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shift 프로젝트에 IaaS 또는 SaaS를 사용해야 합니까?
이 기사에서는 Redshift 프로젝트에 IaaS 또는 SaaS를 사용해야 하는지 검토합니다.
Redshift는 2014년 Nicolas Burtnyk, Panagiotis Zompolas, Rob Slater 3명의 저자가 Redshift Rendering Technologies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2019년에는 Cinema 4D 개발자인 Maxon이 Redshift를 인수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시장에서 최고의 GPU 가속 렌더러 중 하나로 입증되었으며 모든 규모의 많은 창의적인 개인과 스튜디오에서 계속 선택되고 있습니다. Windows, macOS 또는 Linux 운영 체제에서 Redshif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dshift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3D 소프트웨어는 Cinema 4D, Houdini, Maya, 3ds max, Blender, Katana, Vectorworks 및 Archicad와 같이 풍부합니다.
Redshift에 렌더 팜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렌더 팜은 이미지, 애니메이션 렌더링에 사용되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 그룹입니다.
Redshift는 GPU 가속 기능이 있는 3D 렌더러이므로 GPU가 많거나 GPU가 강력할수록 더 빠르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런 장비를 소유하는 것이 쉽지 않고 비용도 많이 듭니다. 또한 장비를 운영하기 위한 추가 비용은 전기, 냉각, 유지 관리 등의 비용으로 비쌀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렌더 팜은 고성능 컴퓨터 시스템에 액세스하고 작업을 훨씬 더 빠른 속도로 렌더링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존재합니다.
Redshift 프로젝트에 IaaS 또는 SaaS를 사용해야 합니까?
렌더링 팜에는 SaaS와 IaaS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렌더 팜 개요 시리즈에서 소개했습니다. 기사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Redshift 프로젝트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우리는 Cinema 4D와 함께 Redshift를 사용할 것입니다.
IaaS 워크플로우
IaaS를 사용하면 렌더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원할 때마다 파일을 편집하고 괜찮다고 생각할 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Cinema 4D 및 Redshift, 재료, 자산, 플러그인(예: X-입자)에 대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제 포장하여 IaaS 팜 공급자에게 보냅니다. 전송 앱 또는 인터넷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예: dropbox, wetransfer 등에 파일 업로드).
이제 전송 단계가 완료되면 IaaS 렌더 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여러 GPU가 있는 노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Redshift는 여러 GPU에서 완벽하게 작동함) 해당 노드에 연결하면 작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노드에서 인터넷에 액세스하고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aaS 팜은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와 자체 라이선스를 설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워크스테이션에서 작업하는 것처럼 그곳에서 작업합니다.
작업을 마친 후에는 이제 결과를 자신의 기계로 전송할 차례입니다. 전송 앱을 사용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겁고 복잡한 파이프라인을 수행할 수 있는 대규모 Redshift 프로젝트 전용 머신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관련된 플러그인이나 애드온이 많은 경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 다른 큰 보너스는 각 노드에 하나의 CPU가 있으므로 장면을 한 번만 로드하면 됩니다.
귀하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알 수 없는 IaaS에 대한 한 가지는 노드에서 파이프라인을 설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IaaS 팜은 다음 번에 이를 저장합니다. 따라서 해당 노드를 사용하여 처음으로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프로세스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면 귀하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IaaS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IaaS 렌더 팜의 예를 들어 iRender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다른 IaaS 렌더 팜에 대한 이 정보를 설명하면 알 수 있습니다). 노드에서 파이프라인을 설정하고 다음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사용자를 위한 보너스 20%를 가지고 있으며, 당신은 당신의 작업을 설정하는 데 보너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발견한 유일한 결점은 라이센스를 추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추가 라이센스가 없으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작업할 수 없습니다.
SaaS 워크플로우
SaaS는 작업하기가 더 쉽습니다. SaaS 렌더 팜에는 프로젝트를 제출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후에는 그들의 농장이 그것을 렌더링하는 일을 맡게 될 것입니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플러그인을 통해 프로젝트를 보내면 분석 서버에 넣어 부족한 것이 있는지 또는 플러그인을 지원하는지 분석합니다.
이 경우에는 많은 SaaS 렌더 팜에서 지원하는 일반적인 선택인 Cinema 4D 및 Redshift를 사용합니다. 부족한 것이 없으면 대기 목록으로 이동하여 대기합니다. 이제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렌더링하는 것이 그들의 작업이며 간섭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차례가 되면 그들은 당신의 프로젝트를 많은 렌더 노드에 배포할 것입니다. 모든 노드가 동일한 사양을 갖는 최상의 시나리오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제 각 노드가 장면을 로드하고 프로젝트의 한 부분을 렌더링합니다. 완료되면 결과를 보내드립니다.
