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 4D를 위한 5가지 최고의 렌더 엔진

Cinema 4D를 위한 5가지 최고의 렌더 엔진

Cinema 4D는 전문가용 3D 모델링,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 패키지입니다. 디자인, VFX, 모션 그래픽, 게임 개발, AR/MR/VR 및 모든 형태의 시각화 전문 분야를 전문으로 합니다. 빠르고 강력하며 유연하고 안정적인 도구 세트는 3D 프로세스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는 Standard/Physical 렌더 엔진 외에도 Cinema 4D 및 기타 3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수십 개의 타사 렌더러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3Drenderfarms는 Cinema 4D를 위한 5개의 최고의 렌더 엔진을 소개합니다.

1. Cinema 4D용 렌더 엔진은 무엇입니까?

Cinema 4D 렌더링 엔진은 Cinema 4D가 제공하는 모델 및 텍스처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용 3D 이미지를 생성하는 엔진입니다. 광선 추적, 래스터화 및 경로 추적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따를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속도와 의도한 결과에 따라 실시간과 비실시간의 두 가지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결과적으로 3D 렌더링 시장은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맞춤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인 다양한 3D 렌더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Cinema 4D에 가장 적합한 렌더링 엔진을 찾기 위해 많은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분석했습니다. 여기에는 Vray, Corona, Arnold, Redshift 및 Octane이 포함됩니다.

2. Cinema 4D에 가장 적합한 렌더 엔진은 무엇입니까

Arnold

Arnold는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도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Monte Carlo 레이 트레이싱 렌더러입니다. 전 세계의 모션 그래픽 아티스트와 회사에 정교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렌더링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설정을 만지작거리며 시간을 보내는 대신 창의력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CPU로 렌더링
  • 가격: $40/월, $360/년
  • 독립 실행형 버전 OS: Windows, macOS, Linux
Cinema 4D를 위한 5가지 최고의 렌더 엔진 arnold

장점:

  • 동급 최고의 통합: C4D 플러그인(C4DtoA)은 Cinema 4D와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명확하고 직관적인 컨트롤이 포함된 아티스트 친화적인 UI 덕분에 클릭 몇 번으로 원하는 모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고성능: C4DtoA는 초보자가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가장 복잡한 캐릭터, 장면 및 조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합니다.
  • 다재다능함: GPU 렌더링으로 인터랙티브한 모양 개발 및 조명을 가속화합니다. 최적의 CPU 렌더링과 저렴한 하드웨어, 클라우드로 안정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능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 확장성: 개방형 아키텍처의 확장성을 활용하여 Arnold를 작업 흐름에 간단하게 통합하고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셰이더, 카메라, 조명 필터, 출력 드라이버 및 셰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프로덕션 준비: C4DtoA는 Arnold의 전체 기능 세트를 지원하며 여기에는 시간을 절약하고 다음과 같은 조명, 셰이더 및 기타 렌더 효과에 대해 더 큰 “직접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가 포함됩니다.

+ Arnold 셰이딩 네트워크 편집기를 사용하면 사용자 지정 셰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고급 툰용 셰이더

+광범위한 AOV 지원을 위한 절차(스탠드인)

+ 우수한 IPR 성능을 갖춘 라이트 매니저

+ Turbulence, XParticles 및 Thinking Particles 지원

+상황에 맞는 샘플링

단점:

  • 하드웨어 요구 사항: Arnold GPU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최신 Nvidia RTX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러 RTX 카드와 함께 Arnold GPU를 활용하려는 경우 NVLink(SLI 브리지)가 있어야 합니다. Arnold는 Arnold가 없으면 카드 간에 효율적으로 확장되지 않습니다. Arnold CPU를 사용하려면 스레드가 많은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Threadripper 유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 렌더링 속도는 대부분의 GPU 렌더러보다 약간 느립니다.
  • 내부 렌더: 내부 설정 선택이 부적절하여 내부 렌더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Redshift

