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렌더링을 위한 상위 렌더 팜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3D 렌더링에는 CPU 렌더링과 GPU 렌더링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GPU 기반 도구,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렌더링 팜에 대한 많은 주제를 소개했습니다. 이 항목에서 3Drenderfarms는 CPU 렌더링을 위한 최고의 렌더 팜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두 유형의 기본적인 차이점은 렌더링에 사용하는 구성 요소입니다. 요즘은 GPU 기반의 렌더링 엔진들이 많이 나와서 더 빠른 속도를 도와주고, CPU는 소홀히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믿거 나 말거나 많은 기능 품질 도구가 여전히 CPU 렌더링을 고수합니다. GPU 옵션이 있지만 CPU와 같은 기능으로 가득 차 있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GPU 자체의 발전과 함께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CPU 렌더링이 여전히 업계에 있는 몇 가지 이유와 최고의 CPU를 제공하는 일부 렌더 팜을 살펴보겠습니다.
CPU 렌더링 이점
복잡한 작업에 더 적합
CPU 및 GPU 코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GPU에는 더 많은 코어가 있고 그 코어는 하나의 작업을 정말 잘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지만(데이터 처리 – 다른 데이터 세트 및 병렬 처리에서 동일한 작업(프로그램) 실행) CPU는 코어가 적고 코어가 더 범용적이며 동시에 상당히 좋은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CPU의 이점은 크고 복잡한 3D 장면을 처리하고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메모리
현재 렌더링을 위한 최고의 소비자 GPU는 48GB의 메모리만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에 많은 GPU가 설치되어 있으면 더 많은 VRAM이 없습니다. Nvidia에는 2개의 GPU를 함께 연결할 수 있는 NVLink 기술이 있지만 이를 사용할 수 있는 GPU 시리즈는 많지 않습니다.
반면에 RAM(컴퓨터 시스템 메모리)은 8GB에서 256GB까지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메모리는 장면을 더 빨리 로드하는 데 도움이 되며 크고 복잡한 장면을 처리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품질
GPU는 더 빠르지만 CPU는 최고의 표준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가장 현실적이고 기능 표준적인 렌더링 도구 중 하나인 Arnold가 여전히 GPU로 천천히 전환하고 있고 GPU가 충분한 품질을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여전히 룩-개발을 위한 이유입니다.
일부 CPU 렌더링 엔진
생각보다 많은 CPU 기반 렌더링 엔진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CPU 렌더링만 지원하는 도구와 GPU보다 CPU를 더 많이 지원하는 도구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1. Corona Renderer (코로나 렌더러)
Chaos Corona는 건축, 자동차 및 제품 시각화에 자주 사용되는 고성능 (비)편향 실사 렌더러입니다. Windows(3ds max, Cinema 4D, Blender), macOS(Cinema 4D, Blender) 및 Linux(Blender)에서 Corona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렌더 엔진이 GPU 렌더링으로 전환하는 동안 Corona는 여전히 CPU 렌더링 엔진으로 그 경로를 유지합니다.
2. Arnold (아놀드)
Arnold는 장편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의 요구 사항을 위해 구축된 고급 Monte Carlo 레이 트레이싱 렌더러입니다. 영화 및 극장용 산업 표준 소프트웨어로 파이프라인에 쉽게 통합되어 다양한 기능과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Arnold가 프로젝트에서 달성할 수 있는 현실감에 결코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Arnold는 CPU와 GPU를 모두 지원할 수 있습니다. Autodesk에는 Arnold와 Arnold GPU의 두 가지 버전이 있으며 Arnold는 CPU 렌더링을 지원하고 Arnold GPU는 GPU 및/또는 CPU(Arnold 5.3부터)를 지원합니다. 그들 사이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Arnold는 3ds Max, Cinema 4D, Houdini, Katana, Maya, Softimage와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SItoA 4.0.0까지만).
3. RenderMan (렌더맨)
RenderMan은 Pixar의 모든 애니메이션 및 프로덕션에서 제작되고 사용되는 사실적인 3d 렌더링 도구입니다. 상용 제품으로 Blender, Maya, Houdini 및 Katana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nderMan은 원래 CPU 기반의 다중 스레드 렌더링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GPU의 성장에 따라 Pixar는 CPU와 GPU를 함께 사용하여 아티스트에게 더 빠른 렌더링을 제공하는 새로운 CPU + GPU 하이브리드 렌더러인 RenderMan XPU를 출시했습니다.
