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

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3Drenderfarms는 아래 문서의 단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Blender에서 GPU 렌더링에 사용할 수 있는 렌더링 모드를 알아봅니다.

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렌더링은 3D 장면을 2D 이미지(또는 비디오)로 변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최종 렌더링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는 많은 렌더링 설정을 기반으로 일련의 복잡한 계산을 수행합니다. 장면의 복잡성과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이 프로세스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Blender 내부의 Cycles 렌더러를 사용하면 CPU, GPU 또는 CPU와 GPU의 하이브리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U 렌더링을 사용하면 CPU가 아닌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최신 GPU는 많은 계산을 병렬로 수행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렌더링 속도를 여러 번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 및 렌더링에 동일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때 제한된 메모리 및 상호 작용 문제로 인해 큰 장면을 생성하는 데 특정 제한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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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 이미지 출처: Paul Siedler

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먼저 렌더 속성에서 렌더 엔진으로 사이클을 선택한 다음 장치를 GPU 컴퓨팅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적합한 컴퓨팅 모드와 필요한 그래픽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Blender UI 내에서 Preferences ‣ System ‣ Cycles Render Devices로 이동하여 CUDA, OptiX, HIP, oneAPI 또는 Metal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하나의 그래픽 카드는 특정 렌더링 모드(또는 두 개)에서 작동하고 나머지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없음”을 선택하면 블렌더가 CPU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렌더링합니다.

Blender Cycles의 GPU 렌더링 모드는 무엇입니까?

블렌더는 GPU 공급자와 OS에 따라 다양한 GPU 렌더링 기술을 지원합니다. Blender Cycles에서 사용할 수 있는 GPU 렌더링 모드는 무엇입니까?

  • CUDA는 GTX 또는 RTX 시리즈의 모든 Nvidia 그래픽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Nvidia GPU용 이전 컴퓨팅 기술입니다.
  • Optix는 RTX 시리즈의 Nvidia GPU용으로 개발된 최신 그래픽 처리 방법입니다. Optix는 CUDA에 비해 렌더링 시간이 훨씬 빠른 탁월한 선택입니다.
  • HIP는 Vega 아키텍처 이상의 AMD 그래픽 카드에 사용되는 옵션입니다. APU와 개별 GPU가 모두 지원됩니다.
  • oneAPI는 Windows 및 Linux 운영 체제용 계산 라이브러리입니다. Xe HPG 아키텍처와 함께 Intel Arc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 Metal은 Apple Silicon, AMD 및 Intel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 Apple 컴퓨터에서 작업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모든 기능과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려면 macOS 13.0 이상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어떤 GPU 렌더링 모드를 선택해야 하는지는 사용 중인 GPU와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몇 가지 컴퓨팅 모드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vidia RTX 3090은 GPU 렌더링에 CUDA 또는 Opti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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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 이미지 출처: SouthernShotty

Eevee의 GPU 렌더링은 어떻습니까?

Eevee는 래스터화 엔진입니다. Cycle과 달리 Eevee는 GPU의 성능만 사용하여 렌더링하고 CPU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Eevee는 다중 GPU 시스템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Eevee 엔진에 GPU 렌더링을 활성화하는 옵션이 없습니다.

몇 가지 추가 정보는 매우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Blender가 Eevee에서 CPU 렌더링을 제공할 계획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복잡도가 높은 장면은 여전히 CPU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CPU가 각 프레임을 렌더링하기 전에 지오메트리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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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 이미지 출처: Blendernation

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에 가장 적합한 GPU는 무엇입니까?

Blender 렌더링에 가장 적합한 GPU를 구입할 때 클럭 속도, VRAM 및 코어 수를 포함하여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3Drenderfarms는 다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1) RTX 4090: 2235MHz 기본 클럭, 24GB VRAM, 16384 CUDA 코어.

2) RTX 3090: 1395MHz 기본 클럭, 24GB VRAM, 10496 CUDA 코어.

3) RTX 3080Ti: 1395MHz 기본 클럭, 12GB VRAM, 10240 CUDA 코어.

4) RTX 3070: 1500MHz 기본 클럭, 8GB VRAM, 5888 CUDA 코어.

5) RTX GTX 1660 Super: 1530MHz 기본 클럭, 6GB VRAM, 1408 CUDA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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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Cycles에서 GPU 렌더링. 이미지 출처: Forbes

Blender를 위한 최고의 GPU 렌더 팜

Blender는 훌륭한 기능이 많이 포함된 훌륭한 오픈 소스 3D 소프트웨어입니다. 렌더 팜의 도움으로 렌더링 속도를 높이고 컴퓨터에서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Blender를 위한 최고의 GPU 렌더 팜에 대한 제안이 필요하십니까? 아래에서 알아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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