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Maya는 영화, TV, 게임 산업 전반에 걸쳐 널리 사용되는 강력한 3D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 소프트웨어입니다. GPU와 CPU 모두에서 프로덕션 렌더링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기사에서 알아보세요.

Autodesk Maya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Maya로 단축되는 Autodesk Maya는 캐릭터 생성, 리깅, 애니메이션 및 시뮬레이션에 매우 강력한 3D 시각 효과 소프트웨어입니다. 원래 Alias 회사에서 개발했으며 현재는 Autodesk가 소유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마야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Maya는 실제와 같은 디지털 복제물이든 사랑스러운 만화 캐릭터를 애니메이션하든 상관없이 3D 자산에 생기를 불어넣는 강력한 애니메이션 도구를 제공합니다. 직관적인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면 3D 개체와 장면을 형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폭발부터 의상 시뮬레이션까지 사실적인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Maya용 Bifrost를 사용하면 단일 시각적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Autodesk Maya를 구독할 수 있으며 Windows, macOS 및 Linux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Maya에서 렌더러를 선택할 때 다음과 같은 기본 옵션이 있습니다.

  • Maya 소프트웨어 렌더러
  • 하드웨어 2.0 렌더러
  • 마야 벡터 렌더러
  • Maya 렌더러용 Arnold

그러나 Arnold Renderer만이 GPU와 CPU 렌더링을 모두 지원합니다. 따라서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려면 Arnold Renderer 또는 기타 GPU 기반 타사 렌더 엔진을 사용해야 합니다.

Autodesk Maya에 통합할 수 있는 다양한 외부 렌더링 엔진이 있습니다. 3Drenderfarms에는 이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에 널리 사용되는 GPU 렌더링 엔진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Arnold GPU

Arnold Renderer는 Maya용 통합 렌더링 엔진입니다. 이는 mtoa 플러그인을 통한 Maya 기본 설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치 후 Maya용 플러그인 Arnold가 자동으로 로드되고 Arnold가 Maya의 기본 렌더러로 설정됩니다. 최종 렌더링과 함께 Arnold Render View를 사용하여 조명, 재료 및 카메라를 포함한 장면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Arnold for Maya를 사용하면 CPU와 GPU 모두에서 프로덕션 렌더링이 가능합니다. Arnold GPU는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과 AI 기반 노이즈 제거 기능을 사용하여 빛처럼 빠른 상호 작용과 최종 프레임 렌더링 속도를 대폭 향상합니다. Arnold GPU(특히 다중 GPU 사용)에서의 렌더링은 고급 데스크탑 CPU보다 몇 배 더 빠릅니다.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arnold gpu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Arnold GPU. 이미지 출처: The Gnomon Workshop

V-Ray GPU

V-Ray Renderer는 Autodesk Maya용 타사 렌더링 플러그인입니다. 빠르고 유연하며 CPU와 GPU 모두에서 프로덕션 렌더링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V-Ray는 Maya 및 스튜디오 파이프라인과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V-Ray GPU를 사용하면 MASH, Bifrost-USD 및 MayaUSD는 물론 Golaem, Massive, Ornatrix, Chaos Phoenix, Yeti 등과 같이 즐겨 사용하는 Maya 플러그인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Maya용 V-Ray GPU는 ACEScg, Alembic, OpenVDB 및 OpenColorIO를 포함한 산업 표준도 지원합니다.

V-Ray GPU, 특히 여러 GPU를 사용한 렌더링은 CPU를 사용한 렌더링보다 몇 배 빠릅니다.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vray gpu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V-Ray GPU. 이미지 출처: Pluralsight

Redshift Renderer

Redshift Renderer는 Autodesk Maya를 위한 강력한 GPU 기반 렌더링 엔진입니다. 이는 고급 프로덕션 렌더링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빠른 속도와 조정 가능한 품질로 인해 창의적인 개인과 모든 규모의 스튜디오에 적합합니다.

GPU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하고 지능형 샘플링 기술을 사용하는 Redshift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렌더러 중 하나입니다. 또한 Redshift의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를 통해 수억 개의 폴리곤과 TB의 텍스처 데이터가 포함된 장면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렌더 엔진은 Instancer, XGen, Ornatrix Maya, Yeti, Joe Alter 또는 Golaem과 같은 여러 Maya 플러그인과 함께 작동합니다.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redshift render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Redshift Render. 이미지 출처: Iamag

Octane Render

Octane Render는 편견이 없고 스펙트럼적으로 정확한 Autodesk Maya용 GPU 렌더 엔진입니다. 고품질의 빠른 결과를 제공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Octane Render는 머신 러닝 최적화, 코어 외부 지오메트리 지원, 장면 그래프에서 10~100배의 엄청난 속도 향상, RTX 레이트레이싱 GPU 하드웨어 가속과 같은 최첨단 그래픽 기술을 제공합니다.

Maya용 Octane Render는 GPU의 성능을 활용하여 CPU 기반 렌더러보다 10~50배 빠르게 최종 품질의 이미지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 이상 작업 흐름에서 “일어나 기다리지” 마세요.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octane render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Octane Render. 이미지 출처: Octane Universe

Maxwell Render

Maxwell Render는 Autodesk Maya를 위한 물리적으로 올바른 렌더링 엔진입니다. 정확하고 매우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조명 시뮬레이션에 가장 적합합니다. Maxwell 5에서는 Maxwell의 여러 GPU로 렌더링하여 몇 분 안에 최종 결과를 제공하고 몇 초 안에 정확한 미리보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Maxwell for Maya는 원활한 통합을 제공하므로 Maya 인터페이스 내에서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간단하면서도 완전한 Maxwell 도구 모음을 특징으로 하는 Maya 렌더링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간단하고 독립적인 패키지로 강력한 Maxwell Render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Maxwell Render는 Maya 버전 2018~2024와 호환되며 Windows 및 macOS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Radeon ProRender –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AMD Radeon ProRender는 Autodesk Maya를 위한 강력한 물리 기반 렌더링 엔진입니다. Maya 소프트웨어용 플러그인으로 제공되며 제품 디자인부터 건축 시각화, 시각 효과 등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렌더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창의적인 전문가는 GPU 및 CPU 성능을 활용하여 놀랍도록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Radeon ProRender를 사용하면 Maya의 기존 조명, 재료 및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지오메트리를 정확하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작 및 렌더링에 도움이 되는 자료 라이브러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Radeon ProRender 플러그인은 Maya 2017 및 이후 버전에 완전히 통합됩니다. Windows 및 macOS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결론 –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Maya에서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결론적으로 통합 Arnold 렌더러와 기타 여러 GPU 렌더 엔진을 사용하여 Maya에서 GPU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Maya용 GPU 렌더 엔진으로는 V-Ray GPU, Redshift, Octane, Maxwell, Radeon ProRender 등이 있습니다.

Maya에서 렌더링하는 데 어떤 렌더러를 사용합니까? 당신의 생각에는 어느 것이 가장 좋은가요? 아래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더보기:

No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