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4.2 LTS의 EEVEE Next
Blender 재단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Blender의 실시간 렌더링 엔진인 Eevee의 정밀 검사인 Eevee Next를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했습니다.
다음 주 Blender 4.2에서 안정적으로 출시되는 업데이트는 오픈 소스 3D 소프트웨어에서 뷰포트 렌더링의 시각적 품질과 안정성을 향상시켜 Blender의 프로덕션 렌더 엔진인 Cycles의 출력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주요 변경 사항에는 화면 공간 광선 추적을 사용하는 새로운 전역 조명 시스템, 변위 및 뷰포트 모션 블러 지원, 장면의 무제한 조명이 포함됩니다.
변경 사항으로 인해 호환성이 손상되었으므로 개발자는 이전 버전의 Blender에서 생성된 장면을 Eevee Next로 포팅하기 위한 마이그레이션 가이드도 제작했습니다.
EEVEE 다음: 오랫동안 기다려온 Blender의 실시간 렌더링 엔진 점검
Eevee Next는 원래 2023년 Blender Foundation의 주요 개발 목표 중 하나로 확인된 이후 한동안 개발 중이었습니다. Blender 4.1의 초기 개발 빌드에서 처음 공개되었지만 4.1이 출시되기 전에 버전이 뒤로 밀려났습니다. 3월에.
이미지 출처: SouthernShotty
Blender 4.2 LTS의 EEVEE Next
- 새로운 Ray Tracing 파이프라인으로 Global Illumination 개선
Eevee Next는 뷰포트 렌더링과 최종 품질 출력을 위해 Cycles의 대안으로 사용할 때 Eevee로 생성된 렌더링의 시각적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매우 분명한 변화 중 하나는 렌더 설정의 새로운 Raytracing 옵션이지만 온라인 문서에서는 여전히 Eevee를 래스터화 렌더러로 설명합니다. 광선 추적은 Eevee Next의 새로운 전역 조명 시스템에서 표면 간접 조명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며, 이제 렌더 엔진은 장면의 모든 BSDF 셰이더에 대해 화면 표면 광선 추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더욱 안정적이고 깜박임 없는 렌더링
Eevee Next는 또한 속도 인식 시간적 슈퍼샘플링을 통해 노이즈와 앨리어싱 문제를 줄여 Eevee로 렌더링할 때 시간적 안정성을 개선해야 합니다.
또한 이제 가상 그림자 맵을 사용하여 그림자가 렌더링되므로 깜박임이 줄어들고 그림자 해상도가 점점 더 높아집니다.
이미지 출처: SouthernShotty
- 무제한 조명, 변위 및 뷰포트 모션 블러 지원
Eevee Next는 또한 Cycles와 비교하여 Eevee로 렌더링할 때 일부 제한 사항을 제거합니다. 동시에 볼 수 있는 조명 수는 4,096개에 불과하지만 더 이상 장면의 조명 수에 제한이 없으며 조명은 굴절 표면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재질에 대한 변위가 지원되며 새로운 두께 출력을 통해 굴절, 반투명도 및 표면 아래 산란의 시각적 품질이 향상됩니다.
모션 블러는 이제 뷰포트에서 “부분적으로 지원”됩니다. 이는 최종 렌더링을 위해 Eevee를 사용할 때보다 더 간단한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피사계 심도가 최적화되었습니다.
월드 볼륨은 더 이상 렌더 클리핑 거리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는 월드 배경과 태양광을 완전히 차단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또한 Eevee의 인터페이스를 재작업하여 패널과 속성을 조정하여 Cycles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그러나 두 렌더 엔진은 여전히 기능 패리티에서 다소 벗어나 있습니다. 온라인 설명서에서 Eevee Next의 남은 제한 사항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전 버전의 Blender와 호환되지 않음
렌더러를 대대적으로 점검한 Eevee Next는 호환성을 깨는 업데이트입니다. 온라인 문서에는 Blender 4.2에서 Eevee Next로 렌더링하기 위해 이전 버전의 Blender에서 만든 장면을 변환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마이그레이션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SouthernShotty
EEVEE 다음: 시스템 요구 사항
Eevee Next는 Blender 4.2의 일부입니다. 현재 출시 후보로 제공됩니다. 안정적인 릴리스는 2024년 7월 16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Blender는 Windows 8.1+, macOS 11.2+, glibc 2.28+ Linux와 호환됩니다. 무료입니다.
보다 자세한 기술 문서는 “릴리스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능은 “사용자 설명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커뮤니티의 몇 가지 개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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