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용 언리얼 엔진: 장단점

건축용 언리얼 엔진: 장단점

이 기사에서는 건축용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것의 장단점을 논의합니다.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고 새로운 도구가 출시됨에 따라 우리의 작업 방식은 계속 변화합니다. 덜 일하거나 다르게 일한다고 말하든, 이 기술은 우리의 작업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한 도구 중 하나는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방식을 재정의하고 다른 산업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입니다.

언리얼 엔진의 개발로 게임 개발 산업도 다른 산업을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메타버스, 심지어 건축계에서도 종종 이 엔진에 의존하는데, 특히 최신 버전인 언리얼 엔진 5가 그렇습니다. 이러한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이미 잘 알려져 있으며 미래가 어떻게 될지는 누가 알겠습니까?

오늘 3Drenderfarms는 건축용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왔습니다. 그 외에도 이 엔진과 그 기능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디자인과 건축용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것의 장단점에 대해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언리얼 엔진이란?

Epic Games 설립자 Tim Sweeney가 개발한 이 엔진은 1998년 1인칭 슈팅 게임 “Unreal”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원래는 비디오 게임용으로 개발되었지만, 지금은 사람들이 온갖 용도로 사용하는 매우 강력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거의 25년 전에 게임을 시작했을 때, 모든 레벨과 캐릭터 디자인이 얼마나 멋진지에 금세 놀랐고, 그렇게 해서 Unreal Engine의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 이 엔진은 거의 모든 용도로 고품질 3D 모델, 시각화 및 대화형 요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기능과 도구를 갖춘 강력한 게임 엔진입니다. Unreal Engine은 3D 모델, 소재 및 조명은 물론 워크스루, 플라이스루, 심지어 VR과 같은 대화형 요소를 가져와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엔진은 강력한 기능과 광범위한 도구 세트 외에도 오늘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방대한 사용자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게임 개발용으로만 만들어졌지만 모든 산업에 적합한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 오늘날 게임, 영화, 메타버스, 심지어 건축에도 사용됩니다.

건축용 언리얼 엔진: 장단점 1

건축용 언리얼 엔진: 장단점. 이미지 출처: Unreal Engine

건축용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수 있을까?

간단하고 짧은 답은 ‘예’입니다. 게다가 많은 건축가와 디자이너가 이미 매일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여러 가지 다른 목적으로도 사용합니다. 건축에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게임의 레벨 디자인이 재료와 규모 측면에서 어느 정도 사실성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주된 목적은 게임 산업이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언리얼 엔진의 도구, 고품질 3D 모델과 대화형 경험을 만드는 기능, 그리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모든 건축가와 디자이너에게 이상적인 도구입니다. 3D 건축 렌더링은 상당히 빠르고 실시간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좋은 점은 프레젠테이션이 대화형일 수 있고, 3D 모델로 만든 건물은 정말 실감나고 놀라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이러한 모든 기능 덕분에 이 엔진은 건축과 디자인에 탁월한 선택이 됩니다. 건물과 인테리어의 세부적인 3D 모델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도 있어 건축 시각화를 위한 사실적인 환경과 풍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은 실시간 렌더링 기능이 있어 고품질 시각화와 상호 작용성이 높은 건축 및 디자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싶을 때 좋은 선택입니다.

건축용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이점

최신 버전인 Unreal Engine 5를 사용하면 모든 건축가와 디자이너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유능하고 강력한 도구입니다. 사실 다른 도구에 비해 이 도구를 사용하는 데는 몇 가지 고유한 이점이 있습니다. 주로 비디오 게임에서 사용하도록 개발되었지만 지금은 영화 산업, 메타버스, 건축 및 디자인 분야에서도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속 읽어서 Unreal Engine의 가장 중요한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 도구를 사용하기에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건축가 또는 디자이너로서 어떤 유형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지 고려하여 이러한 기능이 작업에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고 최종 결정을 직접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Twinmotion – 건축용 언리얼 엔진

통합 기능이자 엔진의 일부인 Twinmotion은 시각화를 만드는 과정을 간소화합니다. 이러한 시각화는 실시간으로도 작동합니다. Twinmotion은 수십만 개의 스마트 에셋을 추가하여 고객의 관심을 끌 만한 프레젠테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의한 경로를 걷는 사람을 추가하거나 자라는 나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셋은 캐릭터, 식물, 조명, 데칼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를 드래그하기만 하면 계절, 날씨 또는 시간대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프레젠테이션을 훨씬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실시간 렌더링 – 건축용 언리얼 엔진

가장 강력한 기능 중 하나인 언리얼 엔진의 실시간 렌더링 기능은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본질적으로 실시간 렌더링을 통해 최종 제품이 실시간으로 어떻게 보이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자인을 변경하고 빠르게 반복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렌더링을 통해 이동 중에도 디자인 결정을 내리고 시각화와 건축 프로젝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 자체로 디자이너나 건축가로서의 워크플로를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비주얼 – 건축용 언리얼 엔진

