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na 12에 무슨 새로운 일이?
Chaos는 3ds Max 및 Cinema 4D 렌더러의 최신 버전인 Corona 12를 출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Corona에서 Chaos의 실시간 광선 추적 렌더러인 Vantage로 장면을 내보낼 수 있으며 개선된 가상 프레임 버퍼인 VFB 2.0이 도입되었습니다. 다른 변경 사항으로는 곡선 데칼 지원, Corona 패턴 업데이트, 3ds Max 에디션에서는 Chaos Scatter를 사용할 때 인스턴스를 직접 페인트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Corona 11 사태 이후 구독료가 올랐네요.
Corona 12에 무슨 새로운 일이?
- Corona를 Vantage Scene으로 수출합니다. Corona 장면을 Chaos Vantage로 가져와 몇 초 안에 테스트 이미지를 렌더링하세요. Vantage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GPU 실시간 렌더링의 빛처럼 빠른 속도를 즐겨보세요.
- 곡선 데칼. 병이나 구형 품목과 같은 곡선형 물체 주변의 라벨을 왜곡 없이 쉽게 구부릴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가상 프레임 버퍼(VFB 2). 향상된 A/B 이미지 비교, 단일 렌더 내 다중 LightMix 설정, 지연된 블룸 및 글레어 계산과 같은 새로운 VFB 기능을 사용하세요.
- Corona 패턴 개선. Corona 패턴의 도움으로 새롭고 믿을 수 없을 만큼 현실적인 재료를 만들어 보세요. 이제 기하학적 개체를 사용하여 자르기 상자의 모양을 정의할 수 있으므로 디자이너는 스냅 도구 등을 사용하여 완벽한 패턴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분산 인스턴스 브러시(3ds Max용 Corona). 절차적 인스턴스를 다듬는 브러시 도구를 사용하여 산란 과정을 완벽하게 창의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 Corona 스카이 개선. 더욱 낮은 태양 각도로 낮과 밤의 전환을 향상시켜 사실감을 더해줍니다.
- Corona Sky의 새로운 밀도 매개변수. 한 번의 클릭으로 클라우드 밀도를 맞춤화하세요.
- 이제 Corona Material Library를 Chaos Cosmos에서 사용할 수 있어 자산 라이브러리 간 전환 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Cryptomatte by Material로 더욱 간소화된 작업 흐름을 즐겨보세요.
Corona를 Vantage Scene으로 내보내기
Corona 12는 3D 아티스트가 완전한 광선 추적 설정에서 자신의 작업을 빠르게 탐색하고 선보일 수 있는 고품질 시각화 환경인 Vantage로 장면 내보내기를 지원합니다. 이 통합을 통해 Corona 사용자는 활성 Vantage 라이선스를 통해 하드웨어 및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CPU와 GPU 렌더링 워크플로 중에서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어 장면 탐색 및 렌더링이 크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Vantage에서 렌더링된 Corona 장면. 이미지 출처: Chaos.
이 초기 통합을 통해 Corona 장면을 .vrscene 형식으로 내보내고 Vantage에서 열 수 있습니다.
Vantage에서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탐색하고 몇 초 만에 이미지를 렌더링하여 장면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다 빠른 장면 탐색, 테스트 렌더링, 심지어 완전한 사실감이 필요하지 않은 최종 렌더링에 이상적입니다. 완전한 현실감을 위해 Corona로 다시 전환하고 Vantage에서 발견한 카메라 각도를 복제하여 CPU에서 해당 장면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Vantage(왼쪽)와 Corona(오른쪽)로 렌더링된 주거 장면. 이미지 출처: Chaos.
Corona 장면을 Vantage로 가져와서 Vantage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도 있으며, GPU 렌더링의 빛처럼 빠른 속도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Corona와 Vantage 통합의 두 번째 단계에서는 도구 간의 라이브 링크를 활성화하여 Vantage에서 3ds Max 및 Cinema 4D에서 생성된 애니메이션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는 2024년 말경 Corona 13으로 예상된다.
곡선 데칼
곡선 데칼을 사용하면 병이나 컵과 같은 둥글거나 구부러진 물체에 라벨을 왜곡 없이 놀라울 정도로 쉽게 완벽하게 구부릴 수 있습니다. 라벨을 최대 360도까지 구부려 개체 주위의 패턴을 매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두 번째 축을 중심으로 데칼을 구부릴 수 있으므로 공, 풍선 등과 같은 구형 개체에 데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칼의 너비 대 높이 비율을 잠그는 전환 가능한 잠금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Chaos.
새로운 가상 프레임 버퍼(VFB 2)
Corona 12는 더욱 직관적인 UI와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갖춘 향상된 버전의 가상 프레임 버퍼(VFB)를 선보였습니다. VFB 2를 사용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Corona EXR(CXR) 파일을 VFB 자체에 끌어서 놓으면 원본 장면이 3ds Max 또는 Cinema 4D에 로드되지 않은 경우에도 즉시 편집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A/B 비교 옵션을 사용하여 다양한 해상도와 종횡비의 이미지를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 각각 고유한 설정이 있는 여러 LightMix 요소를 사용하여 보다 원활한 작업 흐름을 즐겨보세요. 이를 통해 각 LightMix 설정에 대해 별도의 구성 파일을 갖는 대신 하나의 이미지에 다양한 조명 설정(예: 밤과 낮)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파일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일을 더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렌더링이 끝날 때까지 블룸 및 글레어 계산을 연기하도록 선택하여 반복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고 귀중한 처리 시간을 절약합니다.
