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vs IaaS 렌더 팜: 대규모 프로젝트에 더 좋은 것은 무엇입니까

SaaS vs IaaS 렌더 팜

SaaS vs IaaS 렌더 팜: 대규모 프로젝트에 더 좋은 것은 무엇입니까? 정답을 알려드리기 위해 오늘 이 기사에서 3Drenderfarms는 초보자나 전문가가 렌더링 솔루션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시작하자!

모든 3D 아티스트와 프리랜서에게 렌더링은 아마도 전체 창작 과정에서 가장 힘들고 맛도 없는 단계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프로젝트의 성공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운 좋게도 양질의 결과를 위해 인프라 투자 대신 “달콤한 과일”을 얻는 시간을 단축하고 막대한 예산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농장을 렌더링해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3D 아티스트가 자신의 프로젝트에 적합한 렌더 팜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 하는가? 시장에는 렌더 팜을 위한 플랫폼이 하나 이상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현재 Saas 렌더 팜과 Iaas 렌더 팜은 많은 3D 아티스트가 선택한 가지 플랫폼입니다. 이는 각 렌더팜 플랫폼이 서로 다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고 서로 다른 프로젝트에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목의 질문으로 돌아갑니다. 장면이 많은 대규모 프로젝트, 일부 별도 플러그인 일부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가 있는 경우 어떤 유형의 렌더 팜을 선택해야 합니까?

SaaS vs IaaS 렌더 팜: 전체 개요

1. SaaS 렌더팜과 IaaS 렌더팜이란?

이전 게시물에서 SaaS vs IaaS 렌더 팜의 정의에 답변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당신을 위해 그것을 반복하고 싶습니다.

IaaS 렌더

IaaS Render Farms는 사용자에게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서버, 스토리지 용량 및 네트워킹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인터넷을 통해 해당 리소스를 제어하고 사용하며 구독 또는 종량제 방식으로 지불합니다. 공급자는 일반적으로 공유 하드웨어(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가 가상화 관리)에서 호스팅되는 가상 머신 또는 전용(비공유) 물리적 하드웨어의 베어메탈 서버를 제공합니다.

SaaS 렌더

SaaS Render Farms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에게 클라우드 컴퓨팅 성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와 같은 모든 기본 인프라는 SaaS 공급자가 관리합니다. 3D 소프트웨어 및 렌더링 엔진은 이미 로컬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IaaS 플랫폼에서처럼 한 번 더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2. SaaS vs IaaS 렌더 팜의 워크플로

SaaS 렌더

SaaS 렌더 팜의 워크플로는 아래 모델에 있습니다.

SaaS vs IaaS 렌더 팜 2

이미지 출처: Vfxrendering

보시다시피 사용자의 경우 SaaS 렌더 팜의 워크플로에서 프로젝트(플러그인, 텍스처 등 포함)를 압축하여 렌더 팜으로 보내면 됩니다. 여기에서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렌더 팜이 나머지 렌더링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처리하고 완료되면 결과를 보내며 파일을 확인하고 웹 기반 또는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출.

간단하게 들리죠? 그러나 SaaS 렌더 팜의 렌더링 프로세스는 보시다시피 간단하지 않습니다. 운이 없다면 파일에 다음 오류 중 하나가 발생하여 렌더링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파일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파일을 렌더 팜으로 보낸 후 렌더 팜은 서버(플러그인, 소프트웨어 버전 및 렌더러 포함)를 분석하여 파일을 분석합니다. 이 단계에서 파일이 팜과 호환되지 않거나 무언가 부족한 경우 렌더링할 수 없습니다.
  • SaaS 렌더 팜에는 관리자가 하나만 있습니다. 팜 관리자는 작업을 여러 노드에 자동으로 배포합니다. 각 노드는 이미지 또는 프로젝트의 일부를 렌더링합니다. 그런 다음 모든 렌더링을 함께 결합하고 결과를 얻습니다. 노드의 구성이 다른 경우 결과가 이기종일 수 있으며 때로는 결과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 매우 중요한 한 가지는 파일에서 무언가를 변경하고 싶지만 렌더링 프로세스에서 파일을 변경하려는 경우 불행히도 아무 것도 변경할 없다는 것입니다. 렌더링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렌더링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IaaS 렌더

IaaS 렌더 팜의 워크플로우는 아래 모델에 있습니다.

