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 4d 대 blender 어느 것이 더 나은 3D 소프트웨어입니까?

Cinema 4D 대 Blender: 어느 것이 더 나은 3D 소프트웨어입니까?

3D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초보자라면 다음과 같은 질문을 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소프트웨어를 배워야 합니까? Cinema 4D 대 Blender. 이 기사에서는 3Drenderfarms가 그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Cinema 4D

독일 회사인 Maxon에서 개발한 Cinema 4D는 모든 규모의 프로덕션을 위한 3D 소프트웨어 제품군입니다. C4D는 다양하고 강력하고 유연한 도구와 함께 제공되어 디자인, 모션 그래픽, VFX, AR/MR/VR, 게임 개발 등을 위한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강력한 도구 세트 덕분에 3D 애플리케이션은 모델링,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Blender

원래 Ton Roosendaal이 만든 Blender는 무료 오픈 소스인 3D 제작 제품군입니다. 3D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렌더링, 컴포지팅, 모션 트래킹, 심지어 비디오 편집 및 게임 제작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Blender는 3D 파이프라인의 모든 단계에서 스튜디오 또는 개인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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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대 Blender. 이미지 출처: Blender

Cinema 4D 대 Blender

Cinema 4D는 대부분의 모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기본 3D 소프트웨어로 사용되는 반면, Blender는 3D 아티스트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어떤 것을 배워야 할까요? 알아 보자.

사용자 인터페이스

먼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Cinema 4D는 간단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면에 있는 각 개체의 뷰포트, 개체 목록, 장면 설정 또는 매개 변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편리한 사전 설정 레이아웃도 있으며 자신의 레이아웃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글 스위치를 사용하여 하나 또는 네 개의 보기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Blender에는 훨씬 더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때로는 특히 초보자인 경우 사용하기 다소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처음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모델링

Cinema 4D에서 기본 객체를 추가하고 객체를 편집 가능하게 만들지 않는 한 크기, 세그먼트 수 및 필렛 반경과 같은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개체를 편집할 수 있게 되면 잘라내기, 돌출, 삽입 및 베벨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Cinema 4D에는 훌륭한 디포머 도구가 있습니다. 정말 사용하기 쉽고 인터페이스는 이해하기 정말 직관적입니다. 이 도구는 모델링뿐만 아니라 간편한 리그 또는 애니메이션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Blender에서 사용 가능한 개체 목록에서 개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체를 처음 추가할 때만 개체의 매개변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체를 선택 해제하거나 이동하면 더 이상 해당 속성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Cinema 4D에 비해 Blender는 개체의 속성을 제어할 수 있는 옵션이 적습니다.

Blender에는 수정자 도구라고 하는 C4D의 디포머 도구와 유사한 도구가 있습니다. 수정자 탭에는 다양한 유형의 수정자가 많이 있습니다. 구부리기 또는 비틀기와 같은 유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Cinema 4D의 디포머 도구만큼 유연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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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대 Blender. 이미지 출처: Maxon

스컬프팅

Blender의 조각 도구는 매우 강력합니다. 유용한 브러시와 마스킹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Dyntopo 및 Remesh라는 두 가지 동적 재메시 도구가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토폴로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조각할 수 있습니다. 점토를 가지고 노는 것과 같이 훨씬 더 직관적인 방법으로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Blender의 조각 도구에 대한 또 다른 좋은 점은 다중 해상도 수정자입니다.

Cinema 4D에는 스컬프팅 기능도 있으며 다중 해상도 수정자와 유사하게 작동하는 레이어 시스템이 있습니다. Photoshop에서와 마찬가지로 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 모델을 그대로 리깅할 수는 없습니다. 리깅하려면 조각을 먼저 구워야 합니다. 그러나 Cinema 4D 조각 기능은 Blender만큼 많은 브러시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Cinema 4D의 재메시 도구는 Zbrush 또는 Blender와 같은 다른 동적 재메시 도구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매우 유용합니다.

애니메이션

Cinema 4D 대 Blender 모두에서 자동 키프레임 도구를 사용하거나 단순히 특정 속성에 키프레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체에 키프레임을 추가하고 타이밍을 변경하고 곡선을 편집하여 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렌더링

Cinema 4D에서는 물리적 렌더링을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는 Redshift, Octane, V-Ray 또는 Arnold와 같은 외부 GPU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inema 4D용 Redshift는 사용이 매우 쉽고 빠른 렌더링 미리 보기와 버킷 모드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타사 렌더러를 사용한 렌더링은 정말 빠르지만 사용하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Blender에는 Eevee와 Cycles라는 두 개의 내장 렌더링 엔진이 있습니다. Eevee는 매우 빠른 GPU 렌더러이지만 조명이 물리적으로 정확하지 않습니다. 반면 Cycles는 렌더링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사실적인 최종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Eevee와 Cycles 사이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Blender의 두 렌더러에 대한 또 다른 좋은 점은 무료라는 점입니다.

Cinema 4D 대 Blender: 어느 것이 더 나은 3D 소프트웨어입니까?

cinema 4d 대 blender 어느 것이 더 나은 3D 소프트웨어입니까?

Cinema 4D 대 Blender: 어느 것이 더 나은 3D 소프트웨어입니까?

요약하자면, Cinema 4D 대 Blender는 여러 면에서 뛰어난 3D 소프트웨어입니다. Blender는 다양한 스타일의 모델을 생성하기 위해 모델링 또는 스컬프팅을 위한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반면 Cinema 4D는 모델링 능력이 떨어지는 반면, 디포머나 볼륨 빌더와 같은 많은 도구가 있어 초보자도 지원합니다. 애니메이션 측면에서 Cinema 4D와 Blender는 둘 다 좋은 애니메이션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Cinema 4D와 Blender를 사용하여 정말 놀라운 렌더링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도구 모두 아티스트의 필요에 따라 고유한 강점과 약점이 있습니다. 대체로 C4D는 모션 그래픽에 더 적합하고 Blender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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