- 톤 매핑에 새로운 감마, 리프트 및 게인 매개변수를 사용합니다.
-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더욱 빨라진 UI 성능을 즐겨보세요.
- 그리고 더!
VFB 2는 또한 더 직관적이고 탐색하기 쉽게 만드는 기록 관리 개선 사항과 기타 작은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미지 출처: Chaos.
Corona 패턴 개선
새로운 Corona 패턴 개선을 통해 이제 기하학적 개체를 자르기 상자를 정의하는 도우미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정점 편집 및 스냅 도구를 사용하여 결과적인 결함, 구멍, 이음새 등 없이 패턴 형상을 쉽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또한 3ds Max용 Corona에서는(그리고 Cinema 4D에서는 최대한 빨리)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재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맵이 기본 개체 UV, 패턴 개체 UV 또는 둘 다를 따르는지 여부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담요나 기타 직물 재료로 작업하는 경우 개별 패턴 세그먼트가 분산 패턴을 반복하는 동안 담요의 전체 기본 UV에 걸쳐 매핑된 주름에 대한 하나의 범프 맵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는 다양한 색상의 섬유가 섞인 담요의 이미지처럼 기본 개체 전체에 걸쳐 패턴별로 색상을 반복하여 전체적인 색상과 혼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3ds Max와 Cinema 4D 모두에서 이제 쉐이더를 사용하여 패턴의 가시성을 정의하여 적용된 패턴에 구멍이나 간격을 만들고, 패턴 자르기 상자를 슬라이싱하여 생성된 구멍 위에 캡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등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개체에 적용할 때 “바깥쪽”을 향하는 방향을 표시하는 자르기 상자의 법선 방향 표시기를 통해 패턴이 적용되는 방향을 확인하세요.
Corona 패턴의 도움으로 몇 번의 간단한 클릭만으로 훨씬 더 현실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Chaos.
분산 인스턴스 브러시(3ds Max용 Corona)
3ds Max용 Corona 12의 또 다른 뛰어난 새 기능은 Scatter Instance Brush로, 이를 통해 산란 프로세스를 더욱 창의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절차적 분산을 개선하여 원하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브러시를 사용하여 절차적 인스턴스를 삭제하거나 새 인스턴스를 페인트하여 최대한의 사실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 페인팅 시 해당 인스턴스가 고도, 경사 및 스플라인 포함/제외의 분산 규칙에 의해 영향을 받는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catter Instance Brush는 가능한 한 빨리 Cinema 4D용 Corona에 구현될 예정입니다.
Corona 스카이 개선
낮부터 밤까지 페이드 인되는 것이 이보다 더 좋았던 적은 없습니다. 개선된 Corona 스카이(Corona Sky)는 수평선 아래 태양에 대한 더 낮은 각도(이전 -4.2도에서 최저 -12도)를 지원하여 주야간 애니메이션과 정지 이미지를 더욱 현실감 있고 몰입감 있게 만듭니다.
Corona Sky에는 이제 밀도 매개변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밀도 매개변수를 낮추면 구름이 가늘고 가늘어져 보이지 않을 때까지 만들거나, 높이면 밀도가 높고 천둥처럼 무거워집니다.
이미지 출처: Chaos.
Corona 12로 작은 개선
Cryptomatte는 재료별로 Cryptomatte를 설정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개선 사항을 확인했으며, 추가적으로 Cryptomatte 렌더 요소는 이제 Distributed Rendering(3ds Max) 및 Team Render(Cinema 4D)에서 그리고 Resume Render를 사용할 때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특히 VRayMaterial에서 Corona Physical 재질로의 변환(특히 색상이 있는 반사가 있는 금속 및 재질의 경우) 등 재질 변환이 개선되었으며 이러한 변화는 Chaos Cosmos의 수입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Cinema 4D에서는 Corona와 C4D 비트맵 간 변환을 위해 Scene Converter도 개선되었으며 이제 V-Ray 조명 변환도 지원됩니다.
이미지 출처: Chaos.
Corona Material 라이브러리는 이제 Chaos Cosmos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두 자산 라이브러리 간을 전환할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Chaos.
가격 및 시스템 요구 사항
Corona 12는 3ds Max 2016+ 및 Cinema 4D R17+와 호환됩니다.
소프트웨어는 구독으로만 제공됩니다. Chaos Solo 구독은 노드 잠금이며 Chaos Cosmos 온라인 자산 라이브러리에 대한 액세스를 포함합니다. Chaos Premium 구독은 유동적이며 Phoenix, Chaos Player 및 Chaos Scans도 포함됩니다.
- 노드 잠금 Corona Solo 구독 비용은 월 $59.90 또는 연간 $394.80으로, Corona 11 출시 이후 월 $6 또는 연간 $36가 인상되었습니다.
- Floating Corona Premium 구독 비용은 월 $72.90 또는 연간 $514.80으로 Corona 11 출시 이후 월 $5 또는 연간 $36가 인상되었습니다.
- 추가 Corona Render 노드 비용은 $172입니다.
모든 사용자(현재 평가판을 사용 중인 사용자 포함)는 새로운 기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30일 평가판 새로 고침을 받습니다. 시작하려면 Corona 12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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