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 4D와 Maya: 어느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까?

Cinema 4D와 Maya: 어느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까?

Cinema 4D와 Maya는 모델, 애니메이션 및 아름다운 렌더링을 생성하기 위한 두 가지 전문 3D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은 다릅니다. 이 기사에서 3Drenderfarms은 Cinema 4D와 Maya의 차이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그 중 어느 것이 귀하의 요구에 더 나은 선택입니까?

Maxon의 Cinema 4D

Cinema 4D는 독일 소프트웨어 회사인 Maxon에 의해 1990년에 개발되어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렌더링을 위한 전문 3D 소프트웨어 패키지입니다. C4D는 절차적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도구 세트인 수상 경력에 빛나는 MoGraph를 제공합니다. 모션 디자이너는 복잡하고 추상적인 애니메이션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인 Cinema 4D 2024는 가장 까다로운 창의적 장면에 대해 비교할 수 없는 속도와 성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2024 릴리스에는 강체 시뮬레이션, Pyro, 새로운 Vertex Normal 도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utodesk의 Maya

Maya는 원래 Alias Systems Corporation에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거대 기업인 Autodesk가 소유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모델링, 시뮬레이션, 렌더링을 위한 전문 3D 소프트웨어 패키지입니다.

Maya는 사실적인 캐릭터와 블록버스터급 효과를 만드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직관적인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여 3D 객체와 장면을 형성하고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믿을 수 있는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Cinema 4D와 Maya: 어느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까?

Cinema 4D와 Maya는 모두 모델링,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특징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 측면의 차이점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3D 모델링

Cinema 4D는 다각형, 볼륨 및 파라메트릭 모델링을 지원합니다.

다각형 모델링: 다각형의 꼭지점, 가장자리 및 면을 이동하고 편집하여 모델을 만듭니다.

  • 볼륨 모델링: 볼륨을 전체적으로 고려하며 이는 조각과 매우 유사합니다.
  • 파라메트릭 모델링: 특정 치수에 정확한 값을 할당하고 신속하게 조정합니다.
  • 또한 Cinema 4D에는 사전 설정, 건축 개체 및 실제와 같은 텍스처로 구성된 대규모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inema 4D와 마찬가지로 Maya는 폴리곤 모델링을 지원합니다. 또한 표면 모델링 방법인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s) 모델링도 있습니다. 즉, NURBS는 2차원 또는 3차원 개체를 수학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Cinema 4D와 Maya: 어느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까 - C4D

이미지 출처: Maxon

Maya에는 폴리곤 모델링 외에도 통합 조각 제품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ZBrush를 개별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Cinema 4D와 대조됩니다. Maya에는 UV 편집 도구 상자도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Cinema 4D에서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리깅, 순환적 움직임이 모두 가능합니다. 새의 날개짓과 같이 캐릭터의 반복되는 움직임을 순환적 움직임이라고 합니다. 주기적 동작 덕분에 매번 수동으로 이 동작을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반복되는 순환적인 움직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유사한 컨트롤을 사용하여 개체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다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처음부터 시작하는 대신 복제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Maya의 애니메이션 도구 세트는 비파괴적입니다. 즉, 타임라인에서 발생하는 모든 작업은 애니메이션에만 영향을 미치고 모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Maya에는 2D 애니메이션에서 어니언 스키닝을 활용하여 시간에 따라 모션이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는 것과 유사한 Ghosting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Maya에는 “Blue pencil”이라는 애니메이션 도구도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최종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고 뷰포트에 바로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Cinema 4D에는 렌더링을 위한 Maxon의 기본 렌더링 엔진 Redshif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Octane Render, V-Ray, Cycles 4D, Arnold(Maya용 Autodesk 렌더 엔진) 등과 같은 다른 많은 타사 렌더 엔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ya의 주요 렌더링 엔진은 Arnold입니다. 이를 통해 CPU 또는 GPU에서 최종 출력을 렌더링하고 실시간으로 렌더링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Redshift, Octane Render, V-Ray 등과 같은 타사 렌더링 엔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

개인의 경우 이제 Cinema 4D를 다른 Maxon 제품과 함께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Maxon의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이를 통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Teams 라이선스로 Cinema 4D 자체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 C4D + Redshift: 개별 구독료는 €127.92/월 또는 €1011.06/년입니다.
  • Maxon One(C4D, Redshift, ZBrush 및 기타 Maxon 제품 포함): 개별 구독료는 €170.97/월 또는 €1351.77/년입니다.
  • Teams 구독: €1044.27/년(C4D).
  • 영구 라이센스: Cinema 4D R25의 경우 €3567(가격은 지역에 따라 다름).
  • 학생 및 교사용 라이센스: 연간 $20(Maxon One).
  • 학교 및 대학용 라이센스: €67.65/년(C4D) 또는 €220.17/년(Maxon One).
  • 평가판: 14일 무료 평가판
Cinema 4D와 Maya: 어느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까 - Maya

이미지 출처: Autodesk

라이센스 측면에서 Maya는 Cinema 4D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구독으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 구독: $235/월, $1875/연 또는 $5625/3년.
  • 교육용 라이센스 및 구독: 1년 동안 무료이며 자격이 유지되는 한 갱신 가능합니다.
  • 평가판: 30일 무료 평가판

결론 – Cinema 4D와 Maya

Cinema 4D와 Maya: 어느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까?

Cinema 4D와 Maya: 어느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까?

Cinema 4D와 Maya: 어느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까?

결론적으로 Cinema 4D는 둘 중 더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인 반면 Maya는 더 완전한 프로그램입니다. Cinema 4D는 모션 그래픽을 위한 3D 소프트웨어인 반면 Maya는 애니메이션에 더 중점을 둡니다.

애플리케이션 측면에서 Cinema 4D는 모션 그래픽, 개념 미술, 건축 시각화 및 디자인 작업에 자주 사용됩니다. 아티스트는 일반적으로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시각 효과, 상업 캠페인 및 비디오 게임 영상을 제작합니다.

반면에 Maya는 리깅과 3D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최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티스트는 주로 애니메이션 및 실사 영화, TV 쇼, 비디오 게임 제작에 이를 사용합니다.

가격면에서 Maya는 C4D보다 비쌉니다. 그러나 무료 평가판을 사용하여 Cinema 4D와 Maya를 비교하고 어떤 것을 계속 사용하고 싶은지 찾을 수 있습니다.

초보자라면 Blender로 시작하여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의 기초를 무료로 배울 것을 많은 사람들이 권장합니다. 그런 다음 Cinema 4D로 진행하여 즉시 전문적인 결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Maya로 전환하여 업계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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