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애니메이션 데모 릴을 만들기 위한 10가지 팁

멋진 애니메이션 데모 릴을 만들기 위한 10가지 팁

훌륭한 데모 릴은 애니메이터로서의 첫 직업을 시작하는 데 핵심입니다. DNEG Animation의 Ling Han은 학생용 릴의 예를 사용하여 멋진 애니메이션 데모 릴을 만들기 위한 10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전문 애니메이터로서의 경력을 쌓기로 결정했을 때 저는 2년 넘게 기술을 배우고 애니메이션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전념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내 데모 릴은 귀중한 자산임이 입증되었으며 EA, DNEG, Agora Studio 및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와 같은 업계의 유명 기업에서 자리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영향력 있는 데모 릴을 직접 만들고 업계에서 꿈의 직업을 확보할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내부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이미 유능한 3D 애니메이터라고 가정할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 몇 가지 팁에서는 릴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사항과 릴에서 시연할 수 있는 기타 유용한 기술을 다룰 것입니다. 기사의 후반부에서는 내 학생 데모 릴의 예를 사용하여 포함할 최고의 애니메이션 유형에 대해 논의합니다.

내 릴은 공예에 대한 나의 열정을 반영하며, 이 기사에서 공유한 통찰력과 함께 이 흥미로운 분야에 진출하기를 열망하는 개인에게 자원이 되기를 바랍니다.

1. 기본을 바로잡으세요

릴 제목과 함께 귀하의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가 포함되어야 하는 명확한 표지로 릴을 시작하십시오. 채용 담당자가 귀하가 누구인지 알아보기 위해 끝까지 스크롤하도록 하지 마십시오. 표지는 3~5초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작품을 선보일 때 클립 중에 간단한 화면 설명을 포함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이는 수행된 프로젝트 및 회사 이름은 물론 장면에 대한 귀하의 구체적인 기여와 같은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하단 1/3 또는 오버레이를 통해 수행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정보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맥락을 제공하고 시청자가 귀하의 역할과 성과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청자의 관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각 애니메이션의 길이를 8~20초로 유지하고 릴 자체의 총 지속 시간을 1~2분으로 설정하세요.

2. 카메라 언어를 잘 활용하라

애니메이션 기능에서 애니메이터는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에만 집중합니다. 카메라 레이아웃은 레이아웃 아티스트가 만듭니다. 하지만 여전히 카메라 언어를 배우는 것은 필요합니다.

3분할 법칙과 피사계 심도를 잘 이해하면 시각적으로 더욱 매력적이고 영화 같은 장면을 릴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각도와 움직임을 올바르게 선택하면 애니메이션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하고, 감정을 전달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중의 관심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YouTube는 카메라 언어에 관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좋은 리소스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확인하거나 ‘영화 산업의 카메라 언어’와 같은 용어를 검색해 보세요.

3. 2D 스킬 시연

3D 애니메이터에게도 드로잉은 아이디어를 빠르게 스케치하고 다양한 포즈와 동작을 실험할 수 있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3D 애니메이션 프로세스로 넘어가기 전에 더 빠르게 반복하고 샷을 계획하고 아이디어를 다듬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과 같은 산업에서는 시각적 의사소통이 음성 의사소통보다 더 좋을 때도 있으므로 마음속에 있는 내용을 더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데모 릴의 초점은 3D 작업이어야 하지만 2D 작업을 포함하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내 릴에는 최종 3D 애니메이션과 함께 아래와 같이 샷을 계획하는 데 사용한 대략적인 2D 애니메이션의 썸네일 버전을 포함했습니다.

데모 릴에서 2D 애니메이션 시연.

4. 성공적인 애니메이터의 릴을 연구하세요

성공적인 애니메이터의 작품을 분석함으로써 그들이 매력적인 작품을 만들기 위해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지, 그리고 효과적인 데모 릴을 만들기 위해 어떤 요소를 포함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눈에 띄는 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하고 싶은 회사에 채용된 애니메이터가 만든 스터디 릴입니다. 예를 들어 Maarten Lemmens의 릴은 그가 DreamWorks Animation에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Tony KimNghi Duong의 릴은 그들이 Pixar에 입문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Donghoe Kim는 Sony Pictures Imageworks와 Pixar, Lucasfilm에서 인턴으로 근무했습니다.

Maarten Lemmens의 데모 릴은 그가 DreamWorks Animation에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릴에 어떤 유형의 애니메이션을 포함해야 합니까?

스튜디오는 캐릭터의 움직임과 표현을 통해 감정과 개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애니메이터를 높이 평가하므로 데모 릴에서 이 기술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6가지 팁에서는 이를 위해 사용해야 하는 콘텐츠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모두 포함하면 유익할 수 있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릴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또한 특히 대규모 스튜디오에서 3D 애니메이터로 일자리를 지원하는 경우 자신만의 캐릭터 리그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가 없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품질이 좋다면 다른 아티스트가 온라인에 게시한 스톡 캐릭터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Kiel Figgins, Ramon Arango, Wonderwell Studios 및 Jean-Denis Haas(Animation Buffet)가 제작한 리그를 추천합니다.