SaaS vs IaaS 렌더 팜 1

이미지 출처: vfxrendering

IaaS 렌더 팜 사용자의 경우 모든 제어 권한이 있으므로 렌더링 프로세스에서 두 단계 이상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 하는가? 또한 파일을 압축하고 Google Driver/One Driver/Dropbox 등과 같은 전송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IaaS 렌더 팜은 제어할 수 없는 분석 서버와 팜 관리자 또는 NAS를 모두 제거합니다. 컨트롤러가 있고 노드에 직접 연결하여 그곳에서 실시간으로 작업을 수행합니다. IaaS 서버를 사용하면 필요한 모든 것을 설정하고 수행하고 확인할 있습니다.

IaaS사용하면 동시에 많은 이미지/서버를 임대할 있으므로 농장 관리자가 무제한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직접 렌더링을 완료하고 노드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렌더링 과정에서도 필요할 때 파일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SaaS vs IaaS 렌더 팜: 7가지 놀라운 차이점

이전 부분에서는 SaaS 렌더 팜 및 IaaS 렌더 팜에 대한 작업 및 몇 가지 기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음 부분에서는 이들 사이의 현저한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대규모 프로젝트(예: 무거운 장면,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별도 플러그인 등)적합한 렌더 플랫폼을 찾을 것입니다. 아래 표의 세부 사항을 따르십시오!

차이점SaaS 렌더 IaaS 렌더팜
1. 지원되는 소프트웨어SaaS 렌더 팜은 Autodesk, Maxon, Chaos 등과 같은 유명한 이름을 가진 인기 있는 도구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인기 없는 소프트웨어, 별도의 플러그인, 애드온,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특수 버전 또는 일반적이지 않은 조합(예: Octane에서 Maya 렌더링, Cycles에서 Cinema 4D 렌더링 등).
팜에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프로그램 및 파일 구조로만 작업할 수 있습니다.  

→ 고도로 맞춤화된 프로젝트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일반 프로젝트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버전, 별도의 플러그인,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 또는 일반적인 조합이 아닌 모든 소프트웨어에 대한 IaaS 렌더 팜 지원. 개인 작업 환경을 서버에 복제하고 원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고도로 맞춤화된 프로젝트에 권장됩니다.
2. 렌더링 프로세스 제어 기능통제할 수 없다  
SaaS 렌더 팜에서 팜 관리자는 렌더링 프로세스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렌더 팜으로 파일을 보냈을 때 더 이상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결과를 기다렸다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파일에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파일이 몇 개의 노드로 렌더링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제어  
IaaS는 렌더링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제공합니다. 농장 관리자를 설정하고 프로젝트에 적합한 하드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결과의 일관성균일하지 않음  
프로젝트가 분할되어 여러 노드(CPU 또는 GPU 노드일 수 있음)로 배포됩니다. 따라서 프로젝트에서 어떤 CPU 또는 GPU를 사용할지 알 수 없습니다.
노드의 하드웨어가 다른 경우 출력이 이기종인 등 렌더링 프로세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렌더링할 수는 있지만 결과가 동일한 품질로 보이지 않습니다.  

→ SaaS 렌더팜은 균일한 결과와 고품질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균일하다  
IaaS 렌더 팜을 사용하면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하드웨어를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노드는 동일하고 결과는 동일한 품질로 보입니다.  