이 SaaS 렌더 팜의 좋은 점은 Cinema 4D와 Redshift를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고 라이선스를 이전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컴퓨터에 라이센스를 저장하여 다른 프로젝트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SaaS 렌더 팜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소프트웨어 또는 플러그인만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앱이 목록에 없으면 프로젝트를 렌더링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Cinema 4D와 Redshift가 유명하지만 Blender, Vectorworks 또는 Archicad를 사용한다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Redshift에 대한 일반적인 선택이 아니며 이에 대한 지원을 찾을 수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는 예를 들어 Trypogen 플러그인과 함께 C4D, Redshift를 사용할 때 이에 대한 렌더 팜을 찾을 수 없습니다(Trypogen은 흔하지 않은 플러그인이기 때문).
SaaS 렌더 팜의 워크플로우를 살펴보면 Farm Manager와 NAS(Online Storage)가 Redshift 프로젝트를 여러 노드에 배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이렇게 쉽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각 노드입니다. 노드는 부분만 렌더링하지만 여전히 온라인 저장소(NAS)에서 전체 프로젝트를 로드해야 합니다. 이 로드 프로세스는 노드가 충분히 강하지 않거나 프로젝트가 너무 큰 경우 렌더링 시간을 늦춥니다.
이것은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프로젝트가 큰 프로젝트인지 어떻게 결정할 수 있습니까? 많은 SaaS 렌더 팜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128GB RAM에 로드할 수 없는 프로젝트는 SaaS 팜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대부분의 렌더 팜에는 128GB RAM만 있습니다. 더 많은 RAM을 제공할 수 있는 다른 농장을 찾고 싶다면 차고 농장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우선 순위가 높은 CPU 노드는 240GB RAM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Redshift 프로젝트를 위해 언제 IaaS 또는 SaaS를 렌더 팜을 사용해야 합니까?
우리는 많은 렌더 팜을 테스트했으며 대규모 Redshift 프로젝트에서 IaaS가 더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 이유는 프로젝트가 크면 관련 플러그인이나 시뮬레이션이 많아 파이프라인이 복잡해지고 때로는 로딩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IaaS를 사용하면 파이프라인을 설치하여 실제로 렌더링을 시작하기 전에 모든 것이 포함되고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노드에서 여러 GPU와 하나의 CPU를 제공할 수 있는 IaaS 렌더 팜은 장면을 한 번만 로드하면 된다는 사실로 이어집니다. 장면을 여러 번 로드하느라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SaaS 렌더 팜은 1) 공통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고, 2) 로딩 시간이 짧고, 3)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라이선스를 추가할 필요가 없는 작고 간단한 Redshift 프로젝트에서 더 좋습니다.
SaaS가 IaaS보다 나은 경우가 있는데 CPU 렌더링입니다. IaaS는 CPU가 하나인 노드만 제공할 수 있지만 SaaS는 그 이상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V-Ray, Corona, Renderman 또는 Redshift CPU와 같은 다른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는 경우 SaaS 렌더 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싸서: IaaS 또는 SaaS를?
Redshift는 의심할 여지 없이 IaaS 및 SaaS 플랫폼의 많은 렌더 팜에서 인기 있고 지원되는 렌더 엔진입니다. 렌더 팜을 선택할 때 (IaaS 또는 SaaS를) Redshift 프로젝트의 경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하십시오.
- 크고 복잡합니까 아니면 작고 단순합니까? 규모가 크고 복잡하다면 IaaS 렌더 팜으로 가십시오. 작고 단순한 경우 SaaS 렌더 팜으로 이동하십시오.
- 많은 플러그인이나 인기 없는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그렇다면 IaaS는 끝까지. 그렇지 않은 경우 SaaS를 끝까지 사용하십시오.
- CPU 또는 GPU에서 렌더링합니까? CPU용 SaaS와 GPU용 IaaS.
- 다른 컴퓨터에서 파이프라인과 라이선스를 설정하는 것이 편합니까? 작업과 렌더링을 제어하시겠습니까? 그렇다면 IaaS가 답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SaaS가 답입니다.
이 기사가 Redshift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렌더 팜 플랫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IaaS 또는 SaaS를 렌더 팜을 선택하기로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