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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aS vs SaaS: 렌더링에 더 나은 것은 무엇입니까?

애니메이션, 영화, 광고 또는 비디오 게임을 위해 2D 또는 3D 요소를 렌더링하는 것은 계산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셋업과 유지보수를 위해서는 하드웨어와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막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또, 전임의 IT프로패셔널의 팀도 필요합니다.

IaaS, PaaS 및 SaaS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세 가지 유형의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입니다. 클라우드 렌더링과 관련하여 이 기사에서 3Drenderfarms는 종종 제공되는 IaaS vs SaaS 렌더 팜 모델 2개를 제한하고 언급할 것입니다.

  • IaaS: 서비스로서의 인프라스트럭처 (Infrastructure as a Service).
  • SaaS: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란?

‘서비스로서의(as a service)’는 이러한 모델에서 IT 자산이 소비되는 방식과 클라우드 렌더링과 온사이트 렌더링(on-premises) 간의 본질적인 차이를 의미합니다. 온사이트 렌더링에서는, 스튜디오/기업은 IT자산(하드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 3D 애플리케이션)을 구입, 인스톨, 관리, 및 사내 데이터 센터에 보관 유지 보수하는 것에 의해서, IT자산을 소비합니다. 클라우드 렌더링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자산을 소유, 관리 및 유지 관리합니다. 고객은 자산을 인터넷 연결을 통해 소비하고 가입 또는 종량제로 지불합니다.

따라서 IaaS vs SaaS 또는 모든 ‘서비스형’ 솔루션의 주요 이점은 비용 효율적입니다. 고객은 예측 가능한 비용으로 필요한 IT 기능을 액세스하고 확장할 수 있으며, 데이터 센터에서 모든 것을 구입하고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과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솔루션에는 각각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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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aS vs SaaS가 뭐죠?

IaaS 렌더 팜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로드를 위한 백엔드 IT 인프라인 클라우드 호스팅된 물리적 및 가상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에 온디맨드 방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즉, IaaS 렌더 팜은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서버, 스토리지 용량 및 네트워킹 리소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러한 자원을 인터넷을 통해 관리, 사용하고, 서브스크립션 또는 종량제 지불을 실시합니다. 프로바이더는 일반적으로 공유 물리 하드웨어(가상화 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또는 전용(비공유) 물리 하드웨어에 있는 베어메탈 서버에 호스트된 가상 머신을 제공합니다.

IaaS 모델에서는 사용자가 머신을 거의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사내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IaaS 렌더 팜을 구성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소프트웨어, 렌더링 엔진, 플러그인 등 작업 환경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소프트웨어에 라이센스를 추가하고 작업을 완료합니다. 프로젝트를 렌더링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단, 이 모델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의 제한(고정 MAC 주소, 전송 수 등) 또는 사내 워크스테이션과 클라우드 워크스테이션 모두에서 동작하는 추가 라이선스가 없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SaaS 렌더 팜

SaaS (Software as a Service)는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호스팅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온디맨드 액세스입니다.

SaaS Render Farms는 사용자가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등의 모든 기반 인프라스트럭처는 SaaS 프로바이더에 의해 관리됩니다. 3D 소프트웨어와 렌더링 엔진은 이미 로컬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IaaS 모델처럼 한 번 더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작업을 시스템에 업로드하고 SaaS 공급자가 프로젝트를 렌더링한 후 결과를 얻기만 하면 됩니다. 이사님, 면허증도 걱정할 필요 없어요. 라이선스는 제공되며 대부분의 경우 렌더링 비용에 포함됩니다. 송신에는, 다음의 3 종류가 있습니다. 3D 소프트웨어에 통합되는 웹 관리자, 데스크톱 앱 또는 플러그인. 3D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서 프로젝트를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자동으로 모든 텍스처와 자산을 프로젝트 파일과 함께 수집하여 클라우드에 업로드합니다. 또는 전체 프로젝트를 수동으로 업로드합니다.