→ IaaS 렌더팜은 균일한 결과의 고품질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4. 렌더링 시간추정 불가  
SaaS 렌더 팜에는 항상 대기열이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 렌더링이 언제 시작되고 완료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추정 가능  
IaaS 렌더 팜은 완전한 제어를 제공합니다. 프로젝트를 렌더링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정확히 알고 싶다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5. 무거운 장면장면이 무거울 때는 SaaS 렌더 팜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렌더 팜에는 항상 약하거나 중간 수준의 CPU와 GPU가 많이 있습니다. 무거운 장면은 이러한 CPU와 GPU에 의해 로드되므로 로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장면이 무거우면 IaaS의 강력한 GPU가 더 빠르게 렌더링하여 총 렌더링 시간을 크게 줄입니다.  

→ 로딩 시간이 길거나 10분 내외의 프레임 렌더링이 필요한 장면을 추천합니다.
6. 문제 해결파일에서 무언가를 변경하려는 경우 파일이 렌더링 프로세스에 있으면 아무 것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렌더링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렌더링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렌더링 중인 프로젝트를 편집할 수 없습니다.
프로젝트에서 무엇이든 변경하고 싶을 때마다 렌더링 프로세스를 일시 중지하고 파일을 수정한 다음 프로세스로 돌아가 재개할 수 있습니다.  

→ 렌더링 중인 프로젝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7. 신기술 통합SaaS 렌더 팜은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프로그램 등만 지원하므로 새로운 기술이 통합되지 않습니다.일부 IaaS 렌더링 팜은 NVlink같은 새로운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위의 SaaS vs IaaS 렌더 팜의 7가지 현저한 차이점을 통해 어떤 렌더 팜 플랫폼이 어떤 유형의 프로젝트에 적합한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SaaS 렌더 팜은 프로젝트 유형에 매우 유용합니다.

  • 렌더링이 시급하거나 RAM 문제가 발생한 장면.
  • 프로젝트에는 NVlink와 같은 고도로 맞춤화된 신기술이나 유명한 소프트웨어, Autodesk, Maxon, Chaos 등과 같은 플러그인 이름을 사용하는 일반 프로젝트가 없습니다.
  • CPU 집약적이고 가벼운 종류.

IaaS 렌더 팜은 모든 프로젝트, 특히 대규모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선택입니다.

  • 장면을 로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프레임은 약 10분 이내에 렌더링됩니다.
  • 프로젝트는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 특수 플러그인, 새 버전 소프트웨어 및 일반적인 조합과 같이 고도로 사용자 정의되었습니다.
  • 렌더링 프로세스에 있거나 직접 장면 문제를 해결하고 싶을 때 프로젝트를 편집해야 합니다.
  • 렌더링 시간, 하드웨어에 소요되는 예산 및 소요 시간을 정확하게 제어하십시오.
  • 균질하고 최고 품질의 결과가 필요합니다.
  • NVlink 또는 다른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작업 속도를 높이고 싶습니다.

결론

요약하면 SaaS vs IaaS 렌더 팜은 모두 렌더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강력한 플랫폼입니다. SaaS 렌더 팜은 CPU 기반 렌더링 종류의 조명과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도구 및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일반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유명한 SaaS 렌더 팜의 일부 이름은 Fox Render Farm, Garage Farm, Rebus Farm, Ranch Computing입니다.

IaaS 렌더 팜의 경우 모든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도구, GPU 기반 렌더링 및 일반적이지 않은 조합이 해당 시스템에서 최적입니다. 서버에서 개인 작업 환경을 복제하고 Multi-GPU의 성능 또는 원하는 것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IaaS 렌더링 팜을 사용하면 팜 관리자가 되어 렌더 시간, 하드웨어, 예산 및 결과를 직접 제어하는 등 매우 자유롭게 렌더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IaaS 렌더 팜의 일부 이름은 iRender Farm, Xesktop입니다.

마지막으로 두 가지를 모두 시도하여 팀이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관점에서는 IaaS 렌더 팜을 선호합니다. 특히 이 렌더 팜은 다양한 유형의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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