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20.5 미리보기

Houdini 20.5 미리보기

Houdini 20.5 미리보기: VFX, 게임 개발 및 모션 그래픽을 위한 절차적 3D 소프트웨어의 다음 주요 버전입니다.

SideFX는 VFX, 게임 개발 및 모션 그래픽을 위한 절차적 3D 소프트웨어의 다음 주요 버전인 Houdini 20.5를 미리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은 안시 국제 영화제 기간 동안 초연되었습니다. Houdini 20.5 공식 출시 프레젠테이션이 6월 18일 파리에서 열렸습니다. 출시 자체는 7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Houdini의 주요 도구 세트 전반에 걸쳐 변경된 또 다른 대규모 업데이트

Houdini 20.5는 자산 개발부터 샷 레이아웃 및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제작 파이프라인 전반에 걸쳐 새로운 도구를 갖춘 또 다른 광범위한 업데이트입니다. 주요 내용에는 새로운 MPM 다중 재질 솔버, KineFX 캐릭터 리깅 및 애니메이션 프레임워크의 새로운 기능, Karma 렌더러 업데이트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 업데이트에는 2D 및 3D 워크플로우를 통합하는 Houdini의 COP 합성 노드를 위한 실험적인 새로운 컨텍스트인 COPERNICUS가 도입되었습니다.

아래에는 주요 변경 사항이 요약되어 있으며, 기사 하단에서 동영상에 표시된 기능의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래와 눈을 포함한 다양한 재료에 대한 새로운 MPM 솔버

일반적으로 Houdini 업데이트의 경우 새로운 MPM(Material Point Method) 솔버가 있지만 새로운 기능의 대부분은 시뮬레이션과 관련이 없습니다.

기존 Vellum 솔버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유형의 재료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는 모래와 눈과 같은 세분화된 재료를 통해 움직이는 물체를 보여줍니다.

Houdini 20.5 미리보기 MPM solver

Houdini 20.5 미리보기. 이미지 출처: SideFX

COPERNICUS: Houdini의 COP 노드에 대한 흥미로운 새로운 컨텍스트

대신 가장 큰 새로운 도구 세트는 Houdini의 합성 노드인 COP를 위한 “획기적으로 재설계되고 재구상된 컨텍스트”인 COPERNICUS입니다. “2D와 3D를 결합하는 유연한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으며 비디오에 표시된 대부분의 기능은 실제로 재료 저작 및 개체 산란을 위한 것입니다. 초기 릴리스는 “가장 기본적인” 합성만 지원합니다.

주요 내용에는 새로운 3D 텍스처 페인팅 워크플로우, 새로운 NPR(비사실적 렌더링) 및 형상과 볼륨 모두에 대한 툰 셰이딩 기능이 포함됩니다.

Houdini 20.5 미리보기 texture painting

Houdini 20.5 미리보기. 이미지 출처: SideFX

KineFX, Karma, Vulkan 뷰포트 및 기계 학습 도구 업데이트

Houdini의 새로운 캐릭터 리깅 및 애니메이션 프레임워크인 KineFX는 비파괴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포함한 새로운 기능을 갖춘 베타 2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Houdini의 경로 추적 렌더 엔진의 CPU 및 CPU/GPU 기반 버전인 Karma CPU와 XPU는 XPU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 패리티에서 서로 더 가까워졌습니다.

Houdini 20.0에 도입된 새로운 Vulkan 뷰포트는 기존 OpenGL 뷰포트와 기능 패리티에 가까워졌으며 이제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AI 워크플로에 대한 Houdini의 지원은 새로운 ONNX 추론 노드와 “ML 훈련 자동화를 돕는 전용 SOP 및 TOP 도구 세트”를 통해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Houdini 20.5 미리보기 animate

Houdini 20.5 미리보기. 이미지 출처: SideFX

Houdini 20.5 미리보기에 표시된 모든 주요 기능

아래에서 미리보기 중에 표시된 주요 기능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비디오의 주요 부분에서 소개되지만 SideFX에는 마지막 부분에 더 많은 기능을 나열하는 고속 타이틀 크롤링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해당 정보로 보완했습니다.

Houdini 20.5 미리보기 1

Houdini 20.5 미리보기. 이미지 출처: SideFX

3D 모델링 및 리토폴로지

  • 고해상도 메시용 브러시 도구 세트를 사용한 빠른 조각
  • ‘편안한’ 형상을 위한 평면 팽창 SOP
  • 가이드 컨트롤을 사용한 쿼드 재메싱

COPERNICUS: Houdini 20.5 미리보기

COPERNICUS, Houdini 20.5의 새로운 이미지 처리 COP(합성 노드) 컨텍스트는 기본 비디오 중에 표시되지만 마지막 요약은 더 많은 컨텍스트를 제공합니다.