아티스트는 비편향 엔진을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조명 물리학과 같은 절차에 관한 계산이 훨씬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Redshift는 편향된 엔진이기 때문에 아티스트는 설정을 만지작거리지 않고도 원하는 출력을 달성할 수 있는 훨씬 더 많은 자유가 있습니다. 즉,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Redshift는 이제 Maxon 제품군의 일부이며 모션 그래픽용으로 업계에서 선호하는 렌더링 엔진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 GPU로 렌더링(Windows/Linux – Nvidia 전용, macOS – M1/AMD)
  • 가격: $500부터
  • 독립 실행형 버전 OS: Windows, macOS, Linux
Cinema 4D를 위한 5가지 최고의 렌더 엔진 redshift

장점:

  • 고성능: Redshift는 MPP(Massively Parallel Processing)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데이터 로드, 백업 및 복원 활동을 병렬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노드가 실행하는 쿼리를 분산시킵니다. Redshift의 열 형식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는 대용량의 반복 데이터에 최적화되어 디스크 입/출력(I/O) 프로세스를 줄이고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 속도: MP를 사용하면 엄청난 속도로 데이터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 확장성: 수평 확장이 가능합니다. 즉, 더 많은 스토리지가 필요하거나 더 빠르게 작동해야 하는 경우 AWS 인터페이스 또는 클러스터 API를 사용하여 추가 노드를 추가할 수 있으며 즉시 확장됩니다.
  • SQL 인터페이스: Redshift는 SQL을 기반으로 하며 기존 Postgres 드라이버와 함께 작동하므로 대부분의 BI 도구에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병렬 업로드 지원 제한: 대규모 병렬 처리를 사용하여 Redshift는 Amazon S3, 관계형 DyanmoDB 및 Amazon EMR에서 데이터를 빠르게 로드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소스에서 동시 로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 고유성이 적용되지 않음: Redshift는 추가된 데이터가 고유하도록 보장하는 수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Redshift에 데이터를 게시하는 분산 시스템이 있는 경우 데이터 중복 제거를 통해 또는 애플리케이션 계층에서 고유성을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Octane

한동안 Octane은 모션 디자인 시장의 주요 참여자였습니다. 프로세서 집약적인 알고리즘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GPU 기반 렌더러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빠른 실시간 렌더링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대화형 실시간 뷰포트 시스템 덕분에 재료와 프레임 구성을 작업, 편집 및 정렬하는 동안 최종 렌더를 효과적으로 표시하여 작업 흐름을 쉽게 가속화합니다.

  • GPU로 렌더링(Nvidia)
  • 가격: 월 $19.99부터
  • 독립 실행형 버전 OS: Windows, macOS, Linux
Cinema 4D를 위한 5가지 최고의 렌더 엔진 octane

장점:

  • 빠르고 지능적으로 작동: CPU 렌더링과 비교할 때 GPU 렌더링 기술의 가장 좋은 기능 중 하나는 그림을 얼마나 빨리 렌더링할 수 있는지입니다. 현재 Cinema 4D에서 표준 또는 물리적 렌더링을 사용하고 있다면 간단한 장면도 렌더링하는 데 몇 분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 LiveViewer를 사용하면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대화형 미리 보기 영역은 타사 렌더링 엔진(IPR)을 사용할 때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IPR에 대한 Octanes의 레이블은 LiveViewer입니다. 사용자는 거의 실시간으로 렌더링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Octane의 렌더링이 GPU에 의해 처리되는 경우. 개체가 변경되거나 조명이 도입되거나 텍스처 요소가 업데이트되면 IPR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가격: 다른 3D 렌더링 도구와 비교할 때 Octane은 특히 저렴합니다. (월 가격)
  • 커뮤니티: Octane은 수많은 아티스트와 스튜디오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사용자 기반으로 인해 프리랜서를 찾는 것이 매우 간단합니다.

단점:

  • 불안정: Octane은 주요 3개 제품 중 충돌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 복잡함: 노드 기반이기 때문에 초보자를 위한 적절한 학습 곡선이 있습니다.
  • GPU 가속: 그래픽 카드에 많은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메모리가 부족하면 렌더링 프로세스가 실패합니다.

