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를 사용한 Blender 렌더링

GPU를 사용한 Blender 렌더링 – Cycles, Eevee 및 기타 렌더러

Blender는 광범위한 콘텐츠 제작 기능을 갖춘 무료 오픈 소스 도구입니다. GPU를 사용한 Blender 렌더링이 가능합니까? 이 기사에서는 Blender의 GPU 렌더링을 살펴보겠습니다.

Blender 란 무엇입니까?

Blender는 광범위한 프로젝트에서 활용되어 온 강력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입니다.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영상 편집, 합성 분야에서 프리랜서 및 전문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Blender는 사용자와 지지자로 구성된 강력하고 대규모 커뮤니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강력하고 유연한 3D 소프트웨어인 Blender는 무료 오픈 소스입니다.

GPU를 사용한 Blender 렌더링이 가능합니까?

예. Blender는 기본 렌더링 엔진인 Cycles 및 Eevee 또는 타사 렌더러를 사용하여 GPU에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Blender는 단일 GPU 또는 다중 GPU 렌더링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GPU 렌더링을 사용하면 컴퓨터 프로세서가 아닌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최신 GPU는 많은 계산을 처리하도록 제작되었으므로 렌더링 프로세스를 가속화합니다.

Blender는 다음을 포함하여 GPU 제조업체 및 운영 체제에 따라 다양한 GPU 렌더링 기술을 지원합니다.

  • 쿠다 – 엔비디아
  • OptiX – 엔비디아
  • HIP – AMD
  • oneAPI – 인텔
  • 메탈 – 애플(macOS)

Cycles Blender 렌더링

Cycles는 Blender의 물리적 기반 경로 추적기이며, 더 중요한 것은 프로덕션 렌더 엔진입니다. 즉시 사용 가능한 실제 결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프로덕션 요구 사항에 맞게 창의적인 제어 및 조정 가능한 셰이딩 노드를 제공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Cycles는 강력하고 유연하며 놀라울 정도로 사용이 간편합니다. CPU나 GPU 또는 하이브리드 모드(CPU+GPU)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프로덕션 렌더 엔진은 렌더링을 위해 여러 GPU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려면 Preferences ▸ System ▸ Compute Device Panel로 이동하십시오.

GPU를 사용한 Blender 렌더링 cycles vs eevee

이미지 출처: BlenderNation

Eevee Blender 렌더링

Eevee는 Blender의 실시간 렌더링 엔진입니다. PBR 자료를 생성하는 동안 속도와 상호 작용에 중점을 둔 OpenGL로 제작되었습니다. Eevee는 3D 뷰포트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품질 최종 출력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Cycles가 광선 추적 렌더링 엔진인 것과 달리 Eevee는 래스터화 기술을 사용합니다. 게다가 Eevee는 GPU에서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현재 CPU 렌더링 및 다중 GPU 시스템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타사 렌더러

Blender를 사용한 렌더링의 좋은 점은 Blender에 Cycles 및 Eevee와 같은 강력한 자체 렌더링 엔진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타사 렌더러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Blender 렌더링을 위한 일부 GPU 기반 타사 렌더 엔진으로는 OctaneRender, Redshift, LuxCoreRender, Radeon ProRender, V-Ray 및 Nvidia Omniverse가 있습니다.

GPU를 사용하여 Blender 렌더링 구성

1. GPU를 사용하여 Cycles Blender 렌더링을 구성하려면:

  • 먼저, 렌더 속성 ▸ 렌더 엔진에서 주기를 선택하세요.
Blender GPU 렌더링에 가장 적합한 GPU는 무엇입니까 1
  • Preferences ▸ System ▸ Cycles Render Devices로 이동하세요. 그런 다음 CUDA, OptiX, HIP, oneAPI 또는 Metal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Blender GPU 렌더링에 가장 적합한 GPU는 무엇입니까 2

2. GPU로 Eevee Blender 렌더링을 구성하려면:

  • 렌더 속성에서 Eevee를 렌더 엔진으로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Blender GPU 렌더링에 가장 적합한 GPU는 무엇입니까 3

Blender에는 어떤 GPU를 사용해야 합니까?

Blender의 공식 웹사이트에는 최소 “2GB RAM, OpenGL 4.3을 갖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며 “8GB RAM을 갖춘 그래픽 카드”가 권장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GPU 렌더링에서는 그래픽 카드가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Blender는 AMD 및 NVIDIA GPU 모두에서 잘 작동하지만 분명히 NVIDIA GPU에 더 적합합니다. 따라서 RTX 3060 또는 그 이상의 NVIDIA GPU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선택한 GPU에 최소 6GB의 VRAM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러나 3D 작업이 일상적인 작업이라면 8GB 이상을 선택하세요.

Blender를 위한 최고의 GPU

1) 엔비디아 RTX 4090

2) 엔비디아 RTX 4080

3) 엔비디아 RTX 3090Ti

4) 엔비디아 RTX 3090

Blender에서 모든 GPU의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하세요.

GPU를 사용한 Blender 렌더링 gpu

이미지 출처: opendata.blender.org

더보기:

No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