렌더링 방법일부 프로바이더
온사이트 렌더링하드웨어 구입, 네트워크 설치, 운영체제 설치, 소프트웨어 및 플러그인 설치, 라이센스 추가 및 렌더링을 수행합니다.
IaaS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이용 가능한 Windows/Linux, 이용 가능한 네트워크 및 IP를 갖춘 서버를 만듭니다.서버에 SSH/리모트 데스크톱을 설치하고 소프트웨어와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라이센스를 추가하면 렌더링 준비가 완료됩니다.AWS, Google Cloud, Microsoft Azure, iRender, Xesktop
SaaS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므로 아무것도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Fox Renderfarm, Garagefarm, Ranch Computing, Rebusfa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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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aS vs SaaS: 프로젝트를 렌더링하기 위해 어느 쪽이 더 나은가

워크플로우: IaaS vs SaaS

아티스트, 건축가, 디자이너에게 기성품을 제공하는 것은 사전 제작, 제작 및 사후 제작 단계를 포함한 긴 과정입니다. 생산 공정 자체는 이미 많은 단계를 거치고 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은 3D 모델링, 서페이스링, 연결, 캐릭터 효과, 매트 페인팅, 조명 및 렌더링으로 구성됩니다. 또는 3D 모델링, 텍스처링, 연결 및 애니메이션, 카메라 조명 및 설정, 렌더링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티스트, 건축가, 디자이너는 로컬 컴퓨터에서 프로젝트를 만들고 완료한 다음 렌더링 팜을 최종 렌더링에 사용합니다. SaaS 렌더 팜의 경우 서비스가 렌더링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이 워크플로우가 유일한 선택입니다. 한편, IaaS Render Farms의 서버는 당사의 PC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파이프라인의 모든 단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서 3D 모델을 만들고, 조명을 설정하고, 설정을 수정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팜 매니저: IaaS vs SaaS의 비교

SaaS 렌더 팜은 여러 렌더 노드와 하나의 렌더 관리자(팜 관리자)로 구성됩니다.팜 관리자는 모든 프로젝트의 모든 렌더링/처리 작업을 관리하기 위해 설정 및 사용됩니다. 그러면 작업이 더 작은 작업으로 분할되어 모든 렌더 노드에 분산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변경되지 않았으며 사용자가 알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있는 경우) 대기하고 렌더링 완료 후 결과를 얻는 것뿐입니다.

반면 IaaS 렌더 팜은 여러 렌더 노드와 무제한관리자로 구성됩니다. 각 노드는 사양이 다른 개별 머신/서버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개별적으로 머신을 사용하거나 선택한 Farm Manager를 사용하여 자신의 팜을 만들 수 있습니다. Thinkbox Deadline 또는 Vray Swarm, Corona Distributed Rendering, KeyShot Network Rendering, Unreal Swarm, Houdini Hqueue 등의 소프트웨어 자체 네트워크 렌더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호환성: IaaS vs SaaS

새로운 3D 소프트웨어, 렌더링 엔진 및 플러그인이 매일 출시됩니다. 최신 소프트웨어도 많은 새로운 기능, 버그 수정으로 항상 최신 릴리스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와 라이선스가 제공되는 SaaS 렌더 팜에서는 더 많은 소프트웨어와 플러그인을 통합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집니다. 그 결과 SaaS Render Farms는 널리 사용되는 업계 표준 3D 패키지 중 하나 또는 몇 개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3ds Max, Maya, Cinema 4D, Blender, Vray, Arnold, Corona와 같은 일반적으로 지원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러나 IaaS 렌더 팜에는 소프트웨어 제한이 거의 없습니다. IaaS는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최신/최신 버전 또는 제조원의 단종된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여 필요한 소프트웨어, 렌더링 엔진 및 플러그인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IaaS Render Farm이 최신 기술과 가장 고유한 파이프라인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IaaS가 SaaS를 능가한다는 점입니다. 여기에는 Lumion, Enscape, Twinmotion, Unreal Engine 등의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적용된 실시간 소프트웨어가 포함됩니다. 스크립트, NFT 등을 사용한 렌더링도 가능합니다.

관리의 용이성과 완전한 제어: IaaS와 SaaS의 비교

SaaS에서는 모든 것을 공급자에게 업로드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제어를 포기합니다. 렌더가 완료될 때까지 프로세스를 렌더링합니다. 그러면 창의력을 발휘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 거예요.

한편, IaaS를 사용하면, operating system, 서버 구성 뿐만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프로젝트 설정을 포함한 렌더링 프로세스 전체완전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변경 사항이 필요한 경우 렌더링 중에 언제든지 프로젝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다

IaaS를 사용하면 더 많은 작업을 관리해야 하지만 그 대신 구성, 소프트웨어 및 렌더링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SaaS를 사용하면 소프트웨어 설치, 렌더링 프로세스 감시 등의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지지만, 반대로 컨트롤과 선택의 폭이 좁아집니다. 따라서 IaaS 또는 SaaS 렌더 팜의 선택은 프로젝트의 요건과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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