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렌더링 엔진 선택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렌더링 엔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모든 사항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우리는 모두 거기에 있었습니다.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에 대한 미친 멋진 아이디어가 있고, 마음속으로 디자인을 시작하고, 모든 작은 세부 사항까지 구상하고, 좋아하는 3D 앱을 실행합니다.
많은 작업을 마치고 마침내 렌더링할 시간입니다. 그런 다음 갑자기 질문이 나옵니다. 이것이 작업에 적합한 렌더링 엔진입니까? 이 걸작을 렌더링하는 작업에 달려 있습니까? 아니면 비극적으로 나를 저지할 것인가?
“렌더링” 버튼을 누르는 것은 하나의 명령으로 복잡한 계산 프로세스를 시작하여 최종적으로 작업을 공개하는 마법 같은 순간입니다. 현장에 몇 가지를 가져올 엔진이 필요합니다.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렌더링 엔진 선택
1. 가용성
현재 속한 산업 분야에 따라 특정 3D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건축 설계 작업을 하는 경우 Autodesk Revit, Rhino 또는 SketchUp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에 건축 시각화 분야에 있다면 3ds Max가 적합할 것입니다. VFX 또는 애니메이션으로 작업하는 경우 Cinema 4D, Maya, Houdini…
따라서 대답해야 할 첫 번째 질문은 선호하는 소프트웨어에 렌더링 엔진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일부 렌더링 소프트웨어는 소수의 응용 프로그램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델링과 관련하여 일부 응용 프로그램에는 제한이 있기 때문에 이는 특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려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는 렌더링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가장 적합한 것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신뢰성
렌더링 엔진 선택 – Octane. 이미지 출처: Dony Tamazone
렌더링 엔진은 지금까지 생성한 모든 정보를 수집하여 단일 이미지(스틸 이미지 또는 애니메이션의 프레임)로 변환합니다. 즉, 엔진이 안정적이어야 하므로 항상 작동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장면이 아무리 무거워 보이거나 미친 것처럼 보이더라도 가장 크고 복잡한 프로젝트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다시 설계해야 합니다. 결국, 당신을 방해하고 싶은 마지막 것은 당신의 소프트웨어입니다.
3. 유연성
공예마다 요구 사항이 다르므로 렌더 엔진이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rch viz 장면은 종종 방대하며 주변 환경에 사용되는 상세한 건물과 개별 초목에 필요한 수십억 개의 폴리곤을 특징으로 합니다.
반면에 VFX는 입자, 화재 효과, 연기, 액체는 말할 것도 없고 3ds Max에서 Maya로 그리고 그 반대로 장면이 있는 파이프라인의 소프트웨어 간에 지속적인 정보 흐름이 필요합니다.
유연성이 핵심입니다. 렌더 엔진은 염두에 두고 있는 모든 것을 렌더링할 수 있어야 하며 가능한 한 원활하게 파이프라인에 맞아야 합니다.
4. 사실주의
렌더링 엔진 선택 – Arnold Renderer. 이미지 출처: CGSociety
오늘날 귀하와 귀하의 클라이언트는 포토리얼리즘을 찾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말처럼 쉽지만 포토리얼리즘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 포토리얼리즘은 이미지가 실제 세계에 얼마나 가까운지를 의미합니다. 시청자는 대상이 아늑한 집이든 미친 외계인이든 현실 세계 어딘가에 존재한다고 믿어야 합니다. 이러한 수준의 현실감을 얻으려면 렌더 엔진이 정확한 빛의 바운스, 반사 및 굴절로 실제 조명을 계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재질은 어떤 상황에서도 올바르게 보이도록 실제 물리학을 따라야 합니다.
디자인 시각화 분야에서 작업하는 경우 이러한 현실감은 실제 항목이 제조되기 전에 프로토타이핑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제품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디자인이 어떻게 보이고 빛에 반응하는지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사용 편의성
이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 말했듯이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귀하의 아이디어입니다. 당신은 기다리거나 무언가를 하는 방법을 알아내려고 노력하는 데 시간을 보내고 그것을 시도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렌더 엔진이 그 성능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기다리지 않고 창의력을 발휘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수록 좋습니다!
6. 속도
렌더링 엔진 선택 – Redshift. 이미지 출처: LFO design
창의성이 당신의 기술이라면 렌더 엔진은 정말 빨라야 합니다. 창의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대신 렌더링이 완료될 때까지 시간을 보내는 것은 현명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모든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 결과와 훌륭한 결과의 차이가 될 수 있습니다. 3D 렌더링 소프트웨어는 CPU와 GPU를 모두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시스템을 사용하여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하고 가능한 한 빨리 작업할 수 있어야 합니다.
7. 가격
돈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까지는 모두 재미 있고 게임입니다. 현실을 직시하자: 가격은 우리가 언급한 모든 기술적 측면 외에도 이 렌더 엔진 또는 저 렌더 엔진을 선택하는 이유의 큰 부분입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이 너무 많기 때문에 최고의 렌더 엔진은 가격과 성능 사이에서 최적의 지점에 도달해야 하며, 저렴하고 타협 없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최고의 렌더링 엔진 중에서 필요에 맞는 렌더링 엔진 선택하십시오
렌더링 엔진 선택 – V-Ray. 이미지 출처: Chaos
- Redshift
- Octane
- V-Ray
- Arnold
- Renderman
- Corona
- Lumion
- Twinmotion
- Unreal Engine
- Iray
- Maxwell Render
- Keyshot
- 그리고 더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