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 팜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PaaS 렌더 팜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렌더 팜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십니까? 3Drenderfarms은 이 기사에서 이러한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세 가지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은 IaaS, PaaS 및 SaaS입니다.

  • IaaS: 서비스로서의 인프라.
  • PaaS: 서비스로서의 플랫폼.
  • SaaS: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그러나 클라우드 렌더링 측면에서 우리는 대부분 IaaS 렌더 팜과 SaaS 렌더 팜을 봅니다.

“SaaS, IaaS, PaaS” 렌더 팜이란 무엇입니까?

이 IaaS 대 SaaS 렌더 팜 항목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해당 문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사에서는 짧고 간략하게 설명하지만 이해하기에는 충분합니다.

SaaS 렌더 팜

SaaS는 SaaS(Software as a Service)의 약자입니다. 클라우드 렌더링 시장에서 렌더팜의 가장 일반적인 모델입니다. 사용자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SaaS 렌더 팜의 클라우드 컴퓨팅 성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aaS 공급자는 모든 기본 인프라(예: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3D 소프트웨어 및 라이선스를 관리합니다.

IaaS 렌더 팜

IaaS는 Infrastructure as a Service의 약자입니다. 확장성이 뛰어나고 자동화된 컴퓨터 리소스가 있습니다. IaaS 렌더링 팜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컴퓨터, 네트워킹, 스토리지 및 기타 리소스에 완전히 액세스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하드웨어를 완전히 구매하는 대신 아티스트와 스튜디오는 주문형으로 그리고 필요에 따라 IaaS 렌더 팜에서 해당 리소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PaaS 렌더 팜

PaaS는 Platform as a Service의 약자입니다. 아티스트와 스튜디오가 작업을 실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입니다. PaaS 렌더링 팜은 플랫폼에 포함된 모든 하드웨어(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및 소프트웨어(3D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관리하고 유지하며 사용자는 작업에 액세스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BMC Software. 렌더 팜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위는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공급자와 사용자가 제어하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그림입니다. 클라우드 렌더링 서비스에서는 렌더팜과 아티스트(사용자)가 제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시다시피 IaaS가 가장 높은 통제권을 가지고 있고 그 다음이 PaaS이며 마지막으로 SaaS는 통제권이 없습니다.

3D 파이프라인/워크플로에서 팜 애플리케이션 렌더링

SaaS, IaaS 또는 PaaS 렌더 팜이든 각 모델에는 고유한 특성과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비교하고 프로젝트에 더 나은 렌더 팜 모델을 선택하기 위해 기반으로 할 수 있는 많은 기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크플로, 농장 관리자, 소프트웨어 호환성, 관리 대 제어 등이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특정 측면, 특히 3D 파이프라인/워크플로의 렌더 팜 적용에서 이 세 가지 렌더 팜 모델을 평가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3D 애니메이션과 같은 3D 아트를 만들려면 일반적으로 세 가지 주요 단계가 필요합니다. 프리프로덕션, 프로덕션, 포스트프로덕션이 그것이다. 컴퓨팅 집약적이고 렌더 팜의 도움이 필요한 단계는 프로덕션 단계입니다.

일반적으로 생산 단계의 3D 파이프라인/워크플로는 아래 단계를 포함합니다.

1. 3D 레이아웃: 기본 3D 속성

2. 3D 모델링: 기하학적 표면 개발

3. 3D 텍스처링: 텍스처 생성 및 적용

4. 3D 리깅: 뼈 구조를 3D 개체에 넣습니다.

5. 3D 애니메이션: 3D 개체 또는 캐릭터의 움직임 생성

6. VFX: 머리카락, 털, 물, 불, 옷 또는 먼지와 같은 요소 애니메이션

7. 조명: 조명을 통해 장면 또는 시퀀스의 분위기 설정

8. 렌더링: 이전 단계에서 수행한 모든 작업을 병합하여 2D 정지 이미지(프레임)로 변환합니다.

이미지 출처: vfxrendering.com. 렌더 팜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SaaS 렌더 팜