V-Ray

V-Ray는 Cinema 4D와 같은 주요 디자인 플랫폼을 위한 탁월한 3D 렌더링 플러그인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건축 시각화, 영화 및 텔레비전 시각 효과에 사용됩니다. V-Ray를 사용하면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여 고품질 비주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CPU, GPU로 렌더링
  • 가격: $60/월부터
  • 독립형 버전 OS: Windows
Cinema 4D를 위한 5가지 최고의 렌더 엔진 vray

장점:

  • 빠른 렌더링: 모든 프로덕션에서 V-GPU Ray 및 CPU 렌더링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대화식 렌더링을 통해 즉시 렌더링된 장면의 변경 사항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 방대한 자료 및 리소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Ray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렌더러 중 하나이므로 상당한 규모의 커뮤니티가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소프트웨어를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양의 리소스가 생성됩니다.
  • The Huge Library: 디지털 디자인 소프트웨어에는 사전 제작된 모델 및 재료의 방대한 컬렉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가격: 당신이 얻는 품질에 비해 V-ray의 가격은 여전히 수용 가능합니다.
  • 완벽한 조명: 이 소프트웨어는 오늘날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다른 렌더링 도구보다 빛과 그림자를 더 잘 처리하여 놀랍도록 사실적인 렌더링을 제공합니다.

단점:

  • 복잡한 인터페이스: 도구를 설치하는 방법은 초보자에게는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 긴 렌더링 시간: 서둘러 고해상도의 사실적인 사진을 찾고 있다면 Vray가 너무 느릴 수 있습니다.

Corona

Corona Renderer는 최신 및 고급 Cinema 4D용 고성능 렌더러입니다. 예술가들은 스스로 그것을 창조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덕션 렌더링에서 렌더는 고품질의 물리적 기반 음영을 제공합니다. C4D는 모든 기능을 긴밀하게 통합합니다.

  • CPU로 렌더링
  • 가격: ~$30 /월
  • 독립형 버전 OS: Windows
Cinema 4D를 위한 5가지 최고의 렌더 엔진 corona

장점:

  • 사용 편의성 및 아티스트 친화적: Corona Renderer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의 도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제작자도 전직 예술가였기 때문에 그들의 기술과 경험이 결합되어 디자인과 개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 유연성: 반사 및 굴절뿐만 아니라 모든 광원을 카메라에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Corona 조명에서 조명을 받는 데 특정 항목을 포함/제외할 수 있으며 그림자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속도: Corona Renderer는 Intel Embree Ray Tracing Kernels를 사용하여 CPU 전용 Corona 렌더러를 많은 GPU 렌더러만큼 빠르게 하지만 메모리 및 유연성 제약은 없습니다.
  • 재료 라이브러리: Corona는 초보자에게 어려울 수 있는 재료를 직접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데 몇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도 재료 적용을 연습할 수 있는 재료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유리, 목재, 석재 및 기타 재료는 다양한 범주로 나뉩니다. 이 모든 작업은 한 번의 드래그 앤 드롭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점:

  • 포토리얼리즘이 필요하지 않은 프로젝트의 경우 Corona 렌더러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느린 속도입니다.
  • 특정 주요 제품 기능의 부족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에 비해 볼류메트릭 렌더링 특성이 50%만 완성되었습니다.
  • Corona는 비교적 새로운 엔진이므로 다른 소프트웨어 호환성도 더 제한적입니다.

결론

선행 연구를 기반으로 Vray, Corona, Arnold, Redshift 및 Octane의 5가지 렌더링 엔진에는 각각 고유한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필요와 예산에 가장 적합한 도구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러나 NVIDIA의 최신 GPU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Arnold나 Octane을 적극 추천합니다. 유연하고 견고하며 기능이 풍부하고 사실적인 이미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Redshift와 Cinema 4D 간의 긴밀한 통합을 기대하며 Redshift가 제공하는 기능은 저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Corona는 4D 시네마와의 뛰어난 호환성 덕분에 매우 사실적인 렌더링을 만드는 별도의 프로그램입니다. 마지막으로 Cinema 4D용 V-Ray는 Cinema 4D 아티스트와 디자이너에게 사실적인 3D 렌더링을 위한 업계 표준 기술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이 기사에서 3Drenderfarms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요구 사항, 장점 및 Cinema 4D를 위한 5가지 최고의 렌더링 엔진의 제한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은 어떻습니까? 찾고 있던 것을 찾으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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