4. 기타
V-Ray에는 항상 V-Ray 및 V-Ray GPU와 같은 2가지 버전이 있으며 Redshift는 이제 CPU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또는 Mantra는 항상 CPU 기반 도구였습니다. 또는 Clarisse와 Maxwell은 주로 CPU에 집중하지만 여전히 GPU 렌더링을 개발합니다. 많은 소프트웨어의 많은 표준 렌더링 엔진은 CPU 렌더링입니다.
CPU 렌더링을 위한 상위 렌더 팜
이 목록은 알파벳 순서일 뿐입니다. 우리는 귀하가 선택하고 고려할 수 있는 CPU 성능을 갖춘 최고의 팜을 나열하려고 합니다.
Fox Renderfarm
Fox Renderfarm은 중국에서 200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많은 3D 아티스트들이 선택하고 많은 히트작과 블록버스터를 서비스하는 유명한 렌더팜입니다. 데스크톱 앱이나 웹 사이트에서 CPU 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하드웨어: 16코어(하이퍼스레딩 사용 가능), 64~128GB RAM
- 가격: 무료 평가판 $25 크레딧, 학생 할인. 가격은 시간당 코어당 $0.06부터 시작합니다.
- CPU 도구 지원: 수집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 렌더러 |
3ds Max Cinema 4D | Corona |
3ds Max Cinema 4D Maya Houdini Katana | Arnold |
Maya Houdini Katana | RenderMan |
Houdini | Mantra |
3ds Max Cinema 4D Maya Houdini | V-Ray |
Clarisse |
메모:
- 많은 버전의 많은 렌더링 엔진을 지원합니다.
- 윈도우, 리눅스 지원.
- 모호한 하드웨어 정보.
iRender
iRender는 베트남의 렌더 팜입니다. 그 접근 방식과 개발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iRender의 플랫폼은 IaaS입니다. 즉, 원격 서버를 컴퓨터로 제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거기에 소프트웨어와 렌더러를 설치하여 작동할 수 있습니다.
- 하드웨어: AMD Ryzen Threadripper Pro 3955WX CPU
- 가격: $7.2/시간/노드. 학생 및 교육 목적의 경우 50% 보너스.
- CPU 도구 지원:
소프트웨어 | 렌더러 |
3ds Max Cinema 4D | Corona |
3ds Max Cinema 4D Maya Houdini Katana Softimage | Arnold |
Blender Maya Houdini Katana | RenderMan |
Houdini | Mantra |
3ds Max Blender Cinema 4D Houdini Katana Maya Modo Nuke Revit Rhino SketchUp Softimage Unreal | V-Ray |
Clarisse | |
3ds Max Archicad Cinema 4D form Z Maya Rhino | Maxwell |
그리고 더 | 그리고 더 |
메모:
- 모든 3D 소프트웨어, 렌더러 및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 리눅스를 지원합니다.
- macOS가 없습니다. 사용하려면 Windows 또는 Linux OS 서버에 연결해야 합니다.
- 앱을 설치하고 라이선스를 서버로 이전해야 합니다.
- CPU에 대한 높은 비용.
Rebusfarm
Rebusfarm는 고성능 3D 렌더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일의 회사입니다. 3D 렌더링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대형 스튜디오와 회사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그들은 SaaS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소프트웨어에 추가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에서 렌더링할 수 있는 Rebusdrop이라는 도구를 개발합니다.
- 하드웨어: AMD Ryzen Threadripper 3970X(32코어) 및 Intel i9-7980XE CPU
- 가격: 가격은 CPU의 경우 1.28센트/GHzh부터 시작합니다. 무료 평가판 $26.66, 학생 할인 50%.
- CPU 도구 지원: Ranch는 널리 사용되는 렌더러와 함께 다양한 버전의 Maya를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 | 렌더러 |
3ds Max Cinema 4D | Corona |
3ds Max Cinema 4D Maya | Arnold |
3ds Max Cinema 4D Maya Modo Sketchup Rhino | V-Ray |
3ds Max Maya | Maxwell |
메모:
- 몇 가지 일반적인 CPU 기반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만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 CPU 렌더링 비용이 저렴합니다.
- RenderMan, Clarisse 또는 Houdini용 표준 렌더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최종 단어
이 기사가 CPU 렌더링을 위한 렌더 팜을 고려하고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가격 비율, 작업 흐름, 지원되는 소프트웨어 또는 플러그인 등 여러 가지 이유에서 올 수 있습니다.
CPU에 대한 저렴한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Rebusfarm이 가장 낮습니다. 많은 특정 플러그인과 애드온을 사용하는 파이프라인을 위한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Fox renderfarm과 iRender가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