SaaS 렌더 팜을 사용하여 장면을 렌더링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aaS 렌더 팜에는 일반적으로 웹 관리자,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또는 3D 소프트웨어에 통합되는 플러그인의 세 가지 유형의 제출이 있습니다. 많은 렌더 팜에서 3D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에서 바로 프로젝트를 보낼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장면과 함께 모든 텍스처 및 자산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팜으로 보냅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수동으로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SaaS 렌더 팜은 렌더링 노드에 필요한 3D 소프트웨어, 렌더러 및 플러그인과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라이선스를 설치합니다. 따라서 작업을 팜에 업로드하고 렌더링 매개변수를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후의 모든 작업은 SaaS 렌더 팜에서 처리됩니다. 이는 또한 프로젝트를 제출한 후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렌더 팜 시스템에서 렌더 작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 동안 다른 일을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그냥 잠을 자거나 무엇이든 이름을 붙입니다. 그게 뭔데? 최종 결과를 PC로 가져오려면 렌더 팜이 렌더링을 완료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시다시피 SaaS 렌더 팜을 사용하는 워크플로우는 간단하고 능률적입니다. 따라서 이 렌더 팜 모델은 편리함과 사용 용이성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그러나 3D 파이프라인/워크플로에서 SaaS 렌더 팜은 렌더링인 마지막 단계만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티스트, 건축가 및 디자이너는 최종 렌더링을 위해 SaaS 렌더 팜으로 전송하기 전에 개인용 컴퓨터에서 장면을 만들고 완성합니다. 장면이 변경되면 장면을 다시 업로드하고 렌더링해야 합니다.

IaaS 렌더 팜

IaaS 렌더 팜을 사용하여 장면을 렌더링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aaS 렌더 팜은 사용자에게 렌더링 시스템에 대한 모든 권한을 부여합니다. 원하는 하드웨어가 있는 하나 이상의 노드를 선택한 후 집이나 직장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노드에 액세스하고 사용합니다. 렌더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렌더 노드에서 작업 환경을 설정해야 합니다. 방법은 컴퓨터에서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라이선스 추가와 함께 필요한 3D 소프트웨어, 렌더 엔진 및 플러그인(프로젝트 작업에 필요)을 설치합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장면을 렌더링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IaaS 렌더 팜 아래에서 렌더 팜은 렌더링을 위한 고성능 시스템을 제공하며 장면 업로드에서 처리/렌더링, 최종 결과 다운로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어합니다. 즉, 전체 렌더링 프로세스를 관리합니다. 장면이 어떻게 렌더링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장면의 변경 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렌더링을 중지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IaaS 렌더 팜을 사용하는 워크플로에는 몇 가지 추가 단계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든 권한은 장점이면서 단점입니다. 이 렌더 팜 모델은 이지스가 아닌 완벽한 관리를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IaaS 렌더 팜이 전체 3D 파이프라인/워크플로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IaaS 렌더 팜은 최종 단계뿐만 아니라 3D 레이아웃, 3D 모델링, 3D 텍스처링, 3D 리깅, 3D 애니메이션, VFX, 조명에서 렌더링까지 8단계를 모두 다룹니다. 덕분에 3D 모델을 만들고, 조명을 설정하고, 설정을 수정하는 등 기본적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장면의 모든 변경 사항에 대해 다시 업로드하지 않고 렌더 노드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PaaS 렌더 팜은 SaaS와 IaaS의 완벽한 조합입니다.

SaaS와 IaaS 렌더 팜의 장단점을 간략히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SaaS 렌더 팜

  • 장점: 간소화된 워크플로우, 사용 용이성.
  • 단점: 렌더링 단계만 처리하고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없습니다.

IaaS 렌더 팜

  • 장점: 완전한 제어, 3D 파이프라인/워크플로의 모든 단계 처리.
  • 단점: 추가 단계와 노력, 3D DCC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라이선스 없음.

보시다시피 SaaS 렌더팜의 장점은 IaaS 렌더팜의 단점입니다. 반면 SaaS 렌더 팜의 단점은 IaaS 렌더 팜의 장점입니다. 그렇다면 이 두 모델의 장점을 하나의 단일 렌더 팜으로 결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그렇다면 PaaS 렌더 팜을 생성합니다.

함께 상상해 봅시다. PaaS 렌더 팜은 IaaS 렌더 팜과 매우 유사합니다. 또한 렌더링을 위한 고성능 기계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장면 업로드에서 처리/렌더링, 최종 결과 다운로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어합니다. 그러나 차이가 있습니다. PaaS 렌더 팜은 SaaS 렌더 팜과 마찬가지로 필요한 모든 3D 소프트웨어, 렌더러,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작업 환경 설정과 같은 추가 단계를 수행하거나 추가 라이선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렌더링 프로세스와 3D 파이프라인/워크플로의 다른 단계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PaaS 렌더 팜은 편의성이든 전체 제어이든 모든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PaaS 렌더 팜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간소화된 워크플로, 소프트웨어 및 라이선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완전한 통제하에있는.
  • 3D 파이프라인/워크플로의 모든 단계 처리

렌더 팜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렌더 팜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렌더 팜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라는 질문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현재 클라우드 렌더링 시장의 대부분의 렌더 팜은 SaaS 및 IaaS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모든 종류의 아티스트와 스튜디오가 요구하는 막대한 이점으로 인해 가까운 장래에 점점 더 전문적인 PaaS 렌더 팜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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