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CPU vs GPU를 선택해야 합니까

Vray CPU vs GPU를 선택해야 합니까?

Vray 사용자는 Vray CPU vs GPU 렌더링을 선택해야 하는지 자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다릅니 까? 3Drenderfarms은 이 두 렌더 엔진 간의 차이점에 답하고 올바른 엔진을 선택하도록 도와줍니다.

개요

Vray는 불가리아 기반 소프트웨어 회사인 Chaos에서 개발한 편향된 CGI 렌더링 소프트웨어입니다. 독립 실행형 애플리케이션이 아닌 이 렌더링 엔진에는 여러 3D 소프트웨어용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3ds Max, Maya, SketchUp, Rhino, Revit, Cinema 4D, Houdini, Unreal Engine, Nuke, Blender, Modo 및 Katana입니다. 뿐만 아니라 Vray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영화 및 비디오 게임 제작, 산업 디자인, 제품 디자인 및 건축과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시각화 및 컴퓨터 그래픽에 널리 사용됩니다.

Vray는 원래 CPU와 함께 작동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나중에 그래픽 하드웨어의 추세와 함께 Chaos는 아티스트가 GPU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렌더링을 만들 수 있는 Vray RT를 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Vray CPU(또는 Vray만), Vray GPU 또는 Vray Hybird(GPU + CPU)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PU 렌더링은 훨씬 더 오래 사용되었지만 GPU를 사용하면 단일 워크스테이션에서 훨씬 더 많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Vray CPU vs GPU –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하드웨어: Vray CPU vs GPU

Vray CPU는 CPU 장치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렌더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컴퓨터가 Vray의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반면에 Vray GPU는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만 작업을 공급하기 위해 CPU에 의존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CPU 성능이 GPU 렌더링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이브리드 렌더링을 잊을 수 없었습니다. Vray GPU 엔진에는 CPU와 GPU 하드웨어를 모두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렌더링이라는 모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렌더링 성능은 모든 워크스테이션 장치에서 이점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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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Intel

성능: Vray CPU vs GPU

Vray GPU가 단일 워크스테이션에 설치된 여러 GPU를 사용한다는 사실은 상당한 이점입니다. 멀티 소켓 마더보드에 설치된 CPU와 달리 GPU를 추가하는 것은 저렴한 비용으로 간단합니다. 또한 Vray GPU는 GPU를 사용하여 거의 선형적으로 성능을 확장합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유사한 GPU는 하나의 GPU보다 두 배 더 빠른 렌더링 속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Vray GPU 렌더링 엔진은 NVIDIA RTX 그래픽 카드(Turing 아키텍처)의 RT 코어를 사용합니다. RT 코어는 광선 추적 계산을 증가시키고 일반적으로 렌더링 속도를 4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Vray CPU의 경우 이 렌더링 엔진은 NUMA 구성(듀얼 CPU 머신)에서 실행됩니다. 그러나 PC 전체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마더보드에 충분한 PCI 슬롯이 있는 경우 두 번째 GPU를 추가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Vray CPU는 렌더링을 시작하는 데 더 적은 시간이 필요한 반면 Vray GPU는 성능 향상 덕분에 렌더링 속도에서 이를 보완합니다.

지원되는 기능: Vray CPU vs GPU

Vray CPU는 모든 Vray 기능을 지원하는 반면 Vray GPU는 더 적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는 렌더링 엔진의 코드베이스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GPU 렌더러는 완전히 생산 준비가 되어 있으며 필요한 모든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Chaos는 새로운 릴리스마다 Vray GPU에 더 많은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Vray CPU 엔진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더 빠른 피드백, 더 빠른 결정

Vray GPU의 성능 향상 덕분에 이제 프로젝트에서 더 빠르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같은 시간 동안 더 많은 결정을 내리고 더 창의적이 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렌더링보다 창의적인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됩니다. 이것은 또한 전반적인 렌더링 품질이 훨씬 더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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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Chaos

메모리: Vray CPU vs GPU

Vray CPU vs GPU를 비교할 때의 또 다른 차이점은 사용되는 메모리의 양입니다. Vray CPU는 시스템 메모리(RAM)를 사용하고 Vray GPU는 GPU 메모리(VRAM)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GPU는 8-12GB의 온보드 VRAM에 액세스할 수 있는 반면 CPU는 최신 워크스테이션에서 일반적으로 16-128GB로 계산되는 시스템 RAM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테이션의 마더보드에 빈 슬롯이 있는 한 CPU와 RAM을 사용할 때 더 많은 메모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GPU 렌더링의 경우 GPU를 워크스테이션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각 그래픽 카드의 VRAM을 자동으로 결합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두 개의 동일한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를 풀링할 수 있는 NVlink라는 기능이 있는 고급 NVIDIA GPU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진 Vray GPU는 NVlink 연결을 지원합니다. 또한 최신 버전의 Vray에는 코어 외 렌더링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GPU의 메모리가 부족하면 이 기능은 삼각형 메시를 CPU의 RAM으로 옮깁니다. 따라서 지오메트리가 많은 장면을 렌더링할 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Vray CPU vs GPU를 선택해야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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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Vray 사용자는 Vray CPU와 GPU의 유일한 차이점은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데 사용하는 하드웨어 유형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과를 비교하기 위해 동일한 장면을 사용할 때 한 엔진에서 다른 엔진으로 전환합니다. 그러나 두 엔진은 다르게 작동합니다. 둘 다 렌더링 작업을 수행할 때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Vray GPU는 GPU가 대규모 병렬 계산 덕분에 렌더링 프로세스 속도를 여러 번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속도가 더 좋습니다. Vray CPU는 노이즈가 적은 고품질 이미지를 생성하므로 최종 렌더링을 실행하는 데 더 나은 옵션입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Vray CPUVray GPU
모든 Vray 기능 지원생산 준비, 필요한 모든 기능 보유
많은 메모리가 필요한 복잡한 장면을 렌더링하는 데 적합합니다.GPU는 레이 트레이싱과 같은 병렬 작업 처리에서 CPU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렌더링하는 동안 단일 GPU 컴퓨터의 리소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단일 컴퓨터는 여러 GPU를 호스트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단일 CPU만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렌더링으로 최대 하드웨어 사용 – GPU 및 CPU 장치의 컴퓨팅 성능 활용

즉, Vray GPU는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GPU 하드웨어의 발전으로 더 적은 비용으로 성능이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결론

요약하자면 Vray는 Vray CPU vs GPU라는 두 가지 렌더 엔진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것에 따라 적합한 Vray 렌더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Vray GPU는 속도를 위한 것이고 Vray CPU는 품질을 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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