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s Unreal Engine 5: 어떤 게임 엔진이 당신에게 적합합니까?

Unity vs Unreal Engine 5: 어떤 게임 엔진이 당신에게 적합합니까?

적절한 게임 엔진을 선택하는 것은 게임 개발자, 특히 해당 분야에 처음 입문하는 개발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Unity vs Unreal Engine 5는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선택으로 두드러지며, 각각 고유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3Drenderfarms은 Unity vs Unreal Engine 5라는 두 게임 엔진 간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어느 것이 귀하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유니티란 무엇입니까?

Unity는 Unity Technologies에서 개발한 다목적 게임 엔진입니다. 2005년 6월 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주로 Mac OS X 게임 개발 도구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데스크톱, 모바일, 콘솔 및 가상 현실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도록 발전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특성으로 인해 Unity는 초보 개발자와 인디 게임 제작자가 선호하는 선택입니다.

Unity의 기능은 3차원(3D) 및 2차원(2D) 게임 제작은 물론 대화형 시뮬레이션과 다양한 몰입형 경험까지 확장됩니다. 이 엔진은 비디오 게임 외에도 영화, 자동차,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채택되었습니다.

언리얼 엔진이란 무엇입니까?

UE(Unreal Engine)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3D 컴퓨터 그래픽 게임 엔진입니다. 1998년 1인칭 슈팅 게임 ‘언리얼(Unreal)’에서 처음 소개됐다. 원래 PC 1인칭 슈팅 게임용으로 설계되었지만 현재는 영화, TV 산업 등 다양한 게임 장르와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C++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되었으며 높은 수준의 적응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데스크톱, 모바일, 콘솔, 가상 현실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가장 최신 세대인 Unreal Engine 5는 2022년 4월에 데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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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s Unreal Engine 5. 이미지 출처: 언리얼 엔진

Unity vs Unreal Engine 5: 어떤 게임 엔진이 당신에게 적합합니까?

코딩

Unity vs Unreal Engine 5의 주요 차이점은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있습니다. Unity는 간단한 계층 구조를 갖춘 사용자 친화적인 특성으로 알려진 C#을 사용합니다. 대조적으로, Unreal Engine 5는 종종 복잡한 기능을 포함하는 복잡성으로 알려진 언어인 C++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따라서 Unity(C#)는 이해하기 쉽고 모바일 및 웹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경량 데스크톱 프로젝트에도 탁월한 선택입니다. 반면, Unreal Engine(C++)은 강력한 하드웨어 기능이 요구되는 까다롭고 고성능이며 중량급 프로젝트에 이상적으로 적합합니다.

시각 효과 품질

Unity와 Unreal Engine 모두 최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생성할 수 있지만 Unreal Engine은 시각적 품질 측면에서 약간의 이점을 유지합니다. UE는 사실적인 시각화를 생성하고 다양한 소스의 고품질 자산을 원활하게 통합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Unreal의 시각 효과 품질은 게이머를 완전히 몰입시켜 놀라운 새로운 영역을 탐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렌더링

렌더링은 후처리 게임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으므로 게임 엔진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언리얼 엔진은 업계 최고의 렌더링 속도와 그래픽 품질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 점에서 Unreal Engine은 Unity를 능가하며 선호되는 선택입니다.

애니메이션

Unity와 Unreal Engine은 모두 매력적인 애니메이션으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중요한 차이점은 애니메이션 도구의 깊이와 대상 고객에 있습니다. Unity의 도구는 일반적으로 접근성이 더 높으며 초보 게임 개발자의 요구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반면, 언리얼 엔진의 툴은 종종 사내 개발팀에서 일하는 노련한 전문가를 위해 맞춤 제작되어 더 높은 수준의 정교함을 자랑합니다.

게임 개발자와 아티스트는 일반적으로 뛰어난 애니메이션 도구와 애니메이션 렌더링 품질 때문에 Unreal Engine을 선호합니다.

대상 고객

Unity는 인디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매우 인기가 있는 반면, Unreal은 주요 스튜디오와 AAA 거대 기업이 선택하는 엔진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UE는 인도 시장에서 점차 입지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AAA 스튜디오의 경우 Unreal은 뛰어난 그래픽 품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Unity보다 확장성이 훨씬 뛰어납니다. Unity는 일반적으로 AAA 게임과 관련된 광범위한 세계와 대규모 프로젝트를 처리할 때 제한 사항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또한, Unreal Engine 5의 오픈 소스 특성은 대규모 개발자에게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원하는 기능의 구현을 개선하기 위해 엔진에 추가할 수도 있고, 엔진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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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s Unreal Engine 5. 이미지 출처: 유니티

지역 사회

두 엔진 모두 게임 개발 부문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갖고 있으므로 엄청난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Unreal Engine의 13%에 비해 Unity의 시장 점유율은 63%로 더 높습니다.

더 큰 커뮤니티는 더 큰 지식 기반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Unity 사용자가 질문이나 문제에 대한 답변을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학습 곡선

전반적으로 Unity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배우기가 더 쉽습니다. Unreal은 상당히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초보자를 위한 학습 곡선이 더 가파르습니다.

Unity와 Unreal Engine은 각각 웹사이트의 전용 도움말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포괄적인 지원 리소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문의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리소스와 자주 묻는 질문도 함께 제공합니다. Unity는 대규모 사용자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어 온라인 도움말도 많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 언리얼 엔진은 사용자가 일부 기능을 익히기 위해 다운로드하고 실험할 수 있는 샘플 프로젝트를 제공합니다.

가격

Unity와 Unreal Engine은 어느 정도 무료입니다.

Unity에는 무료 및 유료 라이선스 옵션이 있습니다. Unity Personal은 지난 12개월 동안 발생한 수익과 자금이 10만 달러 미만인 경우 무료입니다. 그 이상을 벌면 연간 $2040의 Unity Pro와 같은 구독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Unreal은 또한 제품의 평생 총 수익이 100만 달러를 초과할 때까지 무료입니다. 즉, 처음 100만 달러에는 로열티가 없습니다. 100만 달러가 넘는 경우 에픽게임즈에 5%의 로열티를 지불해야 합니다.

결론 – Unity vs Unreal Engine 5

요약하자면, Unity와 Unreal Engine은 훌륭한 게임 엔진입니다. 둘 다 모바일, 데스크톱, 콘솔, VR/XR을 포함한 광범위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대규모 커뮤니티와 학습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어와 VR을 지원하고 자산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특정 조건에서).

그러나 Unity vs Unreal Engine 5에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코딩 언어입니다. Unreal은 AAA 품질의 결과를 생성하는 데 있어 분명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Unity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기본 언어인 C#을 갖추고 있어 배우기 쉽고 초보자에게 더 적합합니다.

Unity vs Unreal Engine 5: 어떤 게임 엔진이 당신에게 적합합니까?

그렇다면 Unity vs Unreal Engine 5: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그것은 모두 귀하의 필요와 목표에 달려 있습니다.

  • Unity는 게임 개발이 처음인 경우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또는 특히 모바일 장치를 위한 인상적인 크로스 플랫폼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인 경우.
  • Unreal Engine 5는 획기적인 비주얼과 AAA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또는 주요 초점이 PC 및 콘솔 플랫폼용 게임 개발에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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