로 장면의 조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재료: OctaneRender는 SSS(지하 광 산란), 정교한 IOR, 색 분산 및 흡수를 통합하여 업계 최고의 재료를 제공합니다. 노드 편집기를 사용하여 절차적 텍스처에서 복잡한 재질을 생성하거나 간단히 OctaneLive 재질 데이터베이스에서 재질을 선택하세요. OSL 텍스처와 함께 범용 Uber 재료 노드를 통해 금속 재료, 툰 셰이더 및 복잡한 PBR 텍스처를 제공합니다.
  • 툰 셰이딩(Toon Shading): 단일 재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사실적인 렌더링을 역동적인 툰 셰이딩 장면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Denoiser: OptiX에 비해 상당한 장점이 있는 OctaneRender의 자체 노이즈 제거 솔루션을 사용하여 노이즈 없는 이미지를 매우 빠르게 렌더링합니다.
  • Out of Core Geometry: 여러 GPU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속도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CPU 메모리에서 코어 외부 지오메트리를 빠르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OctaneRender 가격

  • OctaneRender Studio+ 구독료는 연간 €239.88 또는 월간 €23.95입니다.

Arnold 렌더러 –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Autodesk의 Arnold Renderer는 아름답고 안정적인 결과를 생성할 수 있는 강력한 Monte Carlo 광선 추적 렌더 엔진입니다.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Arnold Renderer

Arnold –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이미지 출처: Autodesk

주요 특징들

  • Arnold GPU 및 CPU: CPU와 GPU 모드 간에 렌더링을 원활하게 전환합니다.
  • 하위 표면 분산: 고성능 광선 추적 하위 표면 분산을 사용하면 포인트 클라우드를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머리카락 및 털: 메모리 효율적인 광선 추적 곡선 기본 요소를 사용하면 정교한 털 및 머리카락 시각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모션 블러: 3D 모션 블러는 그림자, 볼륨, 간접 조명, 반사 및 굴절과 함께 작동합니다.
  • 볼륨: 볼륨 렌더링을 사용하여 연기, 구름, 안개, 화쇄류 및 화재와 같은 효과를 렌더링합니다.
  • 인스턴스: 변환 및 재질 재정의를 사용하여 많은 장면 개체를 쉽게 광선 추적합니다.
  • 세분화 및 변위: 부드러운 곡선 표면을 생성하기 위해 Catmull-Clark 세분화를 지원합니다.
  • OSL(Open Shading Language): 전역 조명 렌더러용으로 설계된 강력한 셰이딩 언어인 OSL을 사용합니다.
  • LPE(Light Path Expressions): LPE는 생산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임의 출력 변수를 생성할 수 있는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 적응형 샘플링: 다른 이미지 조정 방법을 사용하여 최종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면서 렌더링 시간을 줄입니다.
  • 툰 셰이더: 윤곽 필터와 함께 사용하면 고급 툰 셰이더가 비사실적인 결과를 생성합니다.
  • 노이즈 제거: 강력한 노이즈 제거 기술을 사용하면 상당히 낮은 품질의 샘플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nold 렌더러 가격

  • Arnold 구독료는 연간 $400, 월 $50 또는 3년 $1200입니다.

V-Ray –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Chaos V-Ray는 Cinema 4D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위한 전문 3D 렌더링 프로그램입니다. V-Ray for Cinema 4D는 C4D에 사실적인 3D 렌더링을 위한 업계 표준 기술을 제공합니다. 혁신적인 기능과 강력한 렌더링 기능을 갖춘 V-Ray의 속도와 창의적인 유연성은 모든 프로젝트에 이상적입니다.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Vray

V-Ray –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이미지 출처: Chaos

주요 특징들

  • 렌더링: GPU + CPU 렌더링; GPU 프로덕션 렌더링; 빠른 대화형 렌더링; 분산 렌더링; 다중 첨가제 돔 조명; AI 노이즈 제거; 카오스 클라우드; 렌더링 가능한 콘텐츠 초기 Enscape 호환성; V-Ray 장면 컨텐츠 교환; 카오스 밴티지 라이브 링크; 입자 렌더링 지원; ACEScg 지원; MaterialX 렌더링 지원; V-Ray 프로파일러; V-Ray 렌더 마스크; 뷰포트 대화형 렌더링; 재개 가능한 렌더링; 프로그레시브 커스틱스.
  • 조명: 태양 및 하늘 모델; 라이트 인스턴싱; 절차적 클라우드; 유한 돔 조명 모드; 맞춤형 라이트 디케이.
  • 카메라 효과: 사실적인 카메라; 포인트 앤 슛 카메라.
  • 재료: 노드 기반 재료 편집; V-레이 툰; 코팅층; 광택층; 출산성; V-Ray 재료 반투명도; Chaos Scans 재료 라이브러리 지원; 박막층; V-Ray OSL.
  • 텍스처: V-Ray Dirt; 텍스처 무작위화; 확률적 텍스처 타일링; 블루 노이즈 샘플링; Cinema 4D 노이즈에 대한 기본 지원.
  • 기하학: 카오스 스캐터(Chaos Scatter); V-Ray 데칼; 밀착하다; V-Ray 모피; V-Ray 클리퍼.
  • 볼륨 효과: 볼륨 렌더링; 공중 관점.
  • 렌더 요소: 렌더 요소; 암호화매트; 광경로 표현
  • 후처리: 가벼운 혼합; 내장 합성; V-Ray 프레임 버퍼의 완벽한 픽셀 마스크 VFB에서 흐림 및 선명 효과; 포스트 이펙트를 위한 마스킹; 그림자 선택.

V-Ray 가격

  • 연간 €418.80 또는 월간 €69.90의 단독 구독료입니다.
  • 프리미엄 구독료는 연간 €634.80 또는 월간 €104.90입니다.
  • 라이선스당 연간 €538.80의 기업 구독료.
  • 연간 €134의 교육 구독료.

결론 –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

2024년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은 무엇입니까?

결론적으로 Redshift, OctaneRender, Arnold 및 V-Ray는 Cinema 4D를 위한 최고의 렌더 엔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비교할 수 없는 사실성과 효율성으로 시각화를 변화시킬 것을 약속합니다.

C4D에 어떤 렌더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3Drenderfarms 및 우리 커뮤니티와 공유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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