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Wave 2024의 새로운 기능은?
LightWave Digital에서 베테랑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인 LightWave 2024를 출시했습니다.
LightWave 2024의 새로운 기능은?
이 릴리스에서는 RHiggit 모듈식 캐릭터 리깅 시스템(이전에는 타사 애드온)을 통합하고 새로운 가중치 페인팅 및 액체 시뮬레이션 도구 세트를 추가합니다. 또한 LightWave의 노드 기반 절차적 지오메트리 시스템과 GPU 렌더러와의 통합인 LightWave용 OctaneRender에 대한 업데이트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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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Wave의 새로운 소유자가 출시한 두 번째 주요 릴리스
LightWave 2024는 8개월 만에 소프트웨어에 대한 두 번째 주요 업데이트입니다. 이는 2019년에 LightWave의 오랜 개발자인 NewTek을 인수한 이전 소유자 Vizrt가 개발을 중단한 3년간의 중단 기간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소프트웨어의 현재 소유자인 LightWave Digital은 신생 기업으로, NewTek 시절에 소프트웨어와 긴밀히 관련된 사람들, 즉 이전 NewTek 직원과 주요 애드온 개발자, LightWave 사용자로 구성된 경영팀이 있습니다.
3D 모델링: 새로운 Tendril, Thicken 및 Lathe 노드, 새로운 Edge Slide 도구
LightWave 2023에 도입된 노드 기반 모델링 툴셋인 ProGeo(Procedural Geometry Nodes)의 새로운 기능에는 새로운 Tendril 노드가 포함됩니다. 주요 기능은 다른 CG 소프트웨어의 아이비 생성기 플러그인과 비슷한 방식으로 장면의 표면에 포도나무나 담쟁이덩굴과 같은 절차적 식물을 그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출시 전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개발자는 샷을 검토할 때 화면 마크업에 주석을 달 수 있는 것과 같은 다른 잠재적 사용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Tendril Procedural Geometry 노드
ProGeo는 또한 보다 전통적인 Thicken 및 Lathe 수정자를 얻습니다.
ProGeo는 LightWave의 장면 레이아웃 및 애니메이션 앱인 Layout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LightWave의 전용 모델링 앱인 Modeler에는 새로운 도구인 Edge Slide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모델 표면에서 점이나 모서리를 밀어 토폴로지를 조정할 수 있으며 주름을 만드는 옵션도 포함됩니다.
캐릭터 리깅: 이제 모듈식 리깅 시스템 RHiggit 통합
ProGeo 외부에서 Layout은 RHiggit, WeightBrush 및 Flow의 세 가지 주요 새로운 도구 세트를 얻습니다.
LW RHiggit for LightWave 3D
원래 유료 타사 애드온이었던 RHiggit(대문자는 원래 개발자인 Craig ‘RebelHill’ Monins의 이름에서 따옴)은 모듈식 캐릭터 리깅 시스템입니다. 사용자는 반자동 워크플로를 통해 캐릭터 또는 생물 리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래 버전은 두 발로 걷는 동물뿐만 아니라 네 발로 걷는 동물, 거미류 및 새도 지원했습니다.
캐릭터 리깅 및 레이아웃: 가중치 맵 페인팅을 위한 새로운 WeightBrush 툴셋
LightWave 2024의 캐릭터 리깅 및 레이아웃은 새로운 가중치 페인팅 툴셋인 WeightBrush로 보완됩니다. 가장 명확한 역할은 Modeler로 전환할 필요 없이 Layout에서 직접 캐릭터의 스킨 가중치를 페인팅하는 것입니다.
WeightBrush for LightWave 3D
그러나 LightWave Digital은 가중치 기반 표면 처리 및 인스턴싱을 포함하여 더 광범위한 용도가 있어 리깅 도구일 뿐만 아니라 장면 레이아웃이기도 하다고 말합니다.
시뮬레이션: 소규모 액체 시뮬레이션을 위한 새로운 Flow 툴셋
Layout의 마지막 새로운 툴셋은 새로운 시뮬레이션 시스템인 Flow입니다. 온라인 설명서에서는 “통합 물리 플러그인”으로 설명되어 있지만 주요 용도는 소규모 액체 시뮬레이션인 듯합니다. 잠재적인 사용 사례로는 “잔에 붓는 액체, 바닥에 튀는 물, 튀고 변형되는 젤리 큐브”가 있습니다.
Flow – 기본 유체 및 점성 유체 효과의 빠른 생성
오픈소스 물리 라이브러리 Newton Dynamics와 FleX(NVIDIA의 실시간 입자 기반 물리 툴셋)를 기반으로 하며, FleX와 마찬가지로 Windows 전용입니다.
렌더링: LightWave용 OctaneRender와 기본 렌더러 업데이트
LightWave는 Otoy의 GPU 렌더 엔진인 OctaneRender for LightWave와 함께 제공됩니다.
LightWave Digital이 이제 개발을 맡았습니다. LightWave 2024에서는 새로운 Standard Material과 Standard Volume Medium을 포함한 주요 변경 사항이 포함된 OctaneRender 2023.1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Octane for LightWave 3D: Photon Shader & Fog Tool
또한 고성능의 새로운 Photon Tracing 커널과 빠른 안개 효과를 만드는 Post Volume 노드가 있습니다.
LightWave의 기본 렌더러는 성능이 개선되어 앤티앨리어싱이 “최대 30%” 더 빨라지고 클립 맵의 모션 블러가 개선되었습니다.
파이프라인 통합: 새로운 Kit Surfacer와 OpenVDB 및 Unreal Bridge 업데이트
LightWave 2024의 마지막 주요 새로운 기능은 Unified Surfacing Tool로, 온라인 설명서에서는 Kit Surfacer라고도 합니다. 후자는 KitBash3D, Megascans, Substance 3D Assets를 포함한 온라인 라이브러리의 자산 키트를 LightWave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반자동 시스템이기 때문에 더 설명적입니다. 또한 Maxtree의 3D 플랜트와도 작동합니다.
LightWave의 체적 데이터를 위한 OpenVDB 라이브러리 통합이 OpenVDB 11.0으로 업데이트되어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Houdini와 같은 DCC 앱에서 VDB 파일을 가져오는 것 외에도 이제 LightWave 2023에 통합된 연기 시뮬레이션 툴셋인 Turbulence에서 VBB 파일을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Open VDB 업데이트
LightWave의 Unreal Engine에 대한 실시간 링크인 Unreal Bridge는 이제 게임 엔진과 실시간 렌더러의 현재 버전인 Unreal Engine 5.4를 지원합니다.
가격 및 시스템 요구 사항
LightWave 2024는 Windows 10 이상 및 macOS 10.15 이상(Apple Silicon Mac의 경우 macOS 11.0 이상, Octane 렌더러를 사용하는 경우 macOS 13.3 이상)과 호환됩니다.
새 라이선스 비용은 £795(약 $1,02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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