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기존의 렌더링은 강력한 CPU에만 의존했지만 오늘날에는 빠른 GPU가 렌더링 작업을 수행하고 최종 장면의 모양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Drenderfarms는 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프로젝트 렌더링에 더 적합한 것을 찾습니다.

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은 무엇입니까?

렌더링이란 무엇입니까?

렌더링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2D 또는 3D 모델에서 최종 이미지를 생성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렌더링 프로세스 중에 최종 출력이 나올 때까지 텍스처, 조명 및 카메라 각도와 같은 모든 작은 세부 사항의 원시 모델을 제공합니다. 렌더링은 건축, 비디오 게임, 시뮬레이터, 영화 및 TV 시각 효과, 디자인 시각화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각 응용 프로그램은 기능과 기술의 특정 조합을 채택합니다.

렌더링을 돕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렌더링 엔진이 있습니다. 내부의 렌더러는 광물리학, 시각적 인식, 수학 및 소프트웨어 개발과 같은 다양한 분야를 기반으로 세심하게 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렌더 엔진은 더 큰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에 통합되거나 독립 실행형 애플리케이션 또는 무료 오픈 소스 프로젝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렌더 엔진은 컴퓨터의 CPU 또는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을 수행합니다. 또한 일부 하이브리드 렌더러(예: Vray 및 Cycles)는 CPU와 GPU를 모두 사용하여 최종 출력을 생성합니다.

GPU 렌더링이란 무엇입니까?

GPU 렌더링은 GPU라고도 하는 하나 이상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3D 장면을 렌더링하는 기술입니다. GPU는 그래픽 계산 및 병렬 컴퓨팅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3D 렌더링에서 CPU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직렬로 작동하는 CPU와 달리 GPU는 동시에 여러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은 쉽게 병렬화할 수 있기 때문에(예: 광선 발사, 픽셀 샘플링 또는 시퀀스의 개별 프레임 렌더링) 수천 개의 코어가 있는 GPU는 렌더링 성능에서 CPU를 쉽게 능가합니다.

다음은 GPU 렌더 엔진의 몇 가지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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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이미지 출처: Emin Zeynal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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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이미지 출처: School of Motion

CPU 렌더링이란 무엇입니까?

CPU 렌더링은 CPU를 단독으로 사용하여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전통적인 렌더링 유형이며 렌더링의 품질과 정확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최신 CPU는 함께 작동하여 전체 시스템을 실행하는 수많은 고성능 코어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코어는 높은 주파수에서 작동하므로 빠른 속도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CPU는 최대 64개의 코어를 가질 수 있으므로 더 뛰어난 렌더링 성능을 의미합니다. CPU가 온보드 RAM(Random-Access Memory)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사실도 렌더링에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포함된 장면을 쉽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PU 렌더 엔진의 몇 가지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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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이미지 출처: corona-render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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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이미지 출처: Marcelo Vaz

장점 – 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GPU 렌더링의 장점

GPU 렌더링을 사용하면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GPU 렌더링은 대부분의 장면, 특히 고해상도, 복잡한 조명 및 많은 수의 텍스처가 있는 장면에서 CPU 렌더링보다 몇 배 더 빠릅니다. 이는 GPU가 더 많은 코어를 가지고 있고 CPU보다 병렬 작업을 더 잘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빠른 속도 덕분에 더 빠른 대화식 미리 보기 렌더링을 얻을 수 있으므로 프로젝트 반복이 더 빨라집니다. 그 결과 프로젝트의 품질을 향상하고 다른 아티스트들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GPU 렌더링에서 확장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기존 PC에 GPU 몇 개만 추가하면 두 번째 GPU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스템에 더 많은 GPU를 배치할수록 렌더링 성능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프리랜서와 스튜디오는 렌더 팜을 구축하는 것보다 워크스테이션에 많은 GPU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GPU 기반 렌더 엔진은 렌더링을 위해 여러 GPU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edshift는 세션에서 최대 8개의 그래픽 카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CPU 렌더링의 장점