  • 150개 이상의 노드로 근본적으로 재설계되고 재구상된 COP 컨텍스트
  • OpenCL로 작성된 빠른 GPU 가속 이미지 처리 프레임워크
  • 후드 아래에 최적화된 듀얼 쿠킹 엔진: APEX 및 Traditional
  • 2D와 3D를 결합한 유연한 아키텍처
  • 관련 카메라를 사용하여 이미지가 3D로 실시간 표시됩니다.
  • 3D 공간 내에서 실시간 이미지 조작
  • SOP, DOP, LOP 및 모든 OP 데이터에 제한 없음
  • 볼륨, 하이트 필드, 메시 및 속성 직접 가져오기
  • 조명이 빠른 Vulkan 기반 기하학 래스터라이저
  • ‘op:’ 구문을 통한 포괄적인 실시간 왕복 메커니즘
  • 2D 뷰포트, 3D 뷰포트 및 Karma의 실시간 실시간 시각화
  • 대화형 및 오프라인 작업 흐름 모두를 위한 강력한 Slap Comp 지원
  • 실시간 뷰포트 필터를 위한 내장된 맞춤형 프레임워크
  • 비디오 입력에 대한 강력한 지원
  • COP 수준에서 OpenCL 스니펫을 편리하게 생성 및 편집
  • VEX 지원이 가능하지만 고성능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 다목적 SDF 기반 형상 생성기
  • 강력한 2D 및 3D 노이즈 발생기
  • 포인트를 분산하고 스탬프하는 기능
  • 무제한의 창의적 제어 기능을 갖춘 타일링 가능한 패턴 생성기
  • SOP의 대화형 텍스처 마스크 페인팅에 대한 실시간 실시간 응답
  • 실시간 3D 피드백이 포함된 절차적 텍스처 도구 세트
  • 아티스트 친화적인 소재 제작 환경
  • 기하학 및 볼륨의 NPR/툰 셰이딩에 대한 낮은 수준 지원
  • 고급 가장자리 감지 및 해칭 알고리즘
  • OpenFX 표준 지원
  • Houdini 20.5의 가장 기본적인 합성: 나중에 더 많은 기능 제공 예정
  • ONNX 추론 노드를 통해 ML 지원

KineFX: Houdini 20.5 미리보기

  • 날개와 깃털 리깅 및 애니메이션
  • 비파괴 애니메이션 레이어
  • 포즈를 취하는 실시간 래그돌 물리학
  • 실시간 주름을 위한 OpenCL 기반 주름 디포머(피부 및 옷감용)

동영상 끝 부분의 요약에는 다음을 포함한 기타 변경 사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 뼈대 부품의 빠른 태그 지정을 위한 대화형 뷰포트 도구
  • 수동 노드 그래프 편집 대신 Python 스타일 APEX 스크립팅
  • 3D 모션 경로 핸들
  • 북마크 편집기에서 OpenTImelineIO 파일 지원
  • 선택한 프레임 범위 내에서 애니메이션을 반전시키는 기능
  • 월드 또는 로컬 공간에서 빠르고 직관적인 포즈 미러링
  • 뼈가 아닌 관절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기능(예: 얼굴 리그의 경우)
  • GPU 가속 피부 변형을 위한 전용 Vulkan 셰이더

시뮬레이션 및 역학

  • GPU 가속 MPM 솔버: 일반적인 재료 유형에 대한 사전 설정이 포함된 다중 솔버
  • 경로 애니메이션, 동적 서스펜션 및 변형 가능한 타이어를 갖춘 RBD 자동차 장비

Solaris: Houdini 20.5 미리보기

  • Karma 및 모든 Hydra 대표자를 위한 군중 절차

Vulkan 뷰포트

Houdini의 새로운 Vulkan 뷰포트는 기본 비디오에서 이름을 확인하지 않지만 마지막 요약에는 몇 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 베타: OpenGL 뷰포트와 거의 완벽한 기능 동등성
  •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고품질 디스플레이
  • 기본적으로 활성화됨

렌더링: Houdini 20.5 미리보기

  • 자연흡수 및 헤이즈 기능을 갖춘 Karma Atmosphere LOP
  • Karma XPU 인스턴스별 재정의: 인스턴스화된 조명의 색상과 강도를 무작위로 지정합니다.

동영상 끝 부분의 요약에는 다음을 포함한 기타 변경 사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 더 좋고 덜 분명한 소음 패턴을 위한 블루 노이즈 지원
  • Karma, Husk 및 ROP의 Slap comp 지원
  • 곡선과 메시의 가속 모션 블러
  • USD 친화적인 렌즈 셰이더 작업 흐름
  • Karma Physical Lens VOP에서 OpenCV 왜곡 제약 지원
  • Open[Image]IO 딥 이미지 지원 및 Nuke와의 EXR 호환성
  • Karma XPU: NVIDIA Ada GPU에서 2~3배 더 빠른 레이 트레이싱 셰이더 실행

AI와 머신러닝

  • 이미지 기반 ML을 위한 ONNX 추론 노드

동영상 끝 부분에는 “ML 교육 자동화를 돕는 전용 SOP 및 TOP 도구 세트”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작업 흐름 개선

  • 매개변수 사전 설정, 탭 도구 사전 설정 및 노드 네트워크 사전 설정을 위한 레시피 프레임워크

비디오 끝부분에는 Houdini의 PDG(Procedural dependency Graph)와 Houdini Engine 및 해당 플러그인에 대한 업데이트도 표시됩니다.

Houdini 20.5 미리보기 – SideFX

가격, 시스템 요구 사항 및 출시일

Houdini 20.5는 “7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안정 릴리스인 Houdini 20.0은 Windows 8+, macOS 11.0+ 및 Linux 배포판과 호환됩니다.

소프트웨어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정식 버전인 Houdini FX의 노드 잠금 라이선스 가격은 4,495달러입니다. 유동 라이센스의 경우 $6,995입니다. 고급 시뮬레이션 도구가 부족한 Houdini Core의 경우 노드 잠금 라이선스 비용이 1,995달러입니다. 유동 라이센스의 경우 $2,995입니다.

무료 Houdini Apprentice 교육용 에디션과 저렴한 대여 전용 Houdini Indie 에디션도 있습니다. 둘 다 별도의 파일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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