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 3개
Houdini는 SideFX에서 개발한 영화 및 게임의 시각 효과를 만들기 위한 FX 부서의 인기 있는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패키지입니다. 프로젝트에 적합한 렌더러를 찾으려면 다양한 Houdini 렌더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 3개를 살펴보겠습니다.
Houdini용 렌더링 엔진은 무엇입니까?
카메라는 렌더링할 시점을 정의하고 조명은 장면을 비추며 렌더 노드는 Houdini에서 렌더링하는 동안 사용할 렌더러 및 렌더 설정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현재 뷰, 헤드램프 및 기본 렌더 매개변수를 활용하면 여전히 미리보기 렌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Houdini와 함께 타사 렌더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Arnold, Redshift 및 V-Ray의 3가지 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을 권장합니다.
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 3개
V-Ray
Houdini의 V-Ray는 렌더링 플러그인입니다. 다양한 재질, 텍스처, 조명, 유틸리티 노드, 체적 및 워크플로우를 최대한 원활하게 진행하는 데 특화된 렌더 요소가 있습니다.
- 렌더링: 고속 모양 개발 및 최종 프레임 렌더링에는 고성능 GPU 및 CPU 렌더링 기능이 필요합니다.
- 볼륨 렌더링: V-Ray 볼륨 그리드는 VDB 볼륨의 빠르고 정확한 조명 및 렌더링을 허용합니다.
- V-Ray 장면 지원: 일부 앱은 V-Ray 장면 속성을 쉽게 전송하고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 Alembic 지원: 변환, 인스턴싱 및 개체별 재질 재정의가 포함됩니다.
- 물리적 모발: 물리적 모발은 정확한 하이라이트로 사실적인 모양의 모발을 생성하는 새로운 음영입니다.
- 입자: 사용자 지정 포인트별 특성은 색상, 알파 및 입자 크기를 포함한 셰이더 요소를 제어합니다.
- 패키징의 프리미티브: 렌더링 시 V-ray는 Houdini의 네이티브 패킹 프리미티브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합니다.
- 재료 스타일시트: 그룹, 번들 및 속성을 기반으로 재료 재정의 지원.
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 중 하나인 V-Ray는 프로덕션에서 사용된 하이엔드 VFX 및 애니메이션 렌더링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에는 아티스트가 놀라운 절차적 효과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V-Ray의 적응형 레이 트레이싱은 속도와 확장성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많은 CPU와 GPU 또는 둘 다를 사용하여 하드웨어 렌더링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V-distributed Ray의 렌더링을 사용하여 수많은 워크스테이션에서 단일 이미지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Houdini와 통합되어 다른 DCC 시스템과 쉽게 장면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 – Vray
Redshift
Redshift 플러그인을 추가함으로써 Houdini 아티스트는 이제 Redshift를 렌더링 백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지원되는 몇 가지 중요한 기능입니다.
- RS 머리카락 개체로 검색된 머리카락 및 Fur–Houdini 곡선 프리미티브가 지원됩니다.
- Houdini 프리미티브: 자동 및 조정 가능한 Houdini 프리미티브 표면의 테셀레이션(프리미티브, NURBS 등).
- 인스턴스 OBJ 노드와 RS 인스턴스 또는 RS 포인트 클라우드와 같은 “인스턴스” 및 “인스턴스 경로” 특성을 포함하여 Houdini 인스턴싱 지원.
-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음영 변경을 허용하는 개체 또는 인스턴스별 임의의 사용자 데이터 특성을 지원합니다.
- 모든 Houdini 프리미티브는 RS 가닥으로 렌더링될 수 있습니다.
- 볼륨 – OpenVDB 파일과 Houdini 볼륨 및 VDB 프리미티브를 직접 렌더링합니다. 볼륨 인스턴싱 및 속도 그리드.
- 비 GUI 도구: 플러그인은 모든 비 GUI Houdini 도구(hython, hscript 등)와 함께 작동하며 렌더러 제어를 위한 사용자 정의 HScript 명령 세트를 제공합니다.
Redshift는 오늘날 고급 프로덕션 렌더링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처리하도록 설계된 강력한 GPU 가속 렌더러입니다. 다시 말해서 이 소프트웨어의 설계 목적은 모든 규모의 창의적인 개인과 스튜디오를 돕는 것입니다. 업계 표준 CG 소프트웨어와 함께 다양한 유용한 기능과 인터페이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Redshift with Houdini는 렌더링 엔진과 함께 작동하는 디지털 콘텐츠 생성(DCC) 기술의 배열을 증가시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Houdini 디자이너가 렌더링에 Redshift를 사용하여 렌더링 시간을 크게 단축했습니다.
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 – Redshift
Arnold
Arnold는 가장 까다로운 상황도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Monte Carlo 레이 트레이싱 렌더러이므로 안심하고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Houdini에서 작업하는 방식에 맞게 특별히 설계된 아티스트 친화적인 UI 덕분입니다.
- 고성능: Arnold는 모든 장면을 처리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대한 데이터 세트에서 번성하므로 시스템 충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맞춤형 제작: Houdini용 Arnold 플러그인(HtoA)은 Houdini 아티스트를 염두에 두고 제작되었습니다. HtoA는 Houdini의 기본 부분처럼 느껴지도록 만들고 새로운 Solaris 지원을 포함하여 필요한 모든 특수 기능을 포함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유연성: CPU로 렌더링할 때와 GPU로 렌더링할 때를 선택합니다. GPU 렌더러를 사용하여 자산을 빠르게 반복한 다음 더 큰 장면을 확장하고 렌더링해야 할 때 CPU 렌더링으로 전환하십시오.
- 확장 가능: Arnold를 파이프라인에 통합하고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간단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방형 아키텍처의 확장성을 확보하십시오.
- 프로덕션 준비: Arnold의 전체 기능에는 조명, 셰이더 및 기타 렌더 효과를 더 잘 제어할 수 있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Monte Carlo Ray Tracing을 기반으로 하는 Arnold는 Houdini를 위한 우수한 CPU 및 GPU 렌더러입니다. 그 엔진은 장면 전체에 걸쳐 공간적으로 일관되지 않은 수십억 개의 빔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 렌더 엔진은 종종 1도의 확산 상호 반사를 사용하여 빛이 벽이나 다른 물체에서 반사되어 대상을 간접적으로 비출 수 있도록 합니다. Elysium의 우주 정거장과 같은 복잡한 풍경을 위해 인스턴싱에 크게 의존합니다. Arnold for Houdini(또는 HtoA)는 Houdini의 일반 인터페이스에서 Arnold 렌더러로 연결되는 단단한 다리입니다. 또한 Houdini와 다른 DCC 애플리케이션 간의 조명 작업 흐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 – Arnold
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 3개에 대한 결론
3Drenderfarms은 Arnold, Redshift 및 V-Ray와 같이 Houdini에 더 적합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일부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벤치마크에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확장에 관한 한 Redshift는 Houdini를 위한 가장 빠른 렌더링 엔진입니다. 반면에 V-ray 및 Arnold 렌더링은 시각적으로 더 만족스럽습니다. 참고로 각 렌더링 소프트웨어에는 고유한 강점이 있습니다. 최고의 Houdini 렌더 엔진에 대해 더 잘 이해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