CPU 렌더링을 사용하면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GPU 렌더링과 달리 CPU 렌더링은 시스템에 설치된 그래픽 카드의 수나 속도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GPU의 VRAM 양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쉽게 늘릴 수 있는 RAM(시스템 메모리)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RAM은 일반적으로 VRAM보다 용량이 커서 아티스트가 매우 복잡한 장면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CPU 렌더 엔진이 더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CPU는 모든 유형의 계산을 수행하는 데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CPU 렌더 엔진은 일반적으로 GPU 렌더 엔진보다 더 광범위한 기능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원래 CPU 기반이었지만 나중에 GPU 렌더링을 지원하도록 확장된 렌더링 소프트웨어의 경우. Arnold 렌더러는 GPU 렌더러가 정해진 수의 Arnold 기능을 지원하지만 모든 기능을 다루거나 Arnold CPU 렌더러처럼 정확한 최종 모양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모든 것을 고려할 때 CPU 렌더링은 높은 품질과 DCC 도구의 다양한 기능이 필요한 복잡한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대규모 스튜디오에 더 나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 – 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GPU 렌더링의 단점

GPU 렌더링에는 또한 알아야 할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전체 장면이 GPU의 VRAM에 맞기 때문에 GPU 렌더링은 매우 빠릅니다. 장면이 너무 크거나 복잡하면 메모리 제한이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VRAM이 충분히 크지 않으면 장면이 넘치고 대신 시스템의 RAM을 사용하여 렌더링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메모리 용량과 관련하여 GPU는 일반적으로 CPU보다 열등합니다. GPU에는 일반적으로 약 8~24GB의 VRAM이 있는 반면(전문 GPU는 최대 48GB의 VRAM을 가질 수 있지만 동일한 성능에 대해 훨씬 더 비쌉니다), CPU는 일반적으로 16~128GB인 시스템 메모리에 액세스합니다. 최신 시스템으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렌더링 소프트웨어 및 도구는 CPU 렌더링에 맞게 조정되거나 GPU 렌더링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GPU 렌더링은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CPU 렌더링의 단점

GPU 렌더링과 마찬가지로 CPU 렌더링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CPU 렌더링의 가장 큰 단점은 GPU 렌더링보다 훨씬 느리다는 것입니다. 이는 CPU가 처리 코어 수가 적고 직렬 작업(한 번에 하나의 작업)을 처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빠른 반복과 실시간 미리 보기가 필요한 경우 CPU 기반 렌더링 엔진에서 렌더링 속도를 높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매우 복잡한 장면을 만들거나 마감 시간이 촉박하거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반복 작업을 수행하려는 경우 CPU 렌더링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고급 CPU 또는 CPU 렌더 팜을 사용하여 장면을 더 빠르게 렌더링할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고가의 CPU에 더 많은 돈을 쓰거나 여러 CPU(여러 대의 컴퓨터와 함께)에 막대한 돈과 시간을 투자해야 렌더팜을 얻을 수 있다. 동일한 렌더링 속도를 달성하려면 하나의 강력한 GPU를 얻거나 더 합리적인 비용으로 하나의 단일 워크스테이션에 많은 GPU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대체로 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의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GPU 렌더링이 렌더링 속도가 훨씬 빠르지만 CPU 렌더링이 더 정확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번개처럼 빠른 렌더링 시간을 원하고 더 자주 반복하고 장면을 미세 조정할 시간이 더 많은 경우 GPU 렌더링이 가장 좋은 옵션입니다. 반면에 많은 RAM이 필요한 매우 복잡한 장면에는 CPU 렌더링이 더 좋습니다. 또한 CPU 렌더링은 보다 정확한 최종 결과를 제공하는 반면 GPU 렌더링에서는 확장이 더 쉽고 저렴합니다.

프로젝트를 위해 GPU 렌더링 대 CPU 렌더링 중 하나를 선택할 때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단일 솔루션은 없습니다. 프로젝트와 요구 사항에 따라 다릅니다. 렌더링에 CPU 또는 GPU만 사용하는 것 외에 GPU와 CPU 렌더링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클라우드 렌더링 서비스를 사용하여 하드웨어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고도 렌더링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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