5. 포함사항: 걷기 사이클

걷기 주기는 종종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초석으로 간주되므로 적어도 경력 초기에는 릴에 훌륭한 걷기 주기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득력 있는 걷기에는 다리, 팔, 몸통, 머리 등 다양한 신체 부위의 복잡한 움직임이 포함되므로 신체 역학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걷기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것은 간단한 작업처럼 보일 수 있지만 특히 젊은 애니메이터에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복잡합니다. 기억하세요: 각 캐릭터는 고유한 개성을 갖고 있으며, 이를 전달하려면 특정 걷기 주기가 필요합니다. 멍청하거나, 무시하거나, 야만적이든, 그들의 걷기 주기는 그들의 성격을 생생하게 반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디즈니에 근무하는 동안 저는 Raya and the Last Dragon의 Tong을 애니메이션화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도전적이면서도 보람있는 경험이었고 나는 Tong의 성격을 그의 걷기 사이클에 통합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면 통이 행복하고 만족스러워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쩌면 그는 방금 집안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중일 수도 있습니다. 그곳에서 그의 아내와 가족이 그를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데모 릴에 포함된 Tong의 걷기 사이클(Raya and the Last Dragon).

6. 포함할 내용: 비언어적 무언극 및 신체적 특성

판토마임은 캐릭터가 말 없이 자신을 표현하는 애니메이션의 한 형태입니다.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신체 언어, 표정, 몸짓에만 의존합니다.

릴에 비언어적 애니메이션을 포함하면 캐릭터의 감정과 의도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강조됩니다. 또한 캐릭터의 무게, 균형, 환경과의 상호 작용을 강조하여 캐릭터의 신체성을 전달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아래 데모 릴 클립의 경우 TikTok에서 본 댄스 비디오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려는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영감과 표절을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래 TikTok 클립의 유머를 뛰어넘기 위해 저는 마이클 잭슨의 댄스 클립을 연구하여 애니메이션에 포함할 수 있는 더 많은 포즈를 찾았습니다.

데모 릴에서 마이클 잭슨의 춤.

7. 포함할 내용 : 연기와 대사

연기를 통해 폭넓은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은 애니메이터에게 정말 중요한 기술이다. 이는 캐릭터가 감정적 수준에서 더 공감할 수 있게 만듭니다. 대화에는 캐릭터의 립싱크도 포함되어 입이 말한 단어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이번 애니메이션에서는 캐릭터가 크게 움직이거나 포즈를 크게 바꾸는 것보다, 캐릭터의 호흡을 살리고 관객이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는 조용한 순간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는 도전적인 접근 방식으로, 세부 사항에 대한 저의 관심을 보여주고 캐릭터가 항상 움직이지 않고도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8. 포함할 내용: 여러 캐릭터가 상호 작용함

여러 캐릭터 간의 상호 작용을 애니메이션화하는 것은 단일 캐릭터를 애니메이션화하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데모 릴에 이러한 애니메이션을 포함시키면 복잡한 시나리오를 처리하는 능력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애니메이터는 연예인이어야 합니다. 유머로 감정과 아이디어를 전달할 수 있으면 청중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상호 작용은 이를 수행하는 기술을 보여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는 한 가지 일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다른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치과의사는 업무에 집중해야 하지만 내면의 환상(데이트)에 사로잡혀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9. 포함할 내용: 인간이 아닌 무언극

영화에서 애니메이터는 인간이 아닌 캐릭터를 애니메이션화해야 하는 과제를 자주 맡게 되는데, 이는 스릴 넘치고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아래 클립에 표시된 스파이더 리그를 만났을 때 저는 이를 새로운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탐구하고 익숙한 영역 이상으로 능력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겼습니다. 신체 언어와 표정이 풍부한 눈에 크게 의존하는 리그를 사용한 애니메이션 작업은 긴장되는 일이었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짜릿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색다른 방식으로 관객을 즐겁게 하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10. 포함할 내용: 인간이 아닌 대화

영화, 특히 애니메이션 영화에는 움직임이 크고 예상치 못한 엉뚱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니메이터로서 저는 그런 캐릭터를 작업하는 것이 매우 흥미롭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클립의 도마뱀은 포즈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제가 지금까지 작업한 애니메이션 중 가장 도전적인 애니메이션입니다. 영감을 얻기 위해 저는 Ice Age 4의 Buck을 보고 이상적인 포즈의 썸네일을 스케치했습니다. 최종 애니메이션은 내 초기 비전과 달랐지만 스토리와 캐릭터는 내 2D 탐색에 충실했습니다.

계속해서 다양한 포즈를 탐색하다가 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포기했습니다. 시간은 더 걸렸지만 애니메이션이 더 좋아졌고, 지속성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에 너무 집착하지 않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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