게임 산업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몇 가지 환상적인 비주얼을 개발했습니다. 오늘날에는 방대한 도구 세트를 갖추고 있으며 고객에게 영감과 감명을 주는 고품질 비주얼을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건물과 인테리어의 세부적이고 사실적인 모델을 만들 수 있으므로 건축가와 디자이너에게 완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놀라운 건축 시각화를 만드는 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건축가와 디자이너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고객의 관심을 끄는 실감 나는 비주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이러한 프레젠테이션이 대화형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고객이 건물 외부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건물 외부를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건축용 언리얼 엔진: 장단점 2

건축용 언리얼 엔진: 장단점. 이미지 출처: Unreal Engine

대화형 프레젠테이션 및 애니메이션

Unreal Engine을 사용하면 프레젠테이션이 지루하고 생기가 없을 것입니다. 고객과 이해 관계자는 귀하가 만든 대화형 프레젠테이션에 기분 좋게 놀랄 것입니다. 이 엔진의 강력한 도구를 사용하면 디자인의 워크스루 및 플라이스루와 같은 대화형 경험을 만들 수 있으며, 이는 아이디어를 전달하려고 할 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nimation Blueprints라는 도구를 사용하면 보조 객체에 사실적이고 복잡한 애니메이션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레젠테이션이 훨씬 더 흥미로워지고 고객이 좋아할 것입니다.

광범위한 도구 – 건축용 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은 거의 25년 동안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여러 새로운 버전에서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고, 모든 기능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광범위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3D 모델, 소재, 조명, 심지어 위에서 언급한 대화형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축가와 디자이너에게 매우 강력하고 다재다능한 도구이기 때문에 3D 시각화에 적합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Unreal에는 협업 및 검토를 위한 기본 제공 도구도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편리할 수 있으며 건축가와 디자이너로 구성된 전체 팀과 함께 작업할 때 유용합니다. 본질적으로 팀이 디자인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커뮤니티 – 건축용 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개발 엔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이 사용자 및 개발자 커뮤니티 덕분에 가이드와 튜토리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리소스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이 사랑스러운 커뮤니티는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고, 새로운 기술을 가르치고, 기존 기술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많은 설명서가 있어 배우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건축 및 디자인, 게임, 영화 산업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 대규모 사용자 커뮤니티는 필요한 모든 것을 기꺼이 도와드릴 것이며 엔진과 관련된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한 포인터와 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축용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단점

제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선택은 아닙니다. Unreal Engine을 사용하는 데에는 장점이 있지만 건축 및 디자인에 사용하는 데는 단점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단점이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거래 차단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건축가 또는 디자이너로서 무엇을 하는지와 얼마나 배우려는 의지가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래는 이 엔진을 사용하는 것의 단점 목록입니다. 이 엔진으로 전환할지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목록에 있는 항목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또한 직접 더 많은 연구를 수행하고 얼마나 유능한지, 자신에게 좋은 옵션인지 여부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잡성

Unreal Engine은 사용하기 매우 쉽고 초보자에게 친숙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지만 더 나은 도구가 있습니다. 지금 막 이 도구를 배우기 시작했다면, 처음 도구를 사용하려고 할 때 꽤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게임 산업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광범위한 기능과 도구 때문입니다. 이러한 도구는 Unreal Engine을 필요 이상으로 복잡하게 만들 수 있으며, 특히 건축가와 디자이너가 이러한 도구 대부분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제한된 가져오기/내보내기 옵션

Unreal Engine은 다른 건축 및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수준의 통합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파일 형식을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 파일 형식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최상의 선택이 아닙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이 지원되는지, 지원되지 않는지 정확히 확인하는 것입니다. 작업하는 파일 형식이 목록에 없으면 운이 없습니다. 그런 경우 보다 전문화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및 기타 시각화 도구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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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용 언리얼 엔진: 장단점. 이미지 출처: Unreal Engine

제한된 건축 기능

사람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도구 세트가 있지만, 간단한 사실은 이러한 도구가 게임 중심이며 Unreal Engine은 건축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게임 제작을 위한 방대한 도구 세트가 있을 수 있지만 건축에 관해서는 이러한 도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매일 필요하고 사용할 도구가 있는 다른 보다 전문화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성능

Unreal Engine의 도구는 강력하지만, 이를 실행하려면 매우 강력한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이는 고급 PC 빌드에 맞춰진 게임 엔진에서 기대할 수 있는 바와 같습니다.

모델의 규모와 복잡성에 따라 컴퓨터 하드웨어가 Unreal Engine을 원활하게 실행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아무런 문제 없이 작업을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컴퓨터가 없다면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축가나 디자이너라면 컴퓨터에 충분한 RAM과 CPU 및 GPU 처리 능력이 장착되어 엔진을 원활하게 실행하고 중단 없는 워크플로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결론: 건축용 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이 건축 프로젝트에 적합한지 여부는 주로 작업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정 요구 사항과 필요 사항에 따라 이 엔진을 사용할지 아니면 다른 엔진을 사용할지가 결정됩니다.

고품질 3D 모델과 시각화 또는 대화형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야 하거나 실시간 렌더링이 필요한 경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다 전문적인 건축 기능이 필요하거나 특정 파일 형식으로만 작업하는 경우 